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위드 코로나가 실시된 이후 확진자가 처음으로 7000명 대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까지 겹치면서 확진자의 증가 속도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위드 코로나 관련주들은 다시 시장에서 소외를 받는 분위기이며 과거 코로나 확산이 일어났을 때 상승했던 종목들에 다시금 수급이 몰리면서 상승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시장에서 소외받지 않기 위해 현 상황에서 다시금 상승 추세를 보이거나 단기 상승을 만들어줄 수 있는 종목에 대해서 공부하고 정리를 해두어야 합니다. 

 

코로나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제일 큰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음압병실, 코로나 확진자 중 중증 환자를 위한 병상을 포함하여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사람들의 치료 시설과 의료 기관, 병상이 모두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위드 코로나인 단계적 일상 회복을 시행한 이후에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병상 확보가 시급 해지며 위중증 환자의 사망 수 또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데 정작 병상 확보나 코로나 확진자들을 위한 의료 시설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 첫 확산이 아니라 위드 코로나 시행 이후 코로나 확진자를 위한 의료 시설과 병상 등에 대한 상태를 점검해보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매매를 할 수 있을지 그런 부분에 대해서 한번 점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장 확진자가 줄어든다고 해도 앞으로 병상이 남아서 자리가 많이 남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음압병실 관련주는 단기적으로 계속해서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썸네일

국내 코로나 확진자 의료 체계 붕괴 심각

백신 접종률이 계속 올라가며 이제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해야 한다고 판단하여 위드 코로나가 실시된 이후 코로나 확진자는 이전보다 조금씩 증가하는 추이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서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며 그 확산 숫자는 예상 수치를 훨씬 뛰어넘는 수준이었고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수 천명씩 발생하고 있지만 현재 국내에 코로나19 중환자 전담 병상은 1200개가 조금 넘는 수준이라고 하며 병상을 늘린 최근 시점과 처음 병상의 개수를 살펴보아도 10%가 조금 넘는 수준 정도만 늘어났다고 합니다.

 

중증 환자들이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해서 퇴원을 하지 않아야 하는 상황에서도 퇴원을 하여 더 나빠진 상태로 진료를 보러 오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으며 현재 위드 코로나를 진행 중인 시점에서 앞으로 코로나 확진자는 7000명, 아니 그 이상을 바라보고 있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을 1차, 2차 접종을 마치고 부스트 샷을 접종한다고 하더라도 언제 또 변이 바이러스가 생기면서 추가적인 확산이 일어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현 상황에서는 병상 부족 사태가 계속 지속될 수 있다고 가정을 열어두고 관련 종목을 바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코로나19 음압병실 매매 전략

코로나19가 이렇게 빠른 속도로 확산이 되다가 추후 백신 패스, 방역 강화 등으로 인해 다시 주춤해지는 시기가 올 수도 있고 계속해서 일정한 수치를 유지하며 심각한 상황을 만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진자 추이와 관계없이 현재 음압병실, 코로나 확진자의 병상, 위증증 환자들을 위한 치료, 의료 시설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련 종목들이 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위증중 환자들이 늘어난다는 이슈가 부각되면 평소와 같이 테마주 매매를 하듯 접근을 하시면 되고 필자는 반대로 코로나 확진자 감소 및 코로나 확진자가 일정한 범위 내에서 수치가 유지될 때는 음압병실 관련주의 기술적인 분석이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음압병실 관련주는 코로나19 수혜주 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문제로 부각되는 테마이기 때문에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차트상 바닥을 잡고 일정한 가격대를 이탈하지 않으면서 횡보하게 될 경우에는 조금씩 모아가면서 상승 시에 매도하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바닥을 이탈해서 하락하면 손절을 해주어야겠지만 코로나 확산이 이슈가 될 때 그 수혜를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하려면 미리부터 매집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필자는 음압병실 관련주가 다른 테마주와는 다르게 바닥권에서부터 모아가는 매매를 할 수 있는 테마라고 생각하며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는 이상 반복적인 패턴으로 음압병실 관련 테마는 이슈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이전과 같은 큰 변동성과 상승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좋은 매매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테마임은 분명합니다. 

 

반응형

 

음압병실 매매 Point

음압병실 관련주들은 다른 코로나19 테마주와는 조금 다른 성격으로 현재 매우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확진자의 증감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테마입니다. 당장에 등락률이 낮을 수는 있지만 테마주들의 종목 자체가 일정한 시세를 유지해주는 모습을 보일 경우에 큰 시세를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본인이 정한 가격대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꾸준하게 매수를 해볼 만하다고 판단되며 단기간의 시세에 연연하지 않고 코로나 종식까지, 혹은 음압병실, 코로나 확진자 병상 문제가 완전하게 해결될 때 까지는 지속적인 매매가 가능한 테마입니다. 

 

음압병실, 코로나 확진자 병상 관련 테마주 정리

[주식 테마주/테마주 정리] - 음압병실 테마주 코로나 병상 대장주 7종목 총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