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갤럭시링 관련 테마주 정리 -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링
갤럭시링 관련 테마주 정리 -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링

갤럭시링 관련 테마

삼성전자가 갤럭시링이라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공개하면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아직은 갤럭시링이 공개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필자는 '테마주들의 주가가 본격적으로 상승했다고 보기는 어려우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해서 갤럭시링이라는 테마는 지금까지 주식시장에 한 번도 부각되지 않은 테마이기 때문에 필자는 '주가가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하면 어디까지 상승할지 알 수 없다.'라는 견해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는 갤럭시링 관련 테마주가 두 종목 정도 부각되어 있지만 추후 갤럭시링 테마주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할 경우 '새로운 종목이 갤럭시링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가파르게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갤럭시링이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라는 점을 고려해 보면 갤럭시 워치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기업들의 주가도 한 번씩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시장에는 아직 두 종목 정도만 부각된 상황이기 때문에 나머지 관련주들은 개별적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링 관련 테마주 - 인터플렉스

인터플렉스는 가장 먼저 삼성전자의 갤럭시링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종목입니다. 11000원 정도였던 주가가 단기간에 22000원까지 2배가량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으며 추후 갤럭시링 관련 테마주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할 때도 대장주의 역할을 수행할 확률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인터플렉스가 갤럭시링 테마주로 부각된 이유는 '인터플렉스가 삼성전자에 R/F PCB(연성인쇄회로기판) 형태의 메인 기판을 공급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대신증권 연구원의 분석 내용을 살펴보면 '인터플렉스가 삼성전자에 공급할 가능성이 높은 R/F PCB 형태의 메인 기판은 평균 공급 단가가 높아서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실적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인터플렉스가 공급한 메인 기판이 갤럭시링에 사용될 경우 주가가 한번 더 가파르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더해서 갤럭시링 관련주로 부각된 두 종목 중 인터플렉스에 더 큰 거래대금이 발생했기 때문에 필자는 인터플렉스를 중심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링 관련 테마주 - 지니틱스

지니틱스는 인터플렉스에 이어서 갤럭시링 관련 테마주로 부각된 종목입니다. 다만, 평소 발생하는 거래대금의 크기가 굉장히 작기 때문에 매매를 할 때 어느 정도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작은 거래대금이 발생한다는 것은 호가창이 얇을 확률이 높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비중을 실어서 매매하시는 분들은 지니틱스가 아닌 인터플렉스를 눈여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지니틱스가 갤럭시링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갤럭시링의 터치 IC 납품 기대감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지니틱스의 신규 터치 IC는 갤럭시 워치 6 전 모델에 탑재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갤럭시링에도 사용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의해 관련주로 편입된 것입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평소 발생하는 거래대금이 작기 때문에 주가가 쉽게 급등하거나 급락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이외 종목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는 인터플렉스와 지니틱스가 갤럭시링 관련 종목으로 부각된 상황이며 이외 '갤럭시 워치 관련 테마'로 부각된 종목에는 하이딥, 아이엠, 알파홀딩스 등이 있습니다. 

 

어떤 종목이 갤럭시링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할지는 알 수 없으나 위 종목들 중 알파홀딩스를 제외한 종목들은 관심종목에 편입해 두고 수급이 유입될 때부터 매매를 해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오픈 AI - 소라(SORA) AI 공개 관련 테마주 6 종목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오픈 AI 소라 테마 2024년 상반기 중 챗GPT 개발사인 오픈 AI가 영상 생성 인공지능인 소라 AI를 공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픈 AI가 공개한 소라 AI는 텍스트만 입력하면 최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