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이며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NFT는 여러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으며 각 분야에서 이미 부각되어 있는 종목들이 주식시장에서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NFT 관련주들이 앞으로의 성장, 발전 가능성을 열어두고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면서 1차 상승을 했다고 볼 수 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이슈가 될 수 있는 산업이기 때문에 관련주를 미리 정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NFT를 적용한 콘텐츠들이 소유권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자산이며 동시에 고유성과 희소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투자 대상으로도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NFT를 적용할 수 있는 사항으로는 영상, 이미지, 소리, 텍스트, 예술품, 수집품이 있고 또 게임과 음원, 가상 부동산 등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NFT를 적용할 수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는 아직 광범위한 분야가 알려지기보다는 게임 관련 NFT만 알려져 있기 때문에 NFT라는 개념을 정리하고 미리 관련주를 매매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두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입니다.

 

썸네일

NFT 개념 정리

NFT의 시장 규모를 살펴보면 수집품과 예술품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 번째로 메타버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게임 분야 순으로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게임 분야와 메타버스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이용자 수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단기간에 큰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NFT 시장의 성장세를 보면 NFT 시장이 얼마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2021년 2분기 대비 2021년 3분기 NFT 거래 규모는 약 700% 이상 늘었으며 2020년 3분기와 비교했을 때는 약 38000% 이상 늘어났습니다. 1년 만에 거래 규모가 약 380배 이상 성장한 것입니다. 

 

주식시장에서 관련 종목들이 단기적으로 이슈를 만들면서 큰 폭으로 상승한 탓에 투자자들은 해당 재료를 단기적인 이슈로 보는 경향이 있지만 지금까지 성장해온 속도를 생각한다면 단기 재료라기보다는 중장기 관점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체크하며 매매하는 것이 더 좋은 매매 전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조금 더 신뢰도가 있는 증권사 소속 연구원들의 견해를 인용하겠습니다.

 

하나금융투자의 이재선 연구원은 '메타버스 세계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NFT 시장을 주요 글로벌 기업이 차세대 블루오션으로 주목하고 있으며 그렇기에 투자 관점에서도 단기 호재로 인식하기보다는 중장기적 접근이 필요하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키움증권의 한지영 연구원은 'NFT 등의 테마가 지닌 성장 스토리가 매력적이어서 시총 상위 대형주 주가가 부진한 상황에서 시장 관심을 끌기에 적절한 테마인 것은 사실이지만 테마 내 일부 기업은 아직 사업이나 실적이 실체화하지 않았는데도 주가가 폭등세를 보인 점은 우려스럽다.'라고 설명했습니다.

 

NFT 관련주 매매 전략

NFT 관련주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단기간에 큰 관심이 모여서 주식시장에서 관련주들이 상승한 것은 맞지만 아직까지 사업을 시작하지 않은 기업들도 있고 단순한 기대감 때문에 상승 분위기가 형성된 것입니다. 이 때문에 단기간에 형성된 거품이 빠지기 시작하면 종목들이 고점에서 큰 폭의 하락을 만드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많이 올라간 종목들은 조정이 나올 때까지 매매를 자제하고 조정이 나와서 일정 가격대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때부터 매매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또한 NFT 관련주를 매수하실 때는 매수하고자 하는 기업이 실제로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아니면 계획만 있는지도 같이 체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NFT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상승할 때는 관련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는 이야기만 있어도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났지만 다시 NFT 이슈가 부각되면서 2 ~ 3번째 상승이 나올 때는 '관련주가 NFT 사업을 영위하지 않는다'는 뉴스가 나오거나 '사실 무근'이라는 기사가 자주 발생할 수 있고 그런 기사가 발생할 때마다 투매가 발생할 수 있고 그때마다 하락하는 폭 자체가 굉장히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즉, 테마주에 속한 종목이라는 정보만 보고 매매를 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NFT 관련 종목들이 상승할 때 제대로 수혜를 누리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것입니다. 이 때문에 NFT 관련주를 매매하실 때에는 관련 종목들을 모두 정리해두신 후 차트상 위치가 좋거나 새로운 뉴스가 발생한 종목들을 위주로 모니터링을 하신 후 매수를 하기 전에 매수하고자 하는 기업이 NFT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NFT 관련주 개념 요약정리

NFT 관련 테마를 요약해보면 주식시장에서도 언제든 이슈가 될 수 있는 테마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상생활에서도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분야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관련된 뉴스가 하나라도 나오면 모든 종목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앞으로 매매를 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러 증권사들의 견해, 뉴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까지 포함하여 관련 테마들은 단기적으로 관심을 받고 상승했지만 지금까지의 성장보다 앞으로 성장세가 더 기대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 관점으로 테마를 바라보고 매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또한 지금은 관련 사업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어도 관련주라는 이야기 하나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차후에는 NFT 관련 사업을 영위하지 않는다면 주가 상승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매수하기 전 관련 종목이 NFT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반드시 체크하고 매매하는 습관을 가지시는 게 좋습니다.

 

NFT 관련주 - 테마별 종목 정리

NFT 관련주 - NFT 예술품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NFT 관련주 - NFT 게임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NFT 관련주 - NFT 엔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