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것보다 더 심각한 것은 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기존 코로나 검사 방식으로는 판별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존 코로나 진단 키트, 기존 검사 방식이 제대로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잡아낼 수 없기 때문에 '스텔스 오미크론'이라는 용어가 탄생했으며 주식시장 내에서는 스텔스 오미크론에 대한 양성 판단 기대감으로 진단 키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단 키트 관련주들은 과거 주식시장에서 1 ~ 2년 동안 계속해서 강세를 보였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체적인 확진자 수가 감소하면서 그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과 전 세계적인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서 다시 진단 키트 관련주들이 새롭게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진단 키트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것은 아니지만 언제나 그래 왔듯이 거래량이 많이 터지는 종목을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한다면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썸네일

스텔스 오미크론의 등장과 배경

스텔스 오미크론은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방식으로 검사를 할 경우 바로 양성이라는 결과나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 바이러스가 일반적인 코로나 바이러스인지, 혹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인지 바로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현재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스텔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퍼져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며 이런 문제가 부각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진단 키트 관련주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처음부터 스텔스 오미크론이었다고 이야기하는 해석도 있으며 미국 박사 연구진의 분석에 의하면 한 때 이슈가 되었던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기 전부터 오미크론이 나왔지만 스텔스 바이러스라는 점에서 지금까지 부각되지 않고 있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즉,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원래부터 스텔스 바이러스의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면 지금 현재 전 세계가 우려하는 것보다 더 큰 규모의 확산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 연구원들이 바이러스를 추적하고 있지만 오미크론 바이러스인지, 일반 코로나 바이러스인지 판단하는 데는 아직까지 시간이 많이 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지속적으로 이슈와 뉴스를 모니터링하면서 지켜보셔야 하는 재료입니다.

 

진단 키트 관련주 매매 전략

스텔스 오미크론의 등장으로 주식시장에서 다시금 진단 키트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재조명되는 진단 키트 관련주가 이전과 같이 시세를 한번 더 내줄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은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분명한 것은 스텔스 오미크론 즉,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와 확산이 심각해졌을 때는 다시 진단 키트 관련주를 매매해야 하는 상황이 올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불리는 진단 키트 관련주를 효율적으로 매매하기 위해서는 매매 전략을 세워서 매매를 해야 합니다. 과거 코로나 첫 확산 때 K방역이라는 이름으로 진단 키트를 대량 수출한 때에 진단 키트 관련주들이 큰 시세가 나오면서 상승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번 스텔스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진단 키트 상승 때는 과거와 같은 움직임이 나온다기보다는 특정한 종목에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스텔스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이야기가 이슈 될 때마다 거래량이 많이 터진 종목들 위주로 모니터링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진단 키트 관련주에 조금이라도 엮여 있는 종목 중 시가 총액이 낮은 종목들이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거래량이 없는 종목들 매수하게 되면 시세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다른 종목으로 수급 이탈이 나오면서 하락할 수도 있을 뿐더러 진단 키트 관련 테마의 수혜를 받지 못하고 지지부진 한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 신규 상장한 에스디바이오센서와 같은 종목, 혹은 최근까지 단기 상승세를 만들어내거나 거래량이 크게 터졌던 종목들을 위주로 매매할 종목들을 정리 및 점검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전에 한번 상승을 했던 재료이기 때문에 다시금 이슈가 된다고 하더라도 상승이 오랫동안 지속되지는 못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단기 수익을 목적으로 다가가시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스텔스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정리

국내가 아닌 글로벌 악재로 작용하는 이번 스텔스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은 그 바이러스의 성격상 바로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 세계적인 확진자를 대폭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진단 키트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을 만들어낼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당장 어떤 기업이 오미크론 전용 진단 키트를 만들었다는 이슈가 나오기 전까지는 진단 키트 관련 종목들을 모두 정리해두신 후 거래량이 많이 터지는 종목들 위주로 종목들을 점검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진단 키트 관련주들을 한번 정리해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진단 키트 관련주들의 이번 상승은 단기적인 상승일 것이라는 가정을 열어두고 짧은 매매로 좋은 기회를 잡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관련주 요약 정리

스텔스 오미크론 관련주 진단 키트 대장주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