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뉴로모픽 AI칩 관련주 총정리 - 뉴로모픽 테마주
뉴로모픽 AI칩 관련주 총정리 - 뉴로모픽 테마주

 

뉴로모픽 AI칩

필자가 지난 포스팅에서는 뉴로모픽 AI칩에 대한 일부 내용과 우리가 뉴로모픽 AI칩과 관련된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흐름을 지켜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물론 뉴로모픽 AI칩 관련주들의 주가가 어떤 모습으로 움직일지는 알 수 없으나 관련주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난다면 추가적인 관련주가 부각되면서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시장에서 일부 종목이 부각되었고, 1 종목의 주가만 가파르게 상승한 상황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관련된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해 드릴 테니 관련주들을 잘 정리해 두셨다가 매매할 만한 기회가 만들어지면 매매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뉴로모픽 AI칩과 관련된 테마 개념은 아래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렸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가장 진화된 꿈의 AI 반도체 - 뉴로모픽 AI칩 - 테마 개념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와 관련된 재료가 발생하면 해당 재료는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기 때문에 관련주로 부각된 종목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과거 삼

focus95.co.kr

 

뉴로모픽 AI칩 관련주 - 네패스아크

네패스아크는 실질적인 공시를 통해 뉴로모픽 반도체에 대해 밝힌 대표적인 종목입니다.

 

네패스아크 공시
네패스아크 공시

 

실제로 다트에 들어가서 네패스아크의 사업보고서를 확인해보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주식시장에서는 뉴로모픽 AI칩 관련주로 네패스아크가 가장 먼저 상승했고, 이외 나머지 종목들은 아직 가파르게 상승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물론 관련주로 부각된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경우에는 이미 신고가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언제든 상승할 확률이 높은 상황이긴 합니다. (다만, 아직 해당 재료로 인해 상승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에 우리는 뉴로모픽 AI칩 이슈가 크게 부각되면서 관련주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 가장 먼저 네패스아크에 관심을 가지고 매매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네패스아크에서는 '당사가 테스트 개발한 제품은 네패스 퓨처인텔리전스 사업부에서 개발한 것으로 칩 자체에서 학습한 판단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다.'라고 이야기했으며 해당 기업은 2017년에 세계 최초로 뉴로모픽 칩을 개발하여 상용화했다고 합니다.

 

뉴로모픽 AI칩 관련주 -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모바일 AI 구현을 위한 뉴로모픽 반도체 IP 개발'을 수행한 기업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아직 HTS 내 종합 시황 뉴스 '특징주'에는 관련된 내용이 부각되지 않았지만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 해당종목의 주가가 이미 신고가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언제 뉴로모픽과 엮이면서 주가가 상승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당장에는 주가가 상승하지 않았다고 해도 관심종목에 편입해 두고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게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반응형

뉴로모픽 AI칩 관련주 - 자람테크놀로지

이외 추가적으로 부각된 종목은 자람테크놀로지입니다. 자람테크놀로지는 2023년 12월 21일에 특징주 뉴스를 통해 뉴로모픽 관련주로 부각되었던 종목입니다.

 

2023년 12월 21일에 보도된 뉴스를 찾아보시면 '자람테크놀로지, 인공 신경 모사 시스템 반도체 뉴로모픽 기술 개발.. 관련 프로세서 이력 부각'이라는 제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면 '관련 기술을 개발해 내년 상반기 상용화를 앞둔 자람테크놀로지의 주가가 강세다.'라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뉴스는 2023년에 보도된 것이기 때문에 여기서 내년 상반기는 2024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즉, 2024년 상반기에 뉴로모픽과 관련된 기술을 상용화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종목도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자람테크놀로지가 상반기에 해당 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이슈가 부각되면 주가가 한 번 정도는 가파르게 상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앤씨앤

이 세 가지 종목 이외에도 앤씨앤이라는 종목이 관련주로 부각되었는데 해당 종목은 거래대금이 너무 작아서 매매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게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물론 이런 종목에 작은 수급이 유입되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할 수도 있지만 혹여나 주가가 상승하지 않았을 때 리스크가 크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매매를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필자도 해당 종목은 관심종목에서 제외시켜 두었으며 앞서 소개해 드린 세 종목에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생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