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LPCAMM 테마 관련주 - 온디바이스 AI 시장 잡을 저전력 D램
LPCAMM 테마 관련주 - 온디바이스 AI 시장 잡을 저전력 D램

 

국내 주식시장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기업과 관련된 재료가 발생하고 그에 따른 관련주들이 부각되면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스 제목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 같은 대기업이 포함되어 있으면 본문 내용을 확인하기도 전에 주가가 상승해 버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 때문에 과거에 발생한 재료라도 그 재료가 좋은 재료라면 추후 다시 해당 이슈가 재부각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도 있기 때문에 관련주를 체크한 뒤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LPCAMM 관련 테마주'에 대해 설명드릴 텐데 필자가 현재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을 기준으로 봤을 때는 아직 한 종목만 시장에 부각되었고, 나머지 종목들은 시장에 부각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특징주 LPCAMM
특징주 LPCAMM

 

실제로 HTS 내 종합 시황 뉴스 메뉴에 '특징주 LPCAMM'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봐도 코리아써키트라는 한 종목만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찾아봤을 때는 몇몇 종목이 나왔는데 구체적인 근거를 확인하지 못하여 필자는 해당 한 종목만 모니터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그럼 이번 글을 통해 코리아써키트가 LPCAMM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와 LPCAMM 관련주를 지켜볼만하다고 설명드린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LPCAMM 테마주 - 코리아써키트

LPCAMM이라는 재료가 시장에 처음 부각된 것은 2024년 2월 13일입니다. 이는 특징주 뉴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내용인데 관련된 뉴스를 몇 가지 찾아보니 특징주 뉴스가 보도되기 전부터 해당 이슈가 뉴스를 통해 보도되었지만 주식시장에 관련주가 부각된 것은 처음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럼 먼저 LPCAMM 테마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해드리고 코리아써키트가 LPCAMM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와 기대할 수 있는 흐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구글 등에 LPCAMM을 검색해보시면 몇 가지 뉴스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해당 뉴스들의 본문을 자세히 읽어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인공지능에 최적화한 신개념 저전력 메모리 제품인 LPCAMM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올해(2024년) 상반기 중으로 LPCAMM 시제품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대량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 LPCAMM의 강점은 크기와 전력 효율이다. 반도체 업계 관계자는 '온디바이스 AI의 핵심은 컴퓨팅 시스템에서 메모리 반도체의 전력 소모량을 줄이는 것이고, 현재로서 LPCAMM이 가장 유력한 대안'이라고 말했다.

 

-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LPCAMM이 갖는 장점을 활용해 온디바이스 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물밑 경쟁을 벌이고 있다.

 

- 특히 삼성전자는 LPCAMM이 향후 PC, 노트북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전망하며 관련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SK하이닉스는 1월 25일 작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LPCAMM2의 가능성을 강조했다.

반응형

LPCAMM과 관련된 뉴스를 읽어보시면 위와 같은 내용들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고, 위 내용 중 빨간색으로 강조해 둔 것이 필자가 해당 종목을 모니터링하려는 이유입니다.

 

물론 해당 종목을 매매하게 될지는 알 수 없으나 '상반기 중' 한 번 정도는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것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조금 자세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그럼 LPCAMM과 관련된 이슈를 확인해 봤으니 이번에는 코리아써키트가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코리아써키트 공시
코리아써키트 공시

 

위 예시 이미지는 코리아써키트의 분기보고서 내용 중 일부입니다. 분기보고서 내 사업의 내용에다가 LPCAMM을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을 읽어보시면 LPCAMM을 개발 중이라는 사실과, 2024년 물량 본격 확대시 가시적인 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는 내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LPCAMM이라는 저전력 메모리 반도체 제품이 코리아써키트의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며 이는 긍정적인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리아써키트는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는 횡보하고 있는 모습인데 해당 흐름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으나 만약 주가가 상승한다면 LPCAMM과 관련된 뉴스가 보도될 확률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어 주가의 흐름을 모니터링해 보시기 바랍니다.

 

 

뉴로모픽 AI칩 관련주 총정리 - 뉴로모픽 테마주 | SOMs의 주식투자

뉴로모픽 AI칩 필자가 지난 포스팅에서는 뉴로모픽 AI칩에 대한 일부 내용과 우리가 뉴로모픽 AI칩과 관련된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흐름을 지켜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물론 뉴로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