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폴스타 전기차가 한국 시장에 공식 출범하면서 테슬라와 같이 테마가 크게 형성될지 시장에서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들은 테슬라 기업 자체의 호재와 악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으며 테슬라 기업의 주가 등락에도 영향을 받으면서 테슬라라는 자체 테마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폴스타 전기차가 테슬라와 포르쉐와도 경쟁하겠다는 포부를 보여주면서 관련 이슈가 시장에서 어떻게 해석될지 또 폴스타 관련주라는 새로운 테마가 형성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폴스타 관련주가 시장에서 새로운 테마로 부각된다면 폴스타 2의 사전 예약 기간인 2022년 1월 8일 전후로 시장에서 관련주들의 등락이 돋보일 것이며 폴스타 전기차의 출시 기대감에 대한 반응에 따라 그 관련주들의 상승 여부와 테마의 형성 여부가 결정될 것입니다. 폴스타 관련주를 매매하기 전에 이전에 정리해드렸던 폴스타 관련 테마에 대한 공부를 간단하게 하신 후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폴스타 관련주 - 폴스타 관련 테마주 개념 정리

폴스타 관련주 - 폴스타 관련주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폴스타 관련주 총정리 썸네일

폴스타 관련주 매매 Point

폴스타와 관련이 있는 테마주들은 시장에서 단순한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가 될 수도 있고 테슬라 관련주처럼 폴스타 관련 테마주로 따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폴스타 전기차 출시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어떻게 관심을 표하는지에 따라 테마의 형성과 관련주들의 등락률이 결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만약 폴스타 관련주를 매매하시는 분들은 폴스타 관련주를 정리하신 후 폴스타 전기차 출시 기대감에 대한 뉴스와 이슈를 체크하시면서 매매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기간에 여러 가지 차량이 출시되면서 이슈가 될 수는 있지만 새로운 차량이 출시될 때마다 관련 종목들이 큰 상승폭을 보이기보다는 첫 번째 전기차가 나올 때 폴스타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제일 부각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어느 정도는 생각해두시고 매매에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폴스타 관련주 - 폴스타 테마주 총정리

폴스타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종목은 폴스타 전기차 시리즈 중 일부 차량에 특별한 기술을 제공하거나 전기차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부품을 납품하는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전기차 관련주와 차량용 반도체, 부품 공급과 관련된 중소기업들이 테마를 형성할 수 있으며 종목들이 전체적으로 상승할 때 어떤 종목이 대장주가 될 수 있는지 체크하시면서 매매를 이어나가셔야 합니다. 폴스타 관련주 중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도 포함이 되어있는데 필자가 포스팅을 적는 시점에서는 아직까지 상장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상장 후의 흐름을 지켜보셔야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폴스타에 배터리를 공급한다는 이유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씨아이에스 (222080)

- 씨아이에스는 리튬 2차 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여 2차 전지 전공정과 기타 설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씨아이에스는 폴스타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중국 CATL에 부품을 납품한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편입되었으며 폴스타에 배터리를 직접 납품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과는 조금 거리가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SK (034730)

- SK는 과거 SK C&C에서 SK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SK그룹의 지주사입니다. SK가 영위하고 있는 주요 사업은 자회사의 제반 사업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사업 및 IT 서비스 등을 영위하는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폴스타와 과거 전기차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폴스타 전기차 5에 SK 온 신형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반응형

 

SK텔레콤 (017670)

- SK텔레콤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과 같은 무선통신사업, 초고속 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 포털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폴스타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폴스타 전기차  시리즈 2에서 SK텔레콤과 협업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SK이노베이션 (096770)

- SK이노베이션은 과거 SK에너지에서 SK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21년 6월 폴스타에 배터리 공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러한 이유로 폴스타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대형주이기 때문에 종목들의 변동성에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충분히 대장주의 역할을 할 수도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큐로 (0155590)

- 큐로는 석유화학산업 등에 필요한 열교환기 등을 제작하는 화공기기 부문과 자동차 부문으로 2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큐로는 폴스타의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테마주는 아니지만 지리자동차와 함께 한국형 전기트럭을 공동으로 개발한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폴스타가 중국의 지리자동차와 볼보의 합작 회사라는 점에서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관련성이 다른 종목보다는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상승폭이 크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폴스타 관련주 매매 요약

폴스타 관련주들은 아직까지 시장에서 이슈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매매를 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상황이며 관련 종목들이 동반 상승이 나오기 전까지는 지켜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폴스타 전기차 관련 이슈가 발생하면서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이 폴스타 전기차에 관심을 갖기 시작할 때부터 매매를 시작해도 늦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아직까지는 기술적으로도 크게 분석할 것이 없고 상승이 시작되기 전이기 때문에 천천히 관련 테마를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