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는 재료가 발생하면 재료와 관련된 종목의 주가가 큰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재료가 발생하면 우리는 과거에 나타났던 흐름과 패턴을 가지고 매매에 활용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재료의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가 모든 종목의 흐름과 패턴을 외워서 매매에 활용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럼 우리가 재료를 공부할 때에는 어떤 관점으로 접근해야 할까요?

 

우리가 재료를 공부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과거 흐름과 뉴스, 차트를 비교하면서 흐름을 읽어보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공부했던 내용을 나중에 응용하여 실전에서 활용한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과거 사례를 공부해야 이후에 매매를 할 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과거에 있었던 사례의 흐름을 읽어보시는 공부를 가장 먼저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여러 가지 과거 사례가 우리 머릿속에 들어오면서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그때부터는 우리가 매매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원칙과 기준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런 원칙과 기준을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재료가 발생했을 때 과거에 어떤 흐름이 나타났는지 다양한 사례의 흐름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고 이 때문에 흐름을 읽는 것을 첫 번째 공부 방법이라고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기업과 관련된 재료 중에서 대기업이 특정 업종과 사업에 도전하는 사례를 공부할 수 있는 대표적인 흐름을 두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자의 재료 매매 바이블 전자책에서 다루었던 두 가지 내용이며 이 두 가지 내용의 흐름만 읽어보셔도 대기업이 특정 업종과 사업에 도전할 때 어떤 흐름이 나타나는지 대략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추후 매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방대하기 때문에 필자가 올려드리는 뉴스 예시와 차트를 비교하시면서 직접 찾아보시고 흐름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기업과 관련된 재료 - 중고차 시장 진출 - 로봇 산업 집중
대기업과 관련된 재료 - 중고차 시장 진출 - 로봇 산업 집중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는 사례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는 사례는 한 번쯤은 공부해보면 좋은 과거 사례입니다.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 뉴스가 보도되면서 새로운 재료가 발생했을 때 상승했던 종목은 오토앤과 케이카이며 그중 대장주의 흐름이 나타났던 종목은 오토앤 이기 때문에 오토앤을 중심적으로 공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테마주는 대장주를 매매하고 공부했을 때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오토앤이 처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을 때 구간을 표기한 차트와 오토앤의 뉴스를 함께 소개해드리니 해당 시점에 보도되었던 뉴스, 또 해당 시점에 뉴스가 보도되었을 때 차트는 어떤 흐름이었는지 비교하시면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눈으로 읽어보시는 것보다는 뉴스와 차트를 하나씩 비교하시면서 흐름을 읽어주시는 것이 공부를 하실 때 효율적이라는 것을 강조드리며 공부에 활용하실 수 있는 예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토앤 일봉 차트중고차 뉴스
오토앤의 일봉 차트와 중고차 뉴스

 

대기업이 로봇 산업에 집중한다는 사례

현대차가 중고차 시장에 진출한다는 것만큼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된 재료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삼성, LG, 현대차가 로봇 산업을 확대하고 집중하겠다는 내용의 뉴스가 보도되면서 발생한 재료입니다. 로봇 관련주의 주가는 이때부터 대략 300 ~ 500% 이상의 상승 흐름이 나타났으며 계속해서 동일한 주제의 뉴스가 보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22년 연말까지도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듯합니다.

 

로봇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했던 시기에 보도되었던 뉴스의 종류는 굉장히 많고 로봇 관련주들로 분류된 종목들도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필자가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 추가적인 종목과 뉴스까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보여드리는 예시는 필자가 재료 매매 바이블에 소개해드린 예시를 대부분 보여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공부를 하시면서 기본적인 자료를 찾으실 때는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반응형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종목은 로보로보와 휴림로봇이며 그 외 에브리봇, 유진로봇 등 추가적인 로봇 관련주들까지 공부하신다면 대기업이 특정 업종과 사업에 진출한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을 때 어떤 흐름이 나타나는지 보다 확실하게 공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로보로보 일봉 차트휴림로봇 일봉 차트
로보로보와 휴림로봇의 일봉 차트
로봇 뉴스 1)로봇 뉴스 2)로봇 뉴스 3)로봇 뉴스 4)
로봇 뉴스 1 ~ 4)

위 예시는 로봇 관련주 두 종목의 차트와 로봇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날 때 보도되었던 뉴스입니다. 대기업이 특정 사업에 도전한다는 재료는 위와 같이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우리가 반드시 공부해야 하는 재료입니다.

 

단 시간에 모든 것들을 공부할 수 없기 때문에 필자가 생각할 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두 가지 사례를 소개해드리는 것이니 재료를 공부하실 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