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항상 이슈가 되는 재료 중에서 우리 일상에 가장 치명적인 재료는 바로 사람에게 확산되는 전염병일 것입니다. 과거 동물에게 전염이 시작되었던 아프리카 돼지열병, 조류 인플루엔자를 포함하여 사람에게 전염되는 메르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신종 플루 등과 같은 전염병은 우리 이상에서 굉장히 큰 공포감을 조성하며 또 관련 종목들의 주가 상승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2년 5월에 이슈가 되고 있는 원숭이 두창 또한 이러한 앞에서 방금 말씀드린 사례와 굉장히 유사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으며 원숭이 두창이 유럽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는 소식이 우리에게는 공포감으로 다가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원숭이 두창 관련주를 매매하기 전에 먼저 원숭이 두창 이전에 바이러스, 전염병이 발병했을 때 어떤 관점으로 매매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공부를 한 후 관련주를 바라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또한, 현재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병하고 아직까지 종식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추가적인 전염병이 발병했다는 것은 다른 때보다 더욱 공포감을 조성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원숭이 두창에 대한 개념, 또 원숭이 두창 이전에 발병했던 여러 가지 전염병에 대한 사례를 공부하실 수 있도록 설명드리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매매 전 테마 공부 - 전염병 확산 - 썸네일
원숭이 두창 관련주 매매 전 테마 공부 - 전염병 확산 - 썸네일

원숭이 두창에 대하여..

원숭이 두창은 유럽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바이러스 전염병입니다. 원숭이 두창은 바이러스에 의해서 감염되는 인수 공통 감염병이며 전염성과 중증도는 낮은 질병 중 하나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치사율도 굉장히 낮으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료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원숭이 두창에 감염될 시에는 발열, 오한, 두통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특징은 손과 발, 온몸에 수두와 비슷한 수포성 발진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원숭이 두창은 주로 쥐, 설치류로부터 감염이 시작된다는 견해가 많으며 호흡기와 점막을 통해서 체내로 들어오며 확산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상황이 심각해질 경우에는 국내에도 확산이 진행될 수 있다는 견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미 많은 국가에서 원숭이 두창이 확산되고 있다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지만 치사율 자체가 낮고 국내에서도 이미 원숭이 두창을 약 80% 이상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이 확산 속도가 빠르다면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대규모 전파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세계 보건기구와 국가의 입장입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최악의 상황이 찾아올 경우 유럽에서 주변국으로 원숭이 두창이 확산될 수 있다는 것을 어느 정도는 생각하고 있어야 하며 근접하게 있는 일본, 중국, 북한 등에서 원숭이 두창이 확산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국내까지 전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다만 세계 보건기구에서 크게 문제를 삼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상황의 심각성을 뉴스로 접하면서 매매에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원숭이 두창 이전에 다른 전염병들은 언제 어떻게 확산이 될 때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크게 상승했는지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내용을 다뤄드렸기 때문에 포스팅 소개와 함께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원숭이 두창 이전의 사례 점검

원숭이 두창 이전에도 여러 가지 바이러스 확산, 전염병 확산 등과 같은 사례가 존재했습니다. 필자는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원숭이 두창과 관련된 재료를 매매할 때 꼭 알아야 할 점을 포스팅을 통해 설명을 드렸는데 그 부분을 다시 한번 소개해드릴 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염병 공부 포스팅

 

전염병은 요약해서 5가지 단계로 확산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위 포스팅에서는 7가지로 분류를 해두었는데 가볍게 5가지로 요약해서 정리해드리는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1. 해외 전염병 발병
  • 2. 해외 전염병 확산
  • 3. 주변국 전염병 확산
  • 4. 국내 전염병 발생
  • 5. 국내 전염병 확산

 

위와 같은 사이클로 전염병이 확산되는데 이때마다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3번 까지는, 국내에 첫 발병이 되기 전까지는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다시 하락하는 흐름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외에서 전염병이 확산되고 주변국까지 전염병이 확산될 때 까지는 단기적으로 관련주를 매매해보실 필요가 있으며 국내에 전염병이 확산되었다는 뉴스가 보도되면 이때부터 적극적인 매매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과거 아프리카 돼지열병, 코로나19 바이러스 등과 같은 질병이 발병했을 때에도 해외, 그리고 주변국에서 발병했을 때와 국내에 처음으로 발병 사례가 나타났을 때의 주가 상승은 확연하게 다른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국내에서 첫 발병이 일어날 것 같은 분위기가 조성되었을 때부터 적극적인 매매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원숭이 두창을 매매할 때 관련 개념을 가볍게 정리해보셨다면 다음 글에서 원숭이 두창을 매매할 수 있는 관련주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