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LG전자가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한다는 소식에 LG전자 로봇, 인공지능에 관련된 테마가 형성되면서 주식시장에서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022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가 2022년 1월 5일부터 열리게 되는데 행사 전후로 LG전자 로봇 관련 테마, LG전자 AI 관련 테마들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CES 행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인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LG전자가 소개하는 것들에 대해 한번 공부해보고 관련 테마주들의 흐름을 공부해서 매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2022년에는 AI, 로봇, 자율주행 등 전체적으로 미래 모빌리티와 반도체 테마가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삼성전자를 포함하여 LG전자가 선보이는 산업과 관련된 종목들도 시장에서 큰 상승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LG전자가 소개하는 산업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고 관련 테마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편입되어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삼성전자의 삼성 로봇 관련 테마가 형성된 후 로봇 관련주가 매우 강세를 보인적이 있는데 LG전자의 산업과 엮인 종목들도 그런 흐름을 가져다줄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해당 테마를 정리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 로봇 AI 관련 테마 개념 정리 썸네일
LG전자 로봇 AI 관련 테마 개념 정리 썸네일

LG전자가 제시하는 비전

LG전자는 CES 행사를 앞두고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인공지능, 로봇, 미래 모빌리티라는 주제로 LG전자가 추구하는 미래의 비전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LG전자가 제시하는 세 가지 섹션은 '고객의 더 나은 일상', '모두의 더 나은 일상', '미래의 더 나은 일상'이며 이 세 가지 섹션에서 고객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하여 더 나은 일상과 미래를 누리는 모습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LG전자가 발표하는 산업에 해당하는 종목들이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LG전자가 제시하는 비전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관련 산업에 해당하는 종목이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고객의 더 나은 일상 - 고객 경험 혁신

LG전자의 첫 번째 섹션은 고객의 더 나은 일상이며 LG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라이프가 변화된 고객들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점에서 변화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하여 신개념 가전을 소개합니다. LG전자가 공유하는 영상에서 소개되는 제품은 LG전자가 가장 최근에 공개한 신개념 공기청정팬이며 해당 제품은 일반 공기청정기와는 다르게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서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고객은 1년 내내 기분 좋은 바람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 추가적으로 식물 생활 가전과 무선 이동식 스크린을 소개하였습니다.

 

모두의 더 나은 일상 - 환경과 사회 긍정적인 영향

모두의 더 나은 일상에서는 LG전자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ESG 지향점이 소개됩니다. ESG는 쉽게 설명드리면 환경, 사회, 지배구조라는 의미입니다. 제품을 만들고 포장하는 데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LG 사운드 바 에클레어'가 전면에 나서게 되며 2022년형 올레드 TV 풀 라인업도 공개됩니다. 

 

반응형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Life Good Award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며 모두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한 혁신 활동을 장려한다고 합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2023년에 개최되는 CES에서 최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람에게 100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고 합니다.

 

미래의 더 나은 일상 - 인공지능, 모빌리티, 로봇 미래 비전

이번 글의 핵심은 미래의 더 나은 일상에서 다루는 산업입니다. LG전자가 2022 CES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것은 LG 옴니팟이며 LG 옴니팟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미래의 자율주행의 콘셉 모델입니다. 개인적인 업무를 할 수 있는 오피스 공간과 영화 감상, 캠핑과 운동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는 기존의 스마트 홈을 넘어서 모빌리티까지 지능형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LG 씽큐의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자동차가 이동 수단에서 생활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여기에 이어서 5G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로봇을 통하여 사람과 공존하며 삶을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일상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CEODLS 조주완 대표는 'LG 씽큐 생태계를 모빌리티 분야로 확장하여 집에서의 경험이 차량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공간의 경계를 허물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며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을 위해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반응형

 

LG전자 로봇 AI 관련 테마 집중

LG전자가 여러 가지 비전을 제시하면서 관련 테마들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 마지막에 설명드린 부분이 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AI, 로봇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이슈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이런 산업에 대한 비전을 국내 대기업에 속하는 LG전자가 제시함으로써 관련 테마들이 연초부터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났고 앞으로도 중기 관점에서 상승 파동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LG전자 로봇 AI 관련주 중 대장주로는 삼성전자가 로봇 산업을 발표했을 때 상승했던 로봇 관련 테마와 TPC 등이 있으며 이외 나머지 종목들도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관련 테마주에 대해서는 조금 더 자세하게 정리한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LG전자 CES 로봇 AI 관련주 - LG전자 관련주 6종목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