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중국의 베이징 올림픽이 이제 약 1개월 정도 남은 상황에서 디지털 위완화 전자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는 소식에 주식시장에서 관련 종목들이 테마를 형성하면서 큰 상승을 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2022년 2월 4일 ~ 2022년 2월 20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필자가 글을 적고 있는 시점으로부터 약 1개월 안쪽으로 기간이 남은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중국 베이징 올림픽 관련주라는 면목으로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 기업들의 주가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베이징 올림픽 기간 동안에 외국인 선수단이 디지털 위완화를 쓸 수 있도록 유도하면서 '디지털 화폐 위완화 앱 출시'라는 재료로 시장에서 상승하는 종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 상승이 나오는 만큼 앞으로 약 1개월 뒤에 열리는 베이징 올림픽 재료로도 매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정리하셔서 매매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중국 디지털 화폐 위완화 관련주 테마 개념 썸네일
중국 디지털 화폐 위완화 테마 공부 썸네일

중국 디지털 화폐 관련 테마 개념

중국은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외국인 선수단 인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인 위완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사용할 것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먼저 사용을 보편화시킨 중국의 법정 디지털 위완화를 대대적으로 홍보, 선전하는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중국의 디지털 화폐 위완화에 대한 보편화는 이전부터 진행되어 왔으며 약 2014년부터 연구를 시작하여 2019년 하반기부터 일부 도시에서 시범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 말 기준으로 디지털 위완화의 개인 지갑은 1억 2천 개가 넘어갔으며 거래액도 560억 위안으로 한화 계산해보면 약 10조 원에 가까운 규모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완전히 보편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만 사용되고 있지만 이렇게 일부 지역에서만 사용이 되더라도 디지털 위완화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300 ~ 400만 이상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규모가 더 커질 수 있는 상황이며 상용화까지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번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상승한 중국 디지털 화폐 위완화 어플 관련 종목들은 앞으로 중국의 디지털 화폐 위완화가 상용화될 경우 다시 한번 큰 상승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통해 매매를 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디지털 화폐 - CBDC 개념 정리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는 CBDC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중앙은행을 뜻하는 Central Bank와 디지털 화폐를 의미하는 Digital Currency를 합한 용어로 짧게는 CBDC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실물에서 사용하는 명목 화폐를 대체하기 위해, 혹은 보완하여 사용하기 위해 각국의 중앙은행이 발행한 디지털 화폐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디지털 화폐(CBDC)는 암호화폐와 비교하기 위해서 각국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화폐이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암호화폐와 유사하지만 중앙은행이 보증하고 있다는 점과 중앙은행이 직접 발행했다는 점에서 암호화폐보다는 더 안정성과 신뢰도가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간이 지나 글로벌 디지털 화폐(CBDC)가 발행될 경우에는 자금 세탁 방지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과 반대로 개인 정보의 유출 등에 대한 문제가 심각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부분은 앞으로 디지털 화폐(CBDC)를 상용화하기 전에 은행과 금융 기관이 해결해나가야 하는 숙제가 될 것입니다.

 

실물 거래 내역을 숨기기 위해서 혹은 기록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 암호화폐를 이용한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에서 전 세계적으로 각국의 디지털 화폐(CBDC)가 언제쯤 상용화될 수 있을지, 또 영향력이 얼마나 커질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 나오는 이슈들을 계속해서 체크하시면서 관련 테마를 정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슈로 인해 상승하는 종목은 이번 중국 디지털 화폐 위완화 어플 출시 관련주 이외에도 부각될 수 있는 종목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매매를 해볼 수 있는 테마입니다.

 

중국 디지털 화폐 관련주

중국 디지털 화폐 위완화 어플 출시 관련주로 편입되고 있는 종목들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전자지갑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나 특수 단말 시스템 등을 보유, 제공하는 기업 등이 모두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시장에 노출되면서 상승하는 종목의 수는 많지 않으나 앞으로 계속 관련 종목들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시장에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중국 한 나라의 기술과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해당 재료로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는 그 폭 자체는 굉장히 클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럼 관련주를 살펴보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디지털 화폐 위완화 관련주 - 대장주 4종목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