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개인적으로 게임주를 매매할 수 있는 전략은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게임주에 개별 이슈가 발생했을 때, 혹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신작 게임에 대한 내용이 발표되었을 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게임 기대작이 발표되면 투자자들은 그 게임으로 인해 관련 기업의 매출이 증가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매매를 하며, 그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면서 주가가 상승하게 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게임 테마가 아니라 개별 게임주를 매매하는 관점을 설명드렸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포스팅을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은 게임주를 매매하는 관점도 따로 공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게임주를 매매할 수 있는 전략은 두 가지인데 그 중 하나가 개별 게임주를 매매하는 전략입니다.

 

게임주 매매 전략 - 게임주 공략 방법 - 개인 관점 정리

 

그 다음 게임주를 매매할 수 있는 두 번째 전략은 바로 게임 테마를 매매하는 것입니다. 게임주는 특정 종목을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게임 테마는 게임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목들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게임 테마를 매매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게임과 관련된 개별 이슈가 발생하기보다 게임 산업에 전체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재료가 발생해야 합니다.

 

반응형

 

아무리 신작 게임이 인기가 많다고 해도 그것은 특정 한 두 종목에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게임 테마가 전체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게임 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료가 발생해야 하고 우리는 그런 재료를 바탕으로 스윙 매매 ~ 단타 매매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게임주가 아닌, 게임 테마를 매매할 수 있는 관점을 전달해드릴 것이며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은 재료 매매 가이드북에서 소개해드린 내용임과 동시에 필자가 게임 테마를 해석하는 관점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테마를 매매할 수 있는 재료 - 게임주 재료 매매
게임 테마를 매매할 수 있는 재료 - 게임주 재료 매매

게임 테마를 매매할 수 있는 재료

필자는 앞서 게임 테마를 매매하기 위해서는 게임 산업에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료가 발생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한 가지 테마에 포함된 종목들의 주가가 모두 상승하기 위해서는 그 산업과 관련된 뉴스가 보도되어야 합니다. 그럼 게임 테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게임 테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료들은 보통 정부 정책과 관련된 뉴스들이 대부분입니다. 이 때문에 이미 지나간 재료를 가지고 공부를 해도 이후에 매매에 활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정부 정책 이외에도 게임 테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료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게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사례를 공부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럼 게임 테마를 매매할 수 있는 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게임 테마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료들은 보통 더 많은 시간을 게임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재료들입니다. 예를 들어 셧다운제 폐지로 인해 다수의 이용자가 게임을 더 오래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 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등과 같은 전염병 때문에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져서 게임을 오래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들이 모두 이에 해당합니다.

 

이는 꼭 코로나19 바이러스 뿐 아니라 앞으로 확산되는 모든 전염병에 적용될 수 있는 개념입니다. 또 한한령 해제, 정부가 게임 산업을 지원하겠다는 뉴스 등도 모두 게임 테마에 포함된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반응형

이런 재료들의 공통점은 모두 '게임을 더 오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는 것이며 이렇게 게임을 오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 당연히 게임을 제작한 기업들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로 투자자들이 해당 종목들을 매수하는 흐름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게임 테마들의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재료들은 특정 신작 게임 출시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관련 종목들이 한 번에 상승하는 시기에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과 관련된 재료가 발생하면 한 두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그 외 나머지 종목들도 순환매가 나타나기 때문에 특징주 뉴스, 증시 요약 등과 같은 키워드로 재료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게임 테마를 매매하는 관점을 설명드렸습니다. 투자자마다 재료를 해석하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필자의 관점이 꼭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 다만, 보통은 이런 흐름으로 게임 테마의 주가가 상승한다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설명드린 것입니다. 과거 여러 뉴스와 게임 테마의 주가를 비교하시면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상증자 공시 매매 전략 - 무상증자 공시 매매 종류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무상증자 공시는 보통 대형 호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되면 투자자들에게 한 번에 관심을 받을 수 있고, 무상증자 공시를 발표한 종목은 하루만에 상한가를

focus95.co.kr

 

일정이 있는 재료 종류 정리 - 재료 매매 필수 개념 | SOMs의 주식투자

일정이 있는 재료는 모멘텀이 있는 재료보다 매매를 할 때 기준을 설정하는 것이 더 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필자도 이런 견해에 대해서 공감하는 투자자 중 한 명입니다. 모멘텀이 있는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