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자율주행 테마는 향후 몇 년 동안 언제든 다시 이슈가 될 수 있는 테마이며 기술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해소될 때마다 큰 상승을 보여주면서 장기간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매매할 수 있는 테마입니다. 당장에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요인이 주식시장에 투자 심리를 악화시키면서 관심을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런 부분은 시간이 지나고 자율주행 차량의 기술이 개발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자율주행 차량은 애플카 출시와도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으며 '애플카 & 자율주행' 테마를 한 번에 보고 매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애플카와 자율주행 테마에 대한 개념을 공부하며 이슈가 되는 사항을 지속적으로 살피시면서 매매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단기 상승을 넘어서 대시세가 나올 수 있는 종목들이 숨어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관심 갖고 분석해야 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자율주행 테마에 대한 개념과 이슈를 정리한 포스팅을 공유해드리니 참고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자율주행 테마 개념 정리

자율주행 테마주 - 자율주행 테마 이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썸네일

자율주행 테마주 매매 전략

자율주행 테마주는 기술에 대한 개발과 연구, 테스트 결과 등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기사가 나올 때마다 동반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단기적으로 발생하는 재료를 지속적으로 체크하시면서 자율주행 테마에 대한 긍정적인 뉴스가 나올 때마다 조금씩 매수하며 슈팅을 기대해볼 수 있고 2025년 ~ 2027년 사이에 레벨 4에 해당하는 기술을 상용화할 목표를 전 세계 각국에서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매매할 수 있는 테마입니다. 단기적으로 슈팅이 나올 때는 장대양봉을 기대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수 백 퍼센트에 해당하는 대시세 상승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뉴스가 나올 때 집중적으로 종목을 매수하여 스윙의 포지션을 가지고 매매하는 것도 한 가지 전략일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투심이 악화된 상황에서 아무런 이유 없이 수급 이탈로 하락할 때마다 조금씩 모아가는 것도 좋은 매매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목이 대장주가 될지는 알 수 없으나 과거의 흐름과 현재 수급, 뉴스 등을 통해서 이슈가 될 수 있는 종목 중 여섯 가지 종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잘 참고하셔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율주행 테마주 총정리 - 자율주행 대장주 6 종목

자율주행 테마에 속한 기업들은 세부적으로 분류해보면 정말 많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주식시장에서 테마주는 모든 종목들이 오르기는 하지만 그중에서 특정 몇 종목이 후 순위 종목보다 몇 배 이상의 상승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종목을 매매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대장주의 흐름을 보여주는 몇 종목만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장주의 흐름을 보여줄 수 있는 우선순위 종목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모트렉스 (118990)

- 모트렉스는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커넥티드 카와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자율주행 테마주 중에서 대장주의 흐름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으며 기술적인 관점에서 장기간 횡보를 했기 때문에 신고가를 돌파하는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는 모트렉스가 자율주행 테마 중에 제일 집중해서 봐야 하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리아에프티 (123410)

- 코리아에프티는 자동차의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며 현대차와 기아차에 차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과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법인 기업들이 주요 매출처이며 자율주행 테마주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지만 자율주행 테마가 다시 이슈가 될 때에 추세 돌파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종목이 횡보하거나 추세 돌파가 나와주는 흐름에 집중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텔레칩스 (054450)

- 텔레칩스는 칩스앤미디어를 계열 회사로 두고 있으며 셋톱박스와 차량에 사용되고 있는 Conenectivity 모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테마 중에서 기술적인 관점으로 볼 때 적당한 가격대에서 일정한 시세를 유지해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언제든 장대양봉이 나타나도 이상하지 않은 자리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단기간 변동성이 큰 종목이기 때문에 좋은 뉴스가 나와주면 모트렉스와 함께 대장주의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칩스앤미디어 (094360)

- 칩스앤미디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칩스앤미디어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반도체 칩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는 텔레칩스의 계열회사이며 텔레칩스보다 더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테마 외 다른 여러 가지 이슈로도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모빌아이와 반도체 칩 관련 이슈로도 정리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라닉스 (317120)

-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의 핵심 기술인 무선 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 반도체,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탈 솔루션 기업입니다. 자율주행 테마와 애플카에 동시에 편입되어 있으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트렉스와 같이 1 대장 종목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애플카와 재료가 겹치기 때문에 그 어떤 종목보다 더 큰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인포뱅크 (039290)

- 인포뱅크는 자율주행의 테마라기보다는 애플카에 조금 더 가까운 테마주입니다. 다만 애플카의 자율주행차라는 이슈의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으며 인포뱅크는 애플카가 아닌 국내 자율주행 관련 기술에 대한 이슈만 부각될 때에는 다른 종목보다 상승폭이 작을 수 있으니 재료를 체크하실 때 애플카라는 키워드가 있는지를 꼭 체크하시면서 매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라닉스와 상한가를 가는 모습도 보여주었으며 애플카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테마

차량용 반도체 관련 테마주 대장주 7종목 총정리 반도체 호황기 진입

차량용 반도체 관련 테마주 개념 정리 반도체 공급 부족 심화

애플카 관련 테마주 대장주 5종목 총정리 타이탄 프로젝트 테마 정리

애플카 관련 테마주 개념 정리 기아차 애플카 생산 기대감 정리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