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LG전자가 2022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를 앞두고 로봇, AI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환경이 바뀐 고객들에게 여러 가지 제품을 선보이며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관련 테마에 편입된 종목이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큰 상승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LG전자가 제시한 비전에 관련된 종목에 대해서 점검해보겠습니다. 과거 삼성전자가 로봇 산업에 대한 발표를 한 후 삼성봇이라는 테마가 형성되면서 로봇 관련주들이 단기간에 큰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LG전자의 제품과 비전 제시 또한 로봇 관련주들이 추가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연장선이기 때문에 잘 정리하셔서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삼성전자가 로봇 관련 산업을 발표했을 때 상승했던 종목들이 대부분이며 이외 몇 가지 종목들을 추가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이미 단기 상승이 나왔기 때문에 하락에 대한 염려도 크실 수 있지만 종목 자체에 눌림이 보이거나 안정적인 상승 파동을 만들어준다면 중기 관점에서는 충분히 매매가 가능하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잘 정리하셔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테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로봇 AI 관련주 - 인공지능, 모빌리티, 로봇 | SOM`s의 주식투자

 

LG전자 CES 로봇 AI 관련주 썸네일
LG전자 CES 로봇 AI 관련주 썸네일

LG전자가 제시한 비전 점검

LG전자는 CES 행사를 앞두고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하였고 이 소식에 인공지능과 로봇 관련 테마에 편입된 종목들 중 일부가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받으며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LG전자가 선보인 세 가지 섹션을 살펴보면 '고객의 더 나은 일상', '모두의 더 나은 일상', '미래의 더 나은 일상'이며 주식시장에서 큰 상승을 이끌어낸 섹션은 미래의 더 나은 일상입니다. 삼성전자가 발표했던 로봇 산업에 연장선으로 로봇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했고 AI 플랫폼이 부각되는 종목들도 강세를 보이는 흐름이었습니다. 관련 종목들은 앞으로도 꾸준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며 2022년 연초를 주도할 수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잘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관련주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LG전자 로봇 AI 관련 테마주 매매 Point

LG전자와 관련된 종목들이 단기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는 단기 매매를 지향해야 하며 큰 상승에 대한 차익실현으로 인해 눌림 현상이 나타나거나 시장의 조정으로 인해 종목이 약세를 보인다면 그때부터는 분할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여 최대한 리스크를 헷지 하여 접근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적으로 급격한 상승이 나온 종목들은 하락폭이 작지 않으며 우리가 그런 하락폭이 나타날 때 접근하게 된다면 추후 매수한 종목들이 다시 상승하게 되더라도 오랜 기간 투자금이 묶이면서 비효율적인 매매를 하게 되기 때문에 눌림 이후 양봉이 전환될 때부터 천천히 분할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이슈가 되었던 테마 중에 단기 재료가 아니라 중장기 모멘텀이 살아있는 테마를 보면 대부분 눌림을 주고 다시 이전 고점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LG전자의 비전 발표에 관련된 테마주도 단기 눌림이 나올 수 있으며 단기 눌림 이후에 상승할 가능성이 높지만 무조건 빠르게 매수를 하는 것보다는 안전한 흐름이 유지되는지, 바닥이 잘 형성되어 반등할 가능성이 높은 구간인지를 체크하고 매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TPC (048770)

- TPC는 공장 자동화 부품을 생산하는 공압 사업부와 전동 모터 및 리니어 모터를 활용한 릭교 로봇을 생산하는 모션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 3D 프린터 전략팀과 협동 로봇 전략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TPC가 LG전자 로봇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로는 릭교 로봇을 생산하는 것과 동시에 과거 LG전자와 단일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약세를 보이던 주가가 한 번에 상한가를 가면서 악성 매물을 모두 소화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이 나오는지 지켜보시면서 매매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후에 주가가 하락할 경우 갭상승이 나온 부분을 다시 메우러 내려올 수도 있으니 그 부분에 유의하셔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겠고 상한가 직전 캔들의 종가까지 주가가 하락하게 된다면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손절 혹은 분할 매수를 신경 써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로보티즈 (108490)

- 로보티즈는 서비스 로봇의 구축 솔루션이 핵심 기술이며 로봇 전용 액츄에이터와 이것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능형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전자가 인공지능을 접목한 로봇을 통하여 미래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는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다시 한번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상승하였고 과거 삼성전자가 제시한 가정용 로봇 상용화라는 재료로 상승한 것에 이어 LG전자까지 엮여 있기 때문에 로봇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큰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로보로보 (215100)

- 로보로보는 교육용 로봇과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과 같이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외에 인프라를 확보하여 교육용 로봇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로보티즈와 함께 로봇 테마주의 대장주 역할을 보여주고 있으며 LG전자가 인공지능을 접목한 로봇을 통해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셀바스AI (108860)

- 셀바스AI는 메타버스 산업과 재료에도 편입되어 있는 종목이며 단기간에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셀바스AI는 음성 지능, 필기 지능, 영상 지능과 같은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 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에 이번 LG전자 비전 테마에 편입되어 강세를 보이는 모습입니다.

 

로봇 관련 테마주보다는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종목 자체가 강세이며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테마에도 편입되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지켜볼만한 종목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가파른 상승으로 인해 차트상 고점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조정이 나오기 전까지는 단기 매매를 지향하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에브리봇 (270660)

- 에브리봇은 로봇 청소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다른 로봇 관련주보다는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단기 과열로 지정된 후에도 주가가 계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아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으며 개인적인 견해로는 로보티즈와 로보로보 이상으로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거래량 자체가 작기 때문에 오랜 기간 들고 가는 매매를 할 경우 지루함을 느낄 수 있으며 수급이 들어올 때만 매매를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에브리봇은 추가적으로 자율주행 서비스인 라이다 센서의 핵심 기술 특허 출원에 대한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으며 국내에 로봇 청소기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신테카바이오 (226330)

- 신테카바이오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며 자체적으로 보유한 바이오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인공지능 및 슈퍼컴퓨팅 기술을 통해서 AI 신약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과 연구소, 병원과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AI를 기반으로 한 신속한 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면역 항암제 개발을 주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신테카바이오는 AI를 기반으로 신약 개발의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줄이는 기업입니다. AI 플랫폼에 대한 가치가 부각되면서 LG전자 AI 관련주로 편입된 것으로 판단되며 관련성이 있는지는 조금 지켜보면서 매매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AI 플랫폼의 가치를 시장에서 어느 정도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보는지 뉴스와 주가 흐름을 체크하시면서 매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로 디지탈옵틱과 가온미디어 등이 있지만 그 상관관계에 직접적인 연관성이 많이 없거나 관리종목이라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따로 언급드리지는 않았습니다. 위 소개해드린 여섯 가지 종목을 기준으로 매매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