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중국의 지리 자동차와 볼보가 합작하여 만든 전기차 전문 브랜드 '폴스타'가 국내에 공식적으로 출범하였습니다. 공식적으로 첫 번째 국내 출범을 실행한 전기차 전문 브랜드는 테슬라이며 이번 폴스타가 테슬라에 이어 공식적으로 국내에 출범하였습니다. 폴스타 코리아의 최고 경영자인 함종석 CEO는 폴스타가 공식적으로 국내에 출범한 날 데스티네이션 서울에서 열린 폴스타 론칭 미디어 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에 대한 전략을 소개하면서 폴스타는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의 지향점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응형

 

이에 테슬라와 경쟁 경쟁 구도가 형성될 가능성과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의 국내 공식 출범 등이 주식시장에서는 이슈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과거 테슬라 관련주들이 테슬라에 관련된 이슈가 있을 때마다 상승과 하락을 반복한 것처럼 글로벌 전문 기업에 대한 테마는 언제든 이슈가 될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테슬라와 비슷한 규모의 테마가 형성될지는 알 수 없지만 반드시 체크를 해야 하는 테마주임은 분명합니다.

전기차 폴스타 썸네일

폴스타 테마주 개념 정리

폴스타는 단순한 전기차 브랜드를 넘어서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보여주었으며 고성능 전기차, 프리미엄 한 전기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테슬라와 포르쉐와도 경쟁하겠다는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폴스타 코리아의 함종석 CEO는 한국 시장 신차 계획에 대해서 2024년까지 4개의 프리미엄 전기차를 매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고성능 전기 세단 플스타와 같은 차량을 출시하면서 여러 가지 포트폴리오를 투입하여 국내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스타 관련주 Point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들 중에서 테슬라 관련주들이 테슬라의 주가가 큰 변동성을 보이면서 오르내리거나 테슬라가 특정한 사업을 계획하고 발표할 때 혹은 테슬라에 악재가 발생할 때마다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면 폴스타 관련주들 또한 같은 흐름의 움직임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시장에서 폴스타의 규모를 어느 정도의 크기로 받아들일지는 알 수 없으나 테슬라와 포르쉐랑 경쟁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만큼 앞으로 출시되는 폴스타 전기차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폴스타 전기차가 출시된 이후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게 된다면 당연히 이는 폴스타의 매출과 직결될 것이며 분위기만으로 상승하는 국내 주식시장에서 관련주들이 가파른 상승 폭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폴스타 관련주로는 신규 상장 예정인 LG에너지솔루션을 포함해서 여러 가지 종목이 있는데 폴스타에 특정 부품을 생산해서 납품하고 있거나 폴스타 전기차 개별 시리즈에 특정한 기술을 제공한 기업들이 폴스타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시장에서 크게 이슈가 되지 못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폴스타 전기차 시리즈가 출시되기 직전과 출시된 이후의 판매량 등에 집중해서 폴스타 전기차라는 재료를 해석하여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 테마와 겹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 테마주와 폴스타 관련 테마주가 동시에 상승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폴스타라는 테마가 이슈가 되었을 때 그 상승폭에 대한 격차가 크게 벌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폴스타 관련 이슈를 찾아보시면서 재료를 꾸준하게 정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폴스타 2부터 폴스타 5까지 2022년 ~ 2024년까지 출시 계획이 있기 때문에 만약 폴스타 전기차가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며 소비자들이 폴스타 전기차를 테슬라와 포르쉐와 같은 기업과 비슷한 느낌으로 평가를 해준다면 폴스타 전기차가 출시될 때마다 시장에서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재료는 첫 번째 발생이 제일 큰 상승을 만들어내며 두 번째 이후부터는 같은 재료의 반복이라는 이유로 상승폭에 제한이 있거나 상승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그 부분에 유의해서 매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웬만하면 첫 번째 상승이 나오는 시기인 폴스타 2 사전 예약 기간부터 매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폴스타 2의 사전 예약 기간은 2022년 1월 8일부터 시작이며 그 전 후로 폴스타 관련주들의 상승이 돋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재료의 시작은 시장에서 매매를 하고 있는 투자자들의 관심으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투자자들과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체크하시면서 매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글을 마무리하며 폴스타 관련주를 정리해둔 포스팅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폴스타 관련주 총정리

폴스타 관련주 - 폴스타 테마 대장주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