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투자를 할 때 레버리지 ETF를 매매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교육원에서 레버리지 ETF 투자자 사전 교육을 받으셔야 만 매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교육 신청하는 방법부터 교육을 이수한 후 매수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TF 매매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끝까지 보시고 관련 내용을 참고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을 안내드리면서 ETF 관련 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홈페이지 링크를 전달드릴 테니 글 중간에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TF 교육 이수 썸네일

교육 신청 방법과 주의사항

교육을 신청하기 전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다면 교육 신청은 모바일이 아닌 PC로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모바일로 진행하시다가 결국에는 PC로 진행하라는 팝업이 나타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PC를 통해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3000원의 금액을 결제해야 하니 그 부분도 같이 참고해서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좋습니다. 먼저 교육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링크와 이미지를 같이 전달드리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융투자교육원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예시 이미지 1)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예시 이미지를 보시면 홈페이지 메인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는 '레버리지 ETF, ETN 투자자 사전교육'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어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신청을 하실 때는 반드시 PC를 통해서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신청을 하는 과정에서 본인 인증을 진행할 때는 휴대폰과 공동 인증서가 있는데 공동 인증서의 경우에는 일반 인증서로는 인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범용 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인증 절차를 밟아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교육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3000원의 결제를 하셔야 하는데 카드 결제와 계좌이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편하신 부분을 활용해서 이체를 진행하시면 되고 신청을 하신 후에는 교육을 들으시면 되는데 강의를 그냥 켜 두기만 하면 이수가 되지 않고 중간중간 다음으로 넘겨주는 버튼을 클릭하셔야만 강의를 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컴퓨터를 보실 수 있을 때 교육을 이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육을 이수하신 후에는 약 1시간 정도 후에 수료증이 발급되는데 장중에 매매를 하기 위해서 교육을 이수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도 어느 정도는 계산해서 교육을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수료증에 나와있는 교육 이수 번호를 등록해서 HTS나 MTS, 홈페이지에서 레버리지 ETF, ETN 교육 이수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교육 이수 후 교육 이수 등록

교육을 이수하신 이후에 교육 이수를 등록하는 방법은 증권사마다 모두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필자는 전화로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증권사의 전화 대기 시간이 짧은 경우도 있고 길게 대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오전 11시 ~ 오후 1시 사이에 전화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전화를 통해서 등록하는 방법과 등록 후 매수 가능 여부까지 쉽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전화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모든 증권사들이 동일하지는 않겠지만 레버리지 ETF, ETN 교육 이수 등록 후 승인되는 데 까지는 증권사마다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교육 이수 등록 이후 바로 매매가 가능한 증권사가 있고 시간이 걸려서 조금 기다리셔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어느 정도는 생각하고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예시 이미지 2)

수료증을 확인하는 방법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메인 오른쪽 위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필자는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수료한 것들 때문에 여러 가지가 있는데 ETF 교육만을 수료하신 분들은 가장 위에 있는 부분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제일 위에 있는 메뉴 중에 수료증이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오른쪽과 같이 수료증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수료증 상단에 교육 이수 번호를 활용해서 ETF 교육 이수 등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TF 교육 이수 방법 마무리

과거에는 ETF를 매매할 때도 교육 이수가 필요 없었지만 지금은 레버리지를 매매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에서 말씀드린 사항을 꼭 체크해서 교육을 이수해보시기 바랍니다. ETF 레버리지를 매매하기 위해서는 예탁금이 1000만 원 이상이 있어야 하며 이런 부분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교육 이수 등록을 하실 때 모두 안내받으실 수 있으니 크게 신경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