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탈모 치료제에 대한 부분을 건강보험에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를 하고 있다는 소식에 주식시장에서 탈모 치료제 관련주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대선 후보의 공약 관련 종목들은 대선 시기에 큰 관심을 받으면서 상승할 가능성이 높고 상승하는 그 폭이 작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 관심종목으로 편입해서 지켜봐야 하는 테마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시장에서 관심을 받은 종목들을 간략하게 살펴보고 이재명 대선 후보가 어떤 발언을 하면서 관련 테마들이 시장에서 부각되기 시작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테마주를 공부하실 때에는 재료가 발생한 시점의 이슈를 간단하게라도 공부를 한 후 매매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읽어보시며 테마 공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탈모 치료제 관련주 테마 공부 썸네일
탈모 치료제 관련투 테마 공부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검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022년 1월 5일에 탈모 치료제를 건강보험에 적용하자는 아이디어를 공약으로 검토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결정하겠다는 발언을 하며 '탈모는 건강보험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기자들을 만나서 '신체의 완전성이라는 것은 중요한 가치이며 탈모는 재정적인 부담 때문에 건강보험으로 지원을 안해준 것이 현실이다. 기본적으로 탈모 치료제에 대한 비용을 책임지는 것이 맞다고 본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탈모 치료제에 대한 건강보험의 적용은 건강보험료에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지만 '재정 부담이 어느 정도인지 또 경계선을 어디까지로 정해야 할지 등에 대한 문제는 자세하게 정책 본부에서 검토 중이며 빠른 시일 안에 입장을 정리하겠다.'라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에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이 나오고 있으며 투표를 할 때 후보를 뽑는다는 표현은 머리카락과 비유가 된다는 점에서 '심는다'라는 글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 관련주 매매 Point

탈모 치료제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으면서 상승하는 시기이며 TS트릴리온이 단기간에 연속으로 상한가를 만들어주는 모습을 보이면서 시장 투자자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인데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탈모 치료제에 대한 이슈가 붉어짐과 동시에 1차 파동이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이며 그다음으로는 탈모 치료제 관련 공약에 대한 브리핑이 다시 한번 이슈가 될 때 2차 파동이 만들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2차 파동이 1차 파동을 넘어가면서 더 큰 상승을 보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으나 최소한 박스권의 흐름을 기대해볼 수는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종목들이 어느 정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한 후에는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할 때마다 관련 테마들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겠고 최근 분위기는 이재명 후보와 동문이라는 이유보다는 정책적인 공약과 관련된 종목들의 상승폭이 더 크기 때문에 선거가 끝날 때까지 지켜보시면서 매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시점에서 관련 종목들이 저점에서 급하게 매물을 소화하며 상승했다는 점과 단기간에 상승한 상승폭이 너무 크다는 점에서 쉽게 내릴 수 있으니 그 점을 염두에 두고 작은 매도세로도 큰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큰 비중을 한 번에 매매하시기보다는 분할 매매 관점으로 접근을 해보시는 것이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탈모 치료제 관련주 편입 종목

탈모 치료제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상승을 하는 종목들은 대부분 탈모와 관련된 샴푸, 제품 등을 판매하거나 탈모 치료제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TS트릴리온이 저점인 바닥권에서 단기간에 상한가를 연일 달성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 외로 JW신약과 메타랩스 등 여러 가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단기 바닥권에서 너무 급하게 상승하는 모습에 매물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상한가를 들어간 종목을 제외하고는 모두 윗꼬리가 길게 나온 모습이며 이런 흐름은 장중에 매매를 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큰 손실을 안겨줄 수 있는 흐름이기 때문에 비중 조절과 손절에 대한 대응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대장주인 TS트릴리온이 상한가가 풀린 이후 어떤 흐름을 보이는지 확인하고 2차 파동이 만들어질 때부터 매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매매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탈모 치료제 관련 편입 종목들을 조금 더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치료제 관련주 6종목 총정리

탈모 치료제 관련주 - 탈모 치료제 관련주 6 종목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