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 Focus

반응형

현대 전기차 관련 테마주 개념 전망 정리 아이오닉5 관련주 개념

썸네일

전기차, 수소차 등 신에너지차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관련 기업들이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본격화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이오닉5 출시를 앞두고 계속해서 관련주들이 크게 등락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계속해서 체크해나가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아이오닉5'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 전기차 관련 테마에 대한 주제로 테마 공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내용 잘 체크하셔서 매매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5 출시

- 현대차는 빠르면 다음달인 2월에 순수 전기 브랜드인 '아이오닉' 의 첫 신차인 아이오닉5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출시될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는 현대차가 지난 201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한 콘셉카 45를 모티브로 삼은 준중형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이라고 합니다.

 

- 순수 전기차인 '아이오닉5' 의 출시 가능성이 계속해서 언급되면서 그룹주와 관련주들의 주가는 계속해서 큰 등락을 보이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올해 전기차, 수소차 등 신에너지차를 앞에서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본격화 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전기차 플랫폼인 E-GMP의 활용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현대, 기아차는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 판매 목표량을 708만대로 잡고 있으며 코로나19 여파로 감소한 자동차 판매량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전기차를 통해 판매량을 늘려서 다시 실적 회복을 하겠다는 의지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현대차 그룹의 배터리 납품 업체와 부품 관련주 주목

-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5를 필두로 기아차 준준형 전기차, 제네시스 크로스오버 전기차 등 E-GMP가 적용된 전기차를 출시하고 글로벌 전기차 강자로 거듭나겠다는 계획 입니다. 현재 8개 차종인 전기차 라인업을 2025년까지 23개 차종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로 글로벌 시장 판매량은 연간 100만대까지 늘리겠다는 것이 목표 입니다.

 

- 2021년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와 현대차의 E-GMP에 기반한 아이오닉5의 조기 출시 기대감에 현대차그룹 관련주와 관련 부품 기업들의 주가는 상승을 하고 있으며 현 시점에서 주목해야 할 방향은 현대 전기차 9조 배터리 물량 입니다. 

 

-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3차 산업에 탑재할 배터리 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사업자와 새로운 사업자 등 2개의 업체를 선정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는 이번 기업의 선정은 2023년 출시될 대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인 전기차 '아이오닉7'에 들어갈 배터리로 약 9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올해 첫 출시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탑재한 중형 SUV '아이오닉5'에 납품하는 1차 사업을 수주한 SK이노베이션과 아직 E-GMP 플랫폼용 배터리 사업을 수주하지 못한 삼성SDI를 유력한 후보로 보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같이 체크를 해보셔야 하겠습니다.

 

- 이 외로 전기충전소 관련주에도 주목을 하셔야 하겠으며 전기차 판매가 증가함과 동시에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바로 전기충전소 이기 때문에 그 부분도 함께 짚어볼 수가 있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