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은 주식시장에 상장 후 여러 가지 테마에 편입될 수 있는 종목이며 2022년 1월을 시작으로 IPO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큰 종목입니다. 과거 주식시장에 상장되는 여러 가지 종목들 중에서 규모가 큰 종목들은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해당 종목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거나 기업과 투자 협약을 체결한 기업들이 IPO 상장 전 관련 테마주라는 이름으로 종목이 상장되기 전까지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 때문에 IPO 상장 전 이슈가 되는 종목들은 신규 상장주라는 재료로 시장에서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2022년 1월에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LG에너지솔루션 또한 공모주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으며 테마가 형성된 관련 종목들이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되기 직전까지 상승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이유로 쿠팡 관련주들이 상승한 이력이 있고 상승 이후 쿠팡이 상장에 성공하면서 관련 테마들이 추가적인 상승을 보여준 모습이 나타났지만 국내에 상장하는 기업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메인 종목의 상장일 직전 영업일에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관련주를 잘 체크하신 후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하기 전까지 매매를 하신 후 거품이 모두 빠진 다음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이슈가 부각될 때 다시 한번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 테마 개념 정리 썸네일
LG에너지솔루션 관련 테마 개념 정리 썸네일

LG에너지솔루션 관련 테마 산업

LG에너지솔루션은 2차 전지, 배터리, 전기차 시장에 모두 연결되어 있는 기업이며 테슬라를 중심으로 전기차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시기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2022년 1월 말을 기준으로 상장 계획을 잡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은 시장에서 매매하고 있는 모든 투자자들의 관심사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거나 LG에너지솔루션에 자재, 부품 등을 납품하는 기업, LG에너지솔루션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기업들이 모두 관련주로 편입되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형 IPO 테마가 형성되면 상장을 앞두고 있는 종목과 연관이 있는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런 상승 흐름은 종목이 상장하는 당일 전 영업일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편입되어 있는 테마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상장 이후에 나타나는 단기 변동성이 마무리되면 안정적인 상승 흐름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의 100% 자회사로 모든 지분을 LG화학이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10월에 LG화학으로부터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입니다. 2021년 기준으로 전기차 배터리, 2차 전지 시장에서는 20%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앞으로 큰 성장이 기대되는 미래차 관련 테마를 주도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있고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LG에너지솔루션 청약,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는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살펴봐야 하는 주제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사항

LG에너지솔루션의 청약을 주관하는 증권사는 총 7개의 증권사이며 KB증권이 공동대표주관이며 제일 많은 배정 수량을 할 수 있는 증권사입니다. 그다음으로 대신증권과 신한금융투자가 약 240만 주를 배정하고 미래에셋대우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이 약 22만 주를 배정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보면 약 486만 주를 배정하는 증권사인 KB증권에 청약을 하는 것이 유리해 보일 수 있지만 2일 차에 모든 증권사의 경쟁률을 확인한 다음 본인 계좌가 있는 증권사 중 제일 경쟁률이 낮아서 균등 배정으로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희망 공모가 밴드를 보면 257,000원 ~ 300,000원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300,000원, 혹은 그 이상으로 공모가가 형성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300,000원에 상장을 했다고 가정했을 때 예상되는 시가총액은 약 70조 정도가 예정되며 따블이나 따상을 기록했을 경우에는 코스피 시장 시가총액에서 약 2 ~ 3위의 순위를 기록할 수 있게 될 만큼 대형 IPO입니다.

 

반응형

 

수요 예측일은 2022년 1월 11일 ~ 12일이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어떤 뉴스가 나오는지 지켜보실 수 있겠고 공모 청약을 진행할 수 있는 날짜는 2022년 1월 18일 ~ 19일, 2일 동안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청약을 진행할 때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2일 차에 어떤 증권사가 본인에게 제일 유리한지 따져보신 다음 청약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최소 청약 수량이 10주라고 가정했을 때 계좌에 입금해야 하는 최소 증거금은 150만 원입니다. 어떻게 보면 부담이 될 수 있는 금액이지만 따블, 따상을 기대하고 청약을 한다면 수익률 대비해서는 그렇게 큰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관련 테마주의 대장주는 LG에너지솔루션의 모회사인 LG화학입니다. 이 외로는 LG에너지솔루션에 양극재를 공급하거나 투자 논의를 진행, LG에너지솔루션이 지분 투자를 하는 기업이 모두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관련주에 대해서는 더 자세하게 다룬 내용을 소개해드리니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 테마주 10종목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