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테마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정치 테마주, 바이오 테마주, 새롭게 떠오르는 테마주는 항상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합니다. 이 세 가지 테마는 단기간에 수백 퍼센트 이상 주가가 상승하는 종목들이 다수 출현합니다.

 

정치 테마주는 대선, 총선 시즌에 특정 정치인의 지지율에 따라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며 바이오 테마주는 한 두 가지의 호재 뉴스만으로도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는 흐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 한 가지 예시로 초전도체와 같이 새롭게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면서 단기간에 주가가 수백 퍼센트 이상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 세 가지 테마는 호재 뉴스가 보도될 때마다 계속해서 눈여겨보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만 치료제 이슈로 주가가 크게 상승한 '비만 치료제 테마'에 대해서 설명드릴 것입니다. 비만 치료제 테마는 앞서 말씀드린 세 가지 테마 중 바이오 테마이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니 어떤 종목들이 편입되어 있는지 체크하신 뒤 모니터링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만 치료제 테마주 - 위고비 관련주 - 대장주 3 종목 총정리
비만 치료제 테마주 - 위고비 관련주 - 대장주 3 종목 총정리

비만 치료제 테마 - 상승 이유 체크

비만 치료제와 연관성이 있는 종목들이 갑자기 '비만 치료제' 테마를 형성하며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노보 노디스크라는 덴마크 제약사의 자사 비만 치료제 위고비가 심혈관 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실제로 비만 치료제 테마주에 편입된 종목 모두가 직접적으로 위고비 치료제와 관련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특정 이슈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기 때문에 이슈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보다는 같은 비만 치료제를 연구 개발 중이라는 사실이 더 중요하게 부각된 것이라고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에 편입된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초전도체에 대한 개발이 제대로 끝난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초전도체와 연관성이 있는 종목들의 주가는 단기간에 수백 퍼센트 이상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지금 설명드린 주가 상승 흐름 또한 '초전도체 개발이 끝났다는 사실'보다는 '초전도체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더 중요하게 부각된 것이라고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는 비만 치료제 테마가 부각된 현시점 이후에는 '덴마크의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의 주가 흐름'과 비만 치료제 테마주의 방향성이 비슷하게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또 필자가 설명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비만 치료제 테마주를 매매하시거나 매매할 예정이시라면 '노보 노디스크'의 주가 흐름과 비만 치료제와 관련된 뉴스가 있는지를 꾸준하게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그럼 이것으로 비만 치료제 테마가 부각되면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한 설명을 마무리하고, 비만 치료제 테마에는 어떤 종목이 편입되어 있는지 그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비만 치료제 테마 대장주 3 종목 총정리

덴마크의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가 자사 비만 치료제의 효능(심혈관 질환에 효과가 있다)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주가가 상승한 종목은 다양하지만 필자는 그중에서도 3가지 종목이 비만 치료제 테마의 대장주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필자가 테마 내 대장주라고 판단하는 기준은 거래대금, 주가 등락률, 차트의 전체적인 추세이며 이런 조건들을 봤을 때 계속 강한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되는 종목들이 대장주가 될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비만 치료제 테마에 편입된 종목은 인벤티지랩, 펩트론, 라파스까지 세 종목인데 이 세 가지 종목들이 각각 어떤 뉴스와 함께 테마에 편입된 것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벤티지랩 (389470)

인벤티지랩은 비만 치료제 세마글루타이드에 자체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파이프라인 IVL3021의 전 임상에서 30일이라는 안정적인 효과를 확인했으며 처방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이슈이러한 사실을 기반으로 국내 대형사와 기술 이전 논의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2023년 8월 9일 이전에도 비만 치료제와 관련된 뉴스가 보도된 적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주가가 상승한 것에 영향을 주었다고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2023년 8월 1일부터 인벤티지랩을 매매했는데 해당 종목을 분석한 관점과 매매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는 포스팅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만 치료제 대장주 - 인벤티지랩 스윙 매매 관점 - 파동 예측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단타 매매, 스윙 매매 등 매매 포지션과 무관하게 매매할 종목을 고르고, 매매에 참여하기 전에 항상 '거래대금과 주가 흐름, 또 매매하고자 하는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근본적인

focus95.co.kr

 

펩트론 (087010)

펩트론은 2023년 미국 당뇨 학회에 참석하여 1개월 이상 약효가 지속되는 비만, 당뇨제에 대한 라이선싱 계약 텀시트를 수령했다고 발표했고, 글로벌 제약사들과 협업을 진행한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비만 치료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펩트론의 주가도 한 번 상승하기 시작하면 상승폭이 굉장히 크고, 2023년 8월 9일에 장중에는 잠깐 대장주의 모습도 보여주었기 때문에 꾸준하게 모니터링해 볼 만한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라파스 (214260)

라파스는 대원제약과 마이크로니들 패치형 비만 치료제 후보 물질 DW-1022 임상 1상 시험 계획 신청을 완료했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사실이 주식시장에 부각되면서 비만 치료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또 라파스는 대원제약과 함께 위고비 주사제를 마이크로니들 패치제로 개발하는 연구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위고비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종목인 만큼 계속해서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또 라파스는 대원제약과 함께 비만 치료제를 개발 중이지만 대원제약의 흐름보다 라파스의 흐름이 더 강하기 때문에 라파스 정도만 모니터링해도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비만 치료제 관련주로 편입된 세 가지 종목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각각의 이슈를 체크하신 후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