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기본적으로 강한 종목을 가지고 매매를 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필자가 말씀드리는 강한 종목의 기준은 '단기 거래일 내에 큰 수급이 유입된 종목'을 의미합니다. 모든 종목이 100% 동일한 흐름으로 움직이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단기 거래일 내에 큰 수급이 유입된 종목들은 큰 변동성이 나타날 확률이 높고, 그 큰 변동성을 동반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또 이렇게 강한 수급이 유입된 종목 중에서도 필자는 상한가에 들어간 종목을 조금 더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매매에 활용하는 편입니다. 특정 종목의 주가가 상한가에 도달했다는 것은 굉장히 큰 수급이 유입되었다는 의미이며, 시장에서 매매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번에 받았다는 특징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큰 변동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해석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이런 큰 변동성이 나타날 확률이 높은 종목들은 매매를 할 때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매일 관심종목에 편입하고 시초부터 종가까지 모니터링을 하는 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미코바이오메드를 상따 매매로 접근하고 상한가 도달 다음 날 단타 매매를 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 설명드리는 내용 중 중요하게 받아들이셔야 하는 부분은 미코바이오메드를 매매했던 개별 타점이 아니라 '상한가 도달 종목들은 상한가 도달 이후에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만들어진다는 것'입니다. 가볍게 읽어보신 후 앞으로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들의 이후 흐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상한가 이후 흐름 - 미코바이오메드 - 수급이 들어온 차트
상한가 이후 흐름 - 미코바이오메드 - 수급이 들어온 차트

상한가 이후 흐름 - 미코바이오메드

필자는 앞서 기본적으로 수급이 크게 유입된 종목들은 이후에 단기 변동성이 커질 확률이 높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수급이 유입되었다는 것은 특정 집단이 종목의 주가 변동성에 개입했다는 의미이며 그 집단이 수익 실현을 하기 위해서는 주가가 하락하는 구간에서 물량을 추가 매수하고 주가가 상승하는 구간에서는 보유 물량을 매도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급이 유입된 종목은 단기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크게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수급이 유입된 다음 날에 바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할 수도 있고, 시초부터 급락이 나온 뒤 U, V자 모양으로 반등하는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이런 방향성을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큰 변동성이 나타나고, 그 안에서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은 어느 정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필자가 미코바이오메드를 매매했던 사례를 이미지와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미코바이오메드 분봉 차트
미코바이오메드 분봉 차트

위 차트는 미코바이오메드의 분봉 일지 차트입니다. 필자는 과거 미코바이오메드의 재료가 크다고 판단하여 시가총액과 재료를 비교했던 포스팅을 작성하여 공유해드렸는데 그 부분에 대한 글은 하단에 공유해드릴테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시가총액으로 보는 재료의 크기 - 미코바이오메드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종목의 뉴스와 공시를 흔히 재료라고 부르며, 이런 재료의 크기에 따라 주가 등락률이 큰 폭으로 변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focus95.co.kr

필자는 미코바이오메드를 다음 날 갭상승을 목적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 상따 매매로 접근했고, 시초가에 나쁘지 않은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원하는 수익률보다 조금 낮은 수익률이 기록되기는 했지만 개장 직후부터 수익으로 시작할 수 있었던 좋은 매매 사례입니다.

 

일지 차트를 보시면 시초에 두 번에 걸쳐서 보유 물량을 정리했다는 것은 확인하실 수 있고, 그 이후에 여러 번의 단타 매매를 통해 수익을 냈다는 것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일지 차트를 통해 필자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것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개별 매매 타점이 아니라 상한가 이후 이어지는 흐름에서는 우리가 단타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만들어진다는 것입니다.

 

또 이런 매매 기회들은 단타 매매 관점으로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윙 매매 관점에서도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일봉 차트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미코바이오메드 일봉 차트
미코바이오메드 일봉 차트

미코바이오메드는 호재 뉴스가 보도되면서 동시에 쩜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이며,  2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고점을 경신한 이후에는 단기적으로 큰 폭의 하락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필자는 과거 여러 가지 포스팅을 통해 이러한 종목들은 갭을 메운 뒤 첫 번째로 바닥이 잡혔을 때 좋은 매매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런 매매 관점도 일봉 차트에서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네모 박스 구간까지 갭을 모두 메웠기 때문에 이후에 주가가 바로 상승할지, 아니면 하락이 지속될지는 알 수 없으나 분명한 것은 매매를 했을 때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는 만들어질 것이라는게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추가로 지금 설명드린 관점은 필자가 미코바이오메드를 바라보고 해석하는 관점일 뿐 주가의 방향을 예측해드리거나 매수 타점을 권해드리는게 아니라는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기 매매의 최고 효율 - 상따 매매 단기 수익률 맛보기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단기간에 수익을 낼 수 있는 매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필자는 그 중에서도 상따 매매가 가장 높은 확률로 편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단타 매매, 스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