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리딩방 스팸 문자 - 시간외 상한가 종목 | SOMs의 주식투자

SOMs 2022. 1. 16.

주식투자를 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매수와 매도할 종목을 알려주는 업체들을 유사 투자자문 업체라고 합니다. 유사 투자자문 업체는 금융 감독원에서 지시한 사항을 어기지 않는 선에서 투자자들에게 매매를 할 때 조언을 해줄 수 있으며 종목을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매를 하는 환경에서 증권사에 계좌를 개설하거나 특정 개인 정보 선택 동의를 했을 경우에 많은 투자자문 업체에서 스팸 문자가 오는 것을 확인하셨을 것입니다.

 

스팸 문자에 오는 것들을 보시면 대부분 종목들이 큰 상승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그런 상승에 호기심이 생겨서 무료 정보를 받아보고 유료 방 가입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필자도 그런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스팸 문자들 중에서 매번 상승하는 종목들을 오후에 보내주고 다음날 오전에 상승했다는 것을 강조하는 문자가 오는 시스템이 어떤 근거로 이루어지는지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매번 좋은 종목을 골라주면서 매일매일 상승을 한다면 왜 그들은 스팸과 같은 문자를 뿌리고 있는 것일까요? 물론 많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회원비를 받는 것이 실제 매매를 하는 것보다 수익이 더 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이미 주변에서 많이 알려져서 스팸 문자를 날리면서 영업을 할 이유가 없는데 왜 그렇게 하는 것인지 필자의 개인 관점으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주식투자 리딩방 스팸 문자 - 시간외 상한가 종목
주식투자 리딩방 스팸 문자 - 시간외 상한가 종목

 

주식투자 리딩 방 스팸 문자의 특징

필자가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것들은 모든 주식 리딩 업체를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필자와 동일한 문자를 받고 계시는 특정 업체들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모집을 정직하게 하는 업체가 있다면 개인 투자자들이 혹할 수 있는 것들로만 영업을 하는 업체가 있는 것처럼 이번 글을 통해서 스팸 문자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고 이용하실 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 스팸 문자 1)주식투자 스팸 문자 2)
주식투자 스팸 문자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아마 위와 같은 문자를 받아보셨을 것입니다. 특정 종목에 대한 언급을 전날 오후에 종목명과 동참하라는 메시지를 보내주고 다음날 오전이 되면 그 두 종목이 상승한 것들에 대한 메시지가 날아오게 됩니다.

 

물론 하루 이틀, 길게는 일주일까지는 이러한 현상이 크게 와닿지 않으실 수 있지만 만약 수익을 크게 내고 싶고 매번 손실을 반복하고 계시는 투자자분들이라면, 또 주식투자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보고 업체와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자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문자를 보내시는 분들이 과연 저 종목을 다 매수를 한 뒤 그것을 가지고 수익을 냈다고 말씀을 하시는 건지, 다음 날 상승할 수밖에 없는 종목, 이미 상승할 것이라는 방향이 확정된 종목을 보내주는 건지는 알 수 없지만 후자에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포함하여 여러 커뮤니티를 보시면 업체에 전화를 하는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서 '이미 매수를 했다.', '저런 종목들을 위주로 매매하는 것이다.', '저렇게 지시를 받아서 문자를 보낸 것이다.'등과 같이 서로 다른 대답이 나오는 것들도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비슷한 메시지이지만 조금 다른 관점으로 빨간색 박스를 그려둔 것을 보여드리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식 리딩방 스팸 문자 시간 1)주식 리딩방 스팸 문자 시간 2)
주식 스팸 문자 예시 - 시간

 

이번에는 위 종목들을 시간에 집중해서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수익률이 나와있지 않은 종목들의 경우에는 항상 오후 6시 이후에 날아오는 경우가 많고 아무리 빨라도 5시는 넘어가야 문자가 오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날에는 종목들이 상승을 마치는 시간 때에 문자가 오게 되는데 빠르면 9시 30분 이전에 문자가 오기도 하고 조금 늦으면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때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시간대에만 문자가 오는 것일까요?

 

이유는 바로 다음 날 상승할 수 있는 종목들이 확정되는 시간대가 바로 오후 6시이기 때문입니다. 오후 6시에 다음 날 오를 종목들을 미리 고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그 종목을 매수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오를 수 있는 종목을 고르는 것은 시간 외 단일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에 안착한 종목들은 매수를 할 수도 없지만 이미 다음 날 갭 상승, 혹은 상승을 할 것이라는 예상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거의 90% 이상 상승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럼 위에서 이야기했던 종목들이 시간 외 단일가에서 어떤 흐름을 보여주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에 나왔던 순서로 다스코, 아이텍, 뉴인텍, 나라엠앤디 순서로 봐주시면 됩니다.

 

시간외 단일가 상한가 1)시간외 단일가 상한가 2)시간외 단일가 상한가 3)시간외 단일가 상한가 4)
시간외 단일가 상한가

 

위 예시 이미지를 보시면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를 간 종목들만 문자로 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왜 보내는 것일까요? 이런 종목들을 보내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문자를 그냥 흘려보내실 수 있지만 이런 것들을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혹시 하는 마음에 연락을 남기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문자를 보내는 업체가 모두 잘못되었다, 잘하고 있다는 말씀은 드리기 어렵지만 우리가 업체에게 연락을 하거나 이용하시기 전에 이러한 사항을 한 번쯤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