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가 과거 차트 매매 투자자였을 때에는 '주식시장에 발생하는 재료는 모두 후행성이며 재료를 미리 알고 있는 내부자나 세력들만이 재료를 활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다.'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재료와 차트를 같이 분석한 이후 의미 있는 결과물이 만들어졌을 때부터는 '재료는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근본적인 이유이며 재료가 발생한 이후에 매매를 해도 늦지 않다.'라는 견해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 위와 같은 견해를 가지게 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재료를 다른 투자자들보다 더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기업 정보에 대한 뉴스를 조금 더 빠르게 제공해주는 플랫폼이 있을까?' 등과 같은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때 필자는 기업의 이슈가 많은 투자자들에게 알려지기 전에 빠르게 파악하고, 그 재료를 분석해두면 미리 종목을 선취매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위와 같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렇게 시간을 투자하다 보니 정보를 더 빠르게 선취매할 수 있는 유료 뉴스 플랫폼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료 뉴스 플랫폼의 가격은 결코 저렴하지 않았으며 재료에 대해 자세하게 공부를 할수록 유료 뉴스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자연스럽게 '유료 뉴스 플랫폼이 꼭 필요할까?'라고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재료를 공부하시는 투자자분들이 자주 질문해주시는 내용 중 하나인 유료 뉴스 플랫폼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드릴 것입니다. 필자가 직접 유료 뉴스 플랫폼을 활용해 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료 뉴스 플랫폼의 종류와 그 가격,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 등과 같은 것들은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것은 유료 뉴스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지만 다시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이 바뀌게 된 이유입니다.

유료 뉴스 플랫폼 - 기업 정보 선취매와 관련된 Q & A
유료 뉴스 플랫폼 - 기업 정보 선취매와 관련된 Q & A

유료 뉴스 플랫폼의 한계? - 개인 관점

앞서 필자는 과거에 재료를 처음 공부할 때에는 유료 뉴스 플랫폼이 매매를 할 때 굉장히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재료를 자세하게 공부할 때부터는 유료 뉴스 플랫폼이 꼭 필요한 게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필자가 이렇게 생각이 바뀐 것에는 여러 가지가 영향을 미쳤지만 그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바로 '필자가 매매하고자 하는 종목에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야 상승 가능성이 생기는 것이며, 그 관심도는 수급의 유입으로 판단할 수 있고, 수급이 크게 유입되어야 주가 상승 흐름이 나타난다는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즉, 아무리 좋은 호재 뉴스, 호재 공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투자자들이 해당 뉴스와 공시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면 주가가 상승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 특정 종목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호재 뉴스, 호재 공시가 발생했다고 해도 그 호재를 덮어버릴 만큼의 강력한 또 다른 재료가 발생한다면 주가의 방향이 우리가 생각하는 흐름대로 흘러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유료 뉴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정보를 받았고, 그 내용을 읽어보니 분명 해당 뉴스가 공개되었을 때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뉴스가 공개되었을 때 투자자들이 해당 뉴스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는가?'입니다.

 

미리 선취매한 뉴스의 내용을 보고, 그 내용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것은 우리의 개인적인 견해일 뿐 '시장에서 매매하고 있는 다수의 투자자들이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해당 종목을 매수하면서 수급이 한 번에 크게 유입되어야 주가가 크게 상승할 것'입니다.

반응형

물론 유료 뉴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여러 가지 방향으로 다양한 호재를 먼저 읽어볼 수 있기 때문에 분명 매매를 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재료가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공개된 후 그 정보를 접한 투자자들의 수급이 한 번에 유입되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재료가 시장에 공개된 이후에 매매에 참여해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라는 견해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내용은 실전 매매를 하실 때 도움이 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유료 뉴스 플랫폼을 사용할지, 그것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니 필자가 설명드린 내용을 읽어보시고 비용을 투자할지에 대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수급과 함께 종가 관리 후 주가 하락은 기회 - 비에이치아이 | SOMs의 주식투자

한 동안 전자책 업데이트 및 개인적인 사정으로 매매도 자주 하지 못하고, 블로그에 포스팅도 쓰지를 못했습니다. 작업용 노트북에 블루 스크린이 뜨는 바람에 센터를 5번이나 방문했네요..! 그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