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네이버 웹툰 상장 관련 테마주 - 네이버 웹툰 미증시 상장
네이버 웹툰 상장 관련 테마주 - 네이버 웹툰 미증시 상장

 

네이버 웹툰 미증시 상장 재료 체크

2024년 2월부터 '네이버 웹툰 미증시 상장'이라는 재료가 발생하며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이 미국 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은 2021년부터 계속 뉴스를 통해 보도되었던 이슈이기 때문에 앞으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는 알 수 없습니다.

 

현재는 '이르면 2024년 6월부터 기업공개에 나설 전망이다.'라는 뉴스가 계속 보도되고 있는데 사실 이 부분도 기간이 확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떤 변수가 나타날지 알 수 없습니다.

 

더해서 '재료 자체는 호재이지만 과거부터 계속 발생했던 재탕 재료이기 때문'에 주가가 지금부터 가파르게 상승할지, 아니면 어느 정도 기간 동안 횡보하다가 상승할지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시장 투자자들이 과거 '쿠팡 미증시 상장 이슈라는 재료가 발생하면서 관련주들이 가파르게 상승했던 것'을 기억하고, 그런 흐름을 기대한 채 지금부터 관련주들을 공격적으로 매수할 경우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필자는 주가가 바로 상승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큰 비중을 실어서 매수하기는 조금 어렵다고 판단했으며 보수적인 관점으로 매매할 계획입니다. 물론 지금 설명드린 관점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독자분들이 세운 매매 관점과 다르다고 하여 매매 전략을 수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순히 참고 정도로만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웹툰 미증시 상장 관련주로 부각된 종목 중 필자가 눈여겨보고 있는 3 종목을 소개해 드릴 것입니다. 필자가 소개해 드린 종목 이외에도 관련주가 몇 가지 있지만 그 외 종목들의 주가보다 이 3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확률이 더 높다고 보기 때문에 3 종목만 소개해 드리는 것입니다.

 

최근 정부가 웹툰 산업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추가적인 재료도 발생한 상황이니 그런 부분까지 참고하여 매매 전략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웹툰 관련주 - 와이랩

와이랩은 네이버 웹툰 관련주 중 대장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네이버 치지직과 관련된 재료가 발생했을 때도 분위기상 주가가 상승할 수 있었지만 한 번도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네이버 웹툰 미증시 상장 이슈가 부각되었을 때 상한가에 도달한 만큼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필자도 만약 해당 테마주를 매매하게 된다면 와이랩을 공략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랩은 '네이버 웹툰 상위 15개 작품 중 9개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시에 네이버 웹툰이 와이랩의 지분을 9.67% 보유하고 있다.'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와이랩 지분 구조
와이랩 지분 구조

 

와이랩의 기업 분석에서 주주 현황을 살펴보면 네이버 웹툰이 와이랩의 지분을 9.56%가량 보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이 부각되면서 네이버 웹툰 관련주로 편입된 것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툰 관련주 - 미스터블루

미스터블루는 웹툰과 관련된 재료가 발생할 때마다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종목입니다. 이번 네이버 웹툰 미증시 상장 이슈가 부각되었을 때도 와이랩에 이어서 2등주로 부각된 종목입니다.

 

더해서 미스터블루는 얼마 전 '정부의 웹툰 산업 지원'이라는 재료가 발생했을 때 상한가까지 도달했던 종목이기 때문에 와이랩과 함께 가장 먼저 매매를 해야 하는 종목이라고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미스터블루가 네이버 웹툰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는 '국내 만화 저작권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뉴스 본문을 읽어보면 '약 1902개의 타이틀과 57275권의 지식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라는 내용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이랩의 흐름을 보면서 해당 종목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웹툰 관련주 - 엔비티

엔비티는 '네이버 웹툰을 보기 위한 쿠키오븐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관련주에 편입된 종목입니다.

 

2022년 매출액 기준으로 봤을 때 '매출의 35%가량이 네이버 웹툰 쿠키오븐에서 발생'했다는 내용도 확인되는 만큼 네이버 웹툰이 미증시에 상장할 경우 큰 수혜를 입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엔비티에 비해서 와이랩과 미스터블루가 너무 강한 흐름을 보여줬기 때문에 네이버 웹툰 관련주 중에서는 3등주로 볼 수 있습니다. (갑자기 대장이 바뀌는 흐름이 만들어지면 그때는 적극적으로 매매를 해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뉴로모픽 AI칩 관련주 총정리 - 뉴로모픽 테마주 | SOMs의 주식투자

뉴로모픽 AI칩 필자가 지난 포스팅에서는 뉴로모픽 AI칩에 대한 일부 내용과 우리가 뉴로모픽 AI칩과 관련된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흐름을 지켜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물론 뉴로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