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시가 배팅은 주식시장이 개장하는 9시에 바로 매수를 한 후 상승할 때 매도하는 매매 전략을 의미합니다. 필자는 시가 배팅을 하면서 손실을 입은 적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시가 배팅을 해도 소액으로 매매를 진행하며 웬만해서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자리가 아니라면 매매를 잘하지 않습니다. 다만 필자가 관심종목에 대한 브리핑을 적어드릴 때 굉장히 좋은 자리라고 판단되어 시초가 단타 관심종목으로 보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번 글에서는 그런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시가 배팅을 통해서 시초에 10% 가까운 수익이 발생했지만 너무 소액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사례가 나오면 똑같은 방법으로 적용할 수도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과거 하이스틸이 보여주었던 사례를 한성기업에 동일하게 적용한 사례입니다. 차트의 모양과 테마 자체도 다르기 때문에 100% 동일한 흐름이라고 설명드릴 수는 없지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태로 상승했다는 점과 차트의 전반적인 흐름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이런 매매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가 배팅 개인 관점 공유 - 한성기업 - 하이스틸 썸네일
시가 배팅 개인 관점 공유 - 한성기업 - 하이스틸 썸네일

하이스틸 차트 복기

하이스틸 차트 예시 1)하이스틸 차트 예시 2)
하이스틸 차트 예시 1 ~ 2)

위 차트 예시 이미지는 하이스틸의 분봉 차트 예시 이미지입니다. 필자가 시가 배팅을 진행했던 사례는 아니지만 해당 사례를 기억하고 있었기 때문에 한성기업 시초가 배팅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같이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위 차트 예시 이미지에서 소개해드리는 것을 보면 하이스틸이 전일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에 들어간 후 갭상승 출발하여 하락, 하락 이후 갭상승 당일을 포함하여 총 3일간의 횡보가 나타났고 다시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를 들어가는 흐름과 함께 다음 날 상한가에 안착한 흐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때는 시초가 배팅을 하지 않고 장중 단타 매매를 통해서 상따, 전량 매도로 대응을 했습니다. 필자는 특징주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하이스틸의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를 복기했기 때문에 이런 사례를 기억하고 있었고 철강주와 수산물 관련주 모두 우크라이나, 러시아 사태 관련 테마로 묶여있기 때문에 한성기업이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에 들어간 후 하이스틸과 비슷한 흐름이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매매를 진행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흐름을 기억해주시고 이번에는 한성기업의 분봉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한성기업 매매 일지

관심종목 글 예시한성기업 차트 예시 1)한성기업 차트 예시 2)
관심종목 글과 한성기업 차트 예시

필자는 2022년 3월 28일 오후 9시에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수산물 관련주들이 과거 철강주 상승 흐름과 비슷한 흐름을 보일 수도 있고, 상한가에 들어갈 수도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시초가 단타 매매를 하실 때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사실 상승할 수 있다는 확신은 없었지만 차트 흐름 자체가 비슷하게 만들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한성기업의 첫 번째 차트 예시 이미지를 보시면 전일 상한가에 안착한 후 급등, 급락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후 약 2 거래일 동안 횡보하는 모습이 나타났고 필자가 포스팅을 적고 있는 2022년 3월 29일에 상한가급 장대양봉을 보여주었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사실 한성기업이 금일 상한가에 들어갈 수도 있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매물이 많이 나오는 모습에 전량 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반응형

 

또한 필자가 말씀드린 것과 같이 과거 시가 배팅을 통해서 손실이 많이 발생했던 기억이 많기 때문에 소액으로 접근하여 추가 매수를 하지 않고 있는 물량만 분할 매도로 대응하면서 전량 수익 실현을 진행하였습니다. 필자가 보여드린 한성기업과 위에서 보여드린 하이스틸의 공통점이 있다면 모두 정규장, 혹은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에 들어간 후 다시 상승폭을 반납하고 며칠 후 다시 갭상승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마치 차트가 U자 모양을 만들고 있으며 한성기업이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에 들어간 모습을 보고 하이스틸의 상한가 캔들이 생각나서 위와 같이 관심종목을 정리하는 글에서 말씀드린 것입니다. 필자는 위와 같은 흐름을 또 한 가지 공부했다고 생각하고 위와 같은 흐름이 나타날 때 동일하게 비중을 조절하여 시가 배팅을 진행할 것이며 이 매매의 성공률이 높다면 천천히 비중을 늘려서 매매를 해볼 계획입니다.

 

시가 배팅을 하실 때 한 가지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어 간단하게 설명드린 것이니 가볍게 읽어보시고 여러분들이 매매하실 때 참고사항이 될 수 있는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