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단타 매매를 하면서 다수의 투자자분들이 참고하는 뉴스 중 하나가 바로 특징주 뉴스입니다. 특징주 뉴스는 핵심만 기록되면서 뉴스가 보도되자마자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수의 투자자분들이 참고하고 있는 자료입니다. 필자 또한 단타 매매를 할 때에는 특징주 뉴스를 참고하며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종목이 없다면 특징주 뉴스가 보도되는 종목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뉴스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형주에 보도되는 특징주 뉴스들은 주가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걸러서 보지만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중소형주, 혹은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큰 변동성이 나타나는 종목들은 뉴스가 보도되면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지 살펴보는 편입니다.

 

반응형

 

특징주 뉴스가 보도되면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흐름이 자주 나타나는데 뉴스가 보도된 후 상승하는 흐름을 보면 상한가급 장대양봉이 출현하는 경우도 있지만 단발성 슈팅으로 상승 후에 바로 하락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가장 선호하는 키워드의 특징주 뉴스가 보도될 때 매매를 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큰 상승이 나타나지는 않았기 때문에 큰 수익을 챙긴 사례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이런 관점으로 매매를 해왔고 앞으로도 이런 관점으로 매매를 할 것이기 때문에 공유해드리는 것이니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매매 관점을 공부하실 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특징주 뉴스가 보도된 후 바로 매매할 수 있는 재료
특징주 뉴스가 보도된 후 바로 매매할 수 있는 재료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키워드 뉴스

특징주 뉴스를 보고 바로 매수를 할 수 있는 관점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제 3자의 입장이 되어서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매매를 할만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주관적인 성향이 크게 나타날 수밖에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투자자분들마다 선호하는 키워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키워드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의 관점을 중심적으로 설명해드릴 테니 독자분들도 독자분들만의 입장에서 다수의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키워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다음과 같은 키워드의 특징주 뉴스가 보도될 때 다수의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 세계 최초
  • 국내 최초
  • 세계 유일
  • 국내 유일
  • 1위 소식
  • FDA 승인
  • 임상 성공
  • 현대차, 삼성 등 대기업에 공급
  • 현대차, 삼성 등 대기업과 협력

필자는 다음과 같은 키워드가 포함된 특징주 뉴스가 보도되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고 단기적인 수급이 유입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물론 이 외에도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수의 키워드가 존재하지만 대표적인 키워드가 위에 나열해드린 것 정도가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위와 같은 키워드 중에서 1위 소식이라는 키워드로 특징주 뉴스가 보도되었을 때 바로 시장가로 매수를 하여 수익을 낼 수 있었던 사례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1위라는 소식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번에 필자가 매매했던 재료는 정치 테마주에 편입되어 있는 종목이었습니다.

 

정치 테마주에서는 선호도, 적합도 1위라는 키워드로 뉴스가 보도되며 대선 정도의 이슈는 스윙 ~ 중장기 매매로 대응해볼 수 있고 그 외 나머지 정치인과 관련된 1위 소식은 단타 ~ 단기 스윙 정도로 대응을 해볼 수 있습니다. 또 정치 테마주들은 표본에 관계없이 뉴스 제목과 키워드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여 급등락이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필자도 뉴스를 보자마자 매매를 했습니다.

대신정보통신 분봉 차트
대신정보통신 분봉 차트

필자는 대신정보통신에 '유승민 관련주, 국민의힘 당대표 적합도 조사 1위 소식'이라는 뉴스가 보도되자마자 매매를 했는데 뉴스가 보도된 시각은 2022년 8월 10일, 09시 27분 46초였으며 필자가 매수한 시각은 대략 9시 28분 정도였습니다.

 

뉴스가 보도되자마자 대략 30초 안쪽으로 바로 매수를 했으며 30초 동안에는 종목을 검색하고 의미 있는 돌파 구간이 있는지, 거래량에 수급이 유입되는 모습이 나타나는지를 빠르게 파악하고 매수를 했습니다. 대신정보통신은 매수한 이후 바로 1분 만에 수익이 발생했기 때문에 바로 매도를 했으며 스윙 관점으로도 매매를 할까 고민을 했지만 필자가 전자책을 집필학 있는 시기였기 때문에 본업에 집중하고자 보유 종목에만 집중하기로 하고 단타 매매로만 마무리했던 사례입니다.

 

반응형

 

특징주 뉴스를 단타 매매에 활용하실 경우 위와 같은 키워드의 뉴스가 보도되자마자 상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거 뉴스가 보도된 시점, 그리고 그때 1  ~ 5분 안쪽으로 주가가 어떤 흐름으로 움직였는지 과거 사례를 복기하시면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분봉 차트에서 힌트를 찾아서 스윙 매매 - 모아데이타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우리가 스윙 매매를 할 때는 돌파 매매, 눌림목 매매, 박스 매매 등 다양한 관점으로 차트를 분석하고 재료를 체크해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차트를 분석하는 관점과 재료를 분석하는 관점

focus95.co.kr

 

 

뉴스를 본 뒤 매수하면 늦지 않을까요? - 유니온머티리얼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는 하루에 수 백 가지 이상의 뉴스가 보도되고 공시가 발행됩니다. 이런 뉴스와 공시의 종류는 셀 수 없이 많으며 같은 내용이 반복적으로 다뤄질 때도 있고 새로운 내용이 부각될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