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이재명 대선 후보가 탈모 치료제를 건강보험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검토를 해보겠다는 소식에 주식시장에서 탈모 치료제 관련 테마가 형성되며 관련 종목들이 큰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 대장주인 TS트릴리온을 대장주로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테마에 어떤 종목들이 편입되었고 어떤 이유에서 테마에 종목들이 편입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탈모 치료제 공약이 이루어진다면 대선이 끝나더라도 앞으로 시장에서 언제든 이슈가 부각되며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선이 이루어지는 시기까지 관련 테마들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하며 대선 이후에도 공약을 이야기했던 후보가 당선이 된다면 탈모 치료제 관련 이슈가 부각될 때 다시 종목들이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줄 수 있는 테마라고 판단됩니다. 그럼 탈모 치료제 테마에 어떤 종목들이 편입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치료제 관련 테마에 대한 개념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탈모 치료제 관련 테마 개념 정리

탈모 치료제 관련주 -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테마 공부 | SOM`s의 주식투자

 

탈모 치료제 관련주 썸네일
탈모 치료제 관련주 썸네일

탈모 치료제 관련주 이슈 점검

탈모 치료제를 건강보험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그 여부에 대해서 검토해보겠다는 이야기가 나온 것은 2022년 1월 5일이며 이재명 후보는 탈모는 건강보험에 적용이 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이 때문에 관련 종목들이 시장에서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탈모 치료제가 건강보험에 적용되었을 때 건강보험료의 재정적인 부담이 어느 정도가 될지 결정된 사항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되는 이슈에 집중해서 매매에 참고해야 합니다.

 

대선까지 약 2개월 정도가 남겨진 상황에서 대선 후보의 공약 관련 테마주는 언제든 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이슈이니 만큼 지속적인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시점에서는 재료는 발생했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일정이나 관련 사항은 브리핑된 것이 없기 때문에 모멘텀으로만 종목들이 상승했다고 판단하고 주의해서 매매를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탈모 치료제 관련주 매매 Point

필자는 탈모 치료제 관련주들이 앞으로 시장에서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 것이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지만 탈모 치료제 관련주들의 기술적인 차트를 살펴보면 저점 구간에서 단기간에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으면서 매물 소화도 없이 가파르게 상승한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TS트릴리온의 경우에는 대장주로 상한가에 안착한 모습이지만 나머지 종목들은 이전의 악성 매물로 인해 급격한 상승과 긴 윗꼬리를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러한 이유로 탈모 치료제 관련주들은 모멘텀이 부각된 현시점, 공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의 발표, 대선 이후 공약이 실행되는 이슈까지 총 세 번의 이슈로 상승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여러 번의 매매 기회를 줄 수 있는 만큼 지금부터 관련 종목들을 모니터링하며 체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종목이 테마주에 편입된 이유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TS트릴리온 (317240)

- TS트릴리온은 탈모 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와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3대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자료에 의하면 2019년에 탈모 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 관련주 중에서는 대장주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메타랩스 (090370)

- 메타랩스는 오프라인 패션 사업에서 온라인 패션, 바이오 및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부문을 다각화하여 바이오와 헬스케어로 사업 체질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메타랩스가 탈모 치료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자회사 모제림이 국내 대표 모발 이식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메타랩스 역시 단기간에 바닥권에서 큰 상승을 보이면서 오르는 모습입니다.

 

JW신약 (067290)

- JW신약은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의약품으로는 항진균제, 비뇨기과용제 등이 있으며 JW신약이 탈모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로는 국내 제약사 중에 탈모 치료제 매출이 1위라는 소식 때문입니다. 유전과 출산,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탈모 발생 원인에 따라 처방할 수 있는 제품군을 8가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위더스제약 (330350)

- 위더스제약은 ETC를 중심으로 완제 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 회사로서 전문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만성질환의 주요 질환을 타깃으로 하는 순환기계와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의약품을 중심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위더스제약이 탈모 치료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1회의 주사로 80일 이상 효과를 내는 탈모 치료 주사제를 개발하고 호주에서 임상 1상을 진행하며 2023년 신약 허가 신청을 거쳐서 국내에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바이오니아 (064550)

- 바이오니아는 유전자 연구에 필요한 기초 원료물질의 생산부터 합성을 하며 추출과 증폭에 필요한 장비와 키트까지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국내 유일 분자진단 토털 솔루션 기업입니다. 과거 진단키트 관련주로도 편입되었지만 탈모 치료제 관련주에도 편입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바이오니아가 탈모 치료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자회사인 써나젠테라퓨틱스와 탈모 및 흰머리 방지 등에 효과를 가진 후보물질 4종에 대해 국내에 특허를 출원했기 때문입니다.

 

현대약품 (004310)

- 현대약품은 의약품 및 음료 등의 제조와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 기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약품은 탈모 완화 샴푸인 마이 녹셀을 출시했다는 이유로 탈모 치료제 관련주로 편입되었으며 이외 여러 가지 치료제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기타 관련주

이 외에도 명문제약, 대웅제약, 프로스테믹스 등 여러 가지 종목이 있지만 사실상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한 종목들이며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한 종목들은 시장에서 테마주로 편입되었다고 하더라도 상승이 어렵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대장주와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상승했던 종목들을 위주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여섯 종목을 가지고도 충분히 시장에서 매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TS트릴리온을 대장으로 그 아래 2 ~ 3번째 상승 종목까지 모니터링하시면서 매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테마 종목들을 잘 체크하셔서 세 가지 모멘텀을 가지고 매매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