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과거 2017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공포심을 심어준 질병은 아프리카 돼지열병이며, 2019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면서 큰 악재로 작용했던 질병은 코로나19 바이러스였습니다. 하지만 2022년 5월에 다시 한번 더 원숭이 두창이라는 질병으로 전 세계가 현 상황을 주목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은 확산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은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은 대규모 전파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을 표하고 있지만 실제로 유럽 각국에서 여러 번의 발병 사례가 나오면서 조금씩 공포감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숭이 두창이라는 전염병이 해외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변이 바이러스가 나타난다면 유럽으로부터 시작하여 우리나라의 주변국까지 확산이 진행될 수 있고 또 국내까지 질병이 유입되는 사례가 나타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까지는 확산 초기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단계는 아니지만 확산 초기라는 것은 앞으로 더 많은 확산 사례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며 원숭이 두창의 경우 호흡기, 점액 등을 통해서 전염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이슈가 지속될 수도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상승했던 종목들 중에서 매매를 할 수 있는 종목들로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여러 가지 종목들이 앞으로 더 추가적으로 부각되겠지만 우리는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매를 해볼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런 관점으로 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부각된 종목은 총 세 종목이며 각 종목이 어떤 관점으로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편입되었는지, 또 원숭이 두창 관련주 중 대장주는 어떤 종목인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 전염병 테마 - 대장주 4종목 - 썸네일
원숭이 두창 관련주 - 전염병 테마 - 대장주 4종목 - 썸네일

원숭이 두창 관련 테마주 정리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편입되어 상승 흐름이 나타나는 종목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종목들이 어떠한 이슈로 테마에 추가 편입되면서 동시에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수 있는 종목은 네 종목으로 압축해볼 수 있습니다. 또 한 번 강세를 보여주었던 대장주는 테마에 새로운 종목이 편입되더라도 계속 강세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우리는 현재 강한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매를 하면 큰 어려움 없이 매매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 중 대장주의 역할을 하는 종목은 녹십자엠에스이며 두 번째로 강세를 보이는 종목은 파미셀, 그리고 마지막으로 강한 흐름을 보여주는 종목은 HK이노엔입니다. 물론 종목을 보시는 관점에 따라서 조금 다른 해석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필자는 뉴스가 보도된 시점 이후에 가장 큰 변동성과 상승 흐름을 보여준 종목들을 순서대로 말씀드리기 때문에 위와 같이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각 종목에 대한 특징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앞에서 전염병에 대한 재료를 공부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번 글을 읽기 전에, 혹은 이번 글을 읽어보시기 전에 한 번쯤은 꼭 공부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공부 자료

 

녹십자엠에스(142280)

녹십자엠에스는 체외진단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 판매업, 그리고 의약품 및 의약부 외품 제조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녹십자엠에스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눠볼 수가 있는데 그것들을 정리해보면 진단시약, 혈액백, 혈액 투석액, 당뇨 등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녹십자엠에스는 바이오와 관련이 있는 재료가 발생할 경우 굉장히 민감하게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줄 수 있으며 과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때도 굉장히 큰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중에서 가장 높은 등락률과 상승률을 보여주는 종목도 녹십자엠에스이며 단기적으로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녹십자엠에스는 유전자증폭(PCR) 검사 방식으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했다는 점 때문에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편입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이 외 녹십자엠에스는 과거 약독화 두창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는 이력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다고 보는 것이 조금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또 테마 내에서 가장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당장 대장이 교체되기 전까지는 녹십자엠에스를 모니터링하시면서 매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녹십자엠에스는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기 때문에 백신이랑은 연관성이 낮다는 것도 어느 정도는 인식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론이나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과거 두창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는 이유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지만 기업 내 관계자들도 백신이랑은 관련이 없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대장이 교체되면 과감하게 다른 종목으로 옮겨서 매매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미셀(005690)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를 제조하고 판매, 연구 개발을 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파미셀도 바이오와 관련된 한 번의 큰 이슈가 부각될 때마다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는 종목이며 원숭이 두창 관련 종목들 중에서는 현재 2등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파미셀은 미국의 키메릭스사가 개발하고 있는 두창 치료제 브린시도포비르에 쓰이는 핵심 중간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미국의 키메릭스가 개발하고 있는 브린시도포비르는 두창 치료제인데 여기에 사용되는 HDP-토실레이트가 핵심 중간체이기 때문에 이런 사실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편입된 모습입니다.

 

반응형

 

미코바이오메드(214610)

미코바이오메드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중 분자진단기기 및 진단시약, 또 생화학 진단기기 및 진단 스트립, 면역진단기기 및 진단시약의 개발 및 제조 그리고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원숭이 두창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에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잠복기가 굉장히 길다는 점 때문에 원숭이 두창에 대한 확산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운데 이런 점이 미코바이오메드의 주가 상승에 조금 더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원숭이 두창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체외 진단 의료기기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에 감염되었을 수도 있다는 사례가 발생하면 진단 기기를 만들겠다.'라고 밝히면서 큰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HK이노엔(195940)

HK이노엔은 CJ제일제당의 제약 사업 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로 백신을 연구하고 있는 기업이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창 백신을 생산하고 있다는 사실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입니다. 테마에 편입된 이유를 살펴보면 가장 강한 흐름을 보여줄 수 있는 종목으로 판단되지만 시장 투자자들이 녹십자엠에스를 대장주로 평가하고 있기 때문에 흐름은 지켜보되 특별한 전환점이 없으면 녹십자엠에스로 매매를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재료와의 연관성, 테마에 편입된 이유로는 가장 큰 폭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이라는 것은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대장주의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 언급드렸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