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와 관련된 재료가 발생하면 해당 재료는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기 때문에 관련주로 부각된 종목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과거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 6G 사업에 투자한다거나 미래 먹거리로 선정했다는 소식이 뉴스를 통해 보도되었을 때도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이에 삼성전자와 같은 대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산업이나 기술이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 우리도 해당 재료에 대해 공부하고, 관련주들을 정리한 뒤 관심을 가지고 흐름을 지켜봐야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가 차세대 먹거리로 지목한 AI 반도체 기술인 뉴로모픽 AI칩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뉴로모픽 AI칩에 대해 설명드린 후 관련주들까지 모두 정리해 드릴 예정이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어 매매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진화된 꿈의 AI 반도체 - 뉴로모픽 AI칩 - 테마 개념
가장 진화된 꿈의 AI 반도체 - 뉴로모픽 AI칩 - 테마 개념

 

뉴로모픽 AI칩 - 재료 분석

2023년 말 ~ 2024년 초에는 미국 증시, 국내 증시를 포함하여 굉장히 많은 기업들이 반도체, AI 등과 같은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이런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AI, 반도체, AI 반도체 테마주들의 주가는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2024년 2월에 새로 발생한 재료인 뉴로모픽 칩에도 관심을 가지고 해당 종목의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뉴로모픽 AI칩은 삼성전자가 차세대 먹거리로 지목한 AI 반도체 기술입니다.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는 대략 3 ~ 4 종목이 관련주로 부각되었는데 만약 해당 이슈가 계속 시장에서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는다면 필자가 소개해 드린 종목 이외에 추가적인 종목이 관련주로 부각될 수도 있습니다.

 

뉴로모픽 AI칩과 관련된 뉴스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시스템온칩(SoC)의 궁극적인 방향성은 결국 인간의 뇌를 닮은 뉴로모픽 반도체다

반응형

- 뉴로모픽 컴퓨팅은 기존의 CPU와 메모리가 직렬로 연결된 구조에서 벗어나 인간의 뇌가 뉴런과 시냅스로 구성된 것과 같은 인공 뉴런으로 구성된 병렬 네트워크로 연산, 메모리, 통신 기능을 융합한 형태다

 

- 현재까지 뉴로모픽 칩은 AI 반도체 중에서 가장 진화된 반도체로 불린다

 

관련된 뉴스를 몇 가지만 읽어보셔도 필자가 소개해 드린 내용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AI 반도체와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뉴로모픽 AI칩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는 사실만으로도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재료가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뉴로모픽 AI칩 관련주들은 보통 뉴로모픽 테스트 개발을 완료했거나 뉴로모픽 반도체와 관련된 기술이나 개발을 진행 중인 기업이 될 것입니다. 이미 시장에는 몇 가지 종목들이 부각되어 있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은 다른 포스팅에서 따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로모픽 AI칩 관련주 총정리 - 뉴로모픽 테마주 | SOMs의 주식투자

뉴로모픽 AI칩 필자가 지난 포스팅에서는 뉴로모픽 AI칩에 대한 일부 내용과 우리가 뉴로모픽 AI칩과 관련된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흐름을 지켜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물론 뉴로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