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 또 원숭이 두창에 이어서 한 가지 추가적인 전염병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바로 소아,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급성간염입니다. 이번에 발견된 급성간염은 지금까지 발생한 간염과는 다른 사례이며 그 원인을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지금 전 세계적으로 굉장히 이슈가 되고 있는데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원숭이 두창과는 또 다른 사례가 나타난 것이기 때문에 급성간염 테마를 이용하여 매매를 해보기 전에 이번 사례는 어떤 관점으로 접근을 해볼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급성간염은 어린아이들, 1세 ~ 16세가 감염된 사례가 많다는 점에서 위에서 말씀드린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원숭이 두창과는 조금 다른 관점으로 바라볼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국내에서 최초로 급성간염에 감염된 사례가 발견되었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과거 포스팅을 통해서 바이러스의 전파, 전염병의 확산 등에 대한 재료를 공부할 수 있는 관점을 다루어드렸는데 그 부분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매매를 하시기 전에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전 세계 각국에서 급성간염 환자가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으며 특정 국가에서는 아이들이 사망하는 사례까지 발견되고 있기 때문에 과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때처럼 긴장감을 늦출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급성간염과 관련된 테마 개념을 공부해보고 다음 포스팅에서 급성간염과 관련된 테마주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테마를 매매하기 전에 어떤 관점으로 접근을 해볼 수 있을지 이번 글을 읽어보시면서 방향성에 대한 부분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급성간염 테마주 매매 전 테마 공부 - 급성간염 관련주
급성간염 테마주 매매 전 테마 공부 - 급성간염 관련주

급성간염 테마 공부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는 2022년 4월 5일부터 약 33개국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원인불명 급성간염이 약 650명 이상의 어린아이들에 게서 의심 사례가 발견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번에 발견된 급성간염의 경우에는 그 발병 원인을 알 수 없고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전염병이 발병하고 확산이 시작되면 보통 전염병의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다고 기대가 되는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게 됩니다. 아직까지 치료제가 발견되지 않고 원인을 알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치료제, 백신 개발 등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 하나만으로 큰 상승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필자는 과거 전염병 발병, 또 전염병 확산이 될 때 상승하는 테마주가 본격적으로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는 시기는 해외 발병, 해외 확산, 주변국 발병, 주변국 확산, 국내 발병, 국내 확산 등과 같은 사이클에서 국내 발병과 국내 확산이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2020년 1월 20일에 처음으로 국내에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관련 종목들의 큰 주가 상승이 나타났는데 이번 급성간염은 생각보다 더 빨리 국내에 처음으로 발병 환자가 발생했기 때문에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이 때문에 필자는 과거 코로나19 바이러스, 또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원숭이 두창 관련주와는 다르게 원인불명 급성간염과 관련된 테마는 빠르게 매매에 대한 판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종목의 방향성을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과거 사례를 보면 국내에 발병된 사례가 발견되었고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이전에 보고된 급성간염보다 더 심각하고 비교적 높은 비율로 급성 간부전이 발생한다.'라고 발표했기 때문에 그 상황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급성간염 관련 테마주가 상승 흐름을 보인 것은 2022년 5월 30일 ~ 2022년 5월 31일이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만약 국내에 급성간염 환자가 확산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된다면 과거 코로나19 바이러스 첫 감염 사례, 아프리카 돼지열병 국내 첫 발병 사례 때에 관련 종목들이 큰 상승을 보였던 것과 같이 앞으로 단기간에 굉장히 큰 상승이 나타날 수 있다고 판단되며 이런 테마주들이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경우 지수의 방향성도 하락으로 전환되며 다른 종목들의 하락이 시작될 수도 있다는 것이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물론 전 세계가 공포에 떨면서 두려워했던 코로나19 바이러스와는 조금 상황이 달라 보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전 세계가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질병인 만큼 관련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관련 종목들의 주가 등락률은 어떻게 변동하는지 꼭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위 내용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고 다음 글에서 급성간염과 관련된 테마주에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