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한류 콘텐츠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게 되면서 한국 영화, 한국 드라마가 개봉하기 전, 또 개봉한 이후에 다양한 관점으로 매매를 할 수 있는 재료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그동안 재료를 공부하면서 느낀 것은 과거 영화 기생충을 시작으로 한류 콘텐츠들이 집중적으로 관심을 받게 되었으며 그 이후로 영화, 드라마 테마의 재료가 시장에서 중요한 한 가지 재료로 자리잡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영화 드라마 테마를 매매할 때 우리가 체크해야 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릴 것입니다. 단순히 영화 드라마가 출시하는 시점에 매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여러 번 매매를 하기 위해 체크해야 하는 것들을 하나씩 설명드릴테니 영화 드라마와 관련된 재료를 매매하실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과거 영화 기생충과 같은 주가 상승 흐름을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앞으로도 한류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경우 재료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는 계속 만들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 필자가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영화 기생충과 같은 주가 상승 흐름을 기대할 수 없는 이유도 다른 포스팅을 통해 전달해드릴테니 재료 매매 이해 카테고리를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드라마 관련주를 매매할 때 체크해야 하는 것 - 재료 종류
영화 드라마 관련주를 매매할 때 체크해야 하는 것 - 재료 종류

영화 드라마 재료 매매 시 체크해야 하는 것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면서 투자자들에게 부각되는 유명한 영화와 드라마는 개봉하는 콘텐츠의 수에 비해 그 비율이 높지 않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다고 해석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해석해보면 몇 가지 영화와 드라마에 많은 투자자들이 집중적으로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수급이 한 번에 유입되어 주가가 크게 상승할 수 있다고 해석해볼 수도 있습니다. 즉, 조금만 신경써서 매매를 하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여러 번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영화 드라마 재료를 매매할 때 크게 세 번으로 나누어서 매매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모든 영화와 드라마가 세 번의 매매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총 세 번까지 매매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와 드라마 재료를 가지고 첫 번째로 매매를 할 수 있는 재료는 유명한 영화와 드라마가 개봉될 예정이거나 특정 콘텐츠의 예매율이 굉장히 높다는 것이 뉴스로 부각되는 시점입니다. 사전 판매량이 높다면 그것은 영화 제작에 참여한 기업들의 매출로 연결되기 때문에 관련 종목들이 하나 둘 부각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만 이렇게 예매율이 높아서 사전 판매량이 높다는 뉴스가 부각된 이후에는 주가가 언제까지 상승할지 알 수 없습니다. 콘텐츠가 개봉할 때까지 주가가 상승할 수도 있고, 한 두 번 정도의 장대양봉만이 출현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개별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이는 과거 여러 종목들의 흐름을 보면서 개인적인 기준을 세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런 흐름에서는 매매를 잘 하지 않는 편이며 두 번째 ~ 세 번째 재료에서 적극적으로 매매를 하는 편입니다.

반응형

두 번째와 세 번째로 매매할 수 있는 재료는 영화제 시상식에서 수상 후보에 올랐다는 것이 뉴스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부각되는 때입니다. 국내, 해외에서 진행하는 영화제의 종류는 수백 가지가 넘는데 그 중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영화제는 손에 꼽을 수 있을 만큼 소수입니다.

 

그런 영화제 시상식에서 수상 후보에 올랐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수상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어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국제적으로 주목받는 영화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영화제 정보
영화제 정보

위는 국내외에서 진행되는 영화제의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네이버에 영화제 종류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한 번씩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자가 지금까지 경험한 바에 의하면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영화제는 칸 국제 영화제, 아카데미 시상식, 골든글로브 등과 같은 것들이었으며, 이 중 골든글로브는 보이콧 이슈가 해결될 때까지는 시장에서 주목받기 어렵기 때문에 보이콧 이슈가 잠잠해질 때까지는 칸 국제 영화제, 아카데미 시상식 등과 같은 영화제만 기억해주셔도 됩니다.

 

국내 콘텐츠가 이런 영화제에서 수상 후보로 올랐다는 뉴스가 부각되면 영화제 시상식이 다가올 때까지 주가가 천천히 상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정이 있는 재료를 매매하는 관점으로 접근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 한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다고 해도 몇 개월 후 다른 영화제에서 한 번 더 시상식이 열리기 때문에 그 영화제에서도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며 우리는 이런 흐름을 이용하여 여러 번 매매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가 두 번째 ~ 세 번째 재료라고 한 번에 묶어서 설명드린 것입니다.

 

지금까지 영화 드라마 재료를 매매할 때 우리가 체크해봐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제목과 내용이 약간 다른 흐름으로 뉴스가 보도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재료들은 이 안에서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반응형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덧붙이면 국내 콘텐츠가 개봉 이후에 시청률이 굉장히 높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 때는 기준봉 패턴 등으로 매매를 하기보다는 단기 상승 흐름에 편승하여 짧게 매매할 수 있는 구간이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첫 번째 재료를 매매하는 관점과 동일하게 단기 매매를 지향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부각된 재료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필자도 해당 흐름은 계속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이후 재료 매매 가이드북 업데이트 시에 편입할 예정입니다.

 

호재가 발생해도 주가가 오르지 않는 이유? - 재료 분석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는 하루에도 수백 개 이상의 재료가 발생합니다. 그 중에서 우리가 매매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는 재료는 몇 가지로 압축해볼 수 있습니다. 모든 재료를 매매할 때 활용할 수

focus95.co.kr

 

게임 테마를 매매할 수 있는 재료 - 게임주 재료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개인적으로 게임주를 매매할 수 있는 전략은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게임주에 개별 이슈가 발생했을 때, 혹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신작 게임에 대한 내용이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