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YTN의 민영화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면서 YTN의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민영화 이슈가 부각되면서 YTN은 2 거래일 동안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최고점 대비 -30% 이상 주가가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공포심을 안겨주는 흐름도 나타났습니다. 필자는 과거 YTN 민영화 이슈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으로 전달해드렸는데 이번에 새로운 소식이 부각되면서 YTN의 주가가 한번 더 상승하는 흐름이 나왔기 때문에 새로운 이슈를 함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YTN에 대한 이슈를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은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신 후 YTN 민영화 이슈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과 추가적으로 YTN의 기술적인 차트 분석을 함께 다뤄보고자 합니다.

 

YTN 민영화 - 공기업 보유 지분 매각 - 공식적으로 검토중 | SOM`s의 주식투자

공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YTN의 지분을 매각할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면서 YTN을 포함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과 하락을 거듭 반복하고 있습니다. 대주주가 지분을 매각한다는 이슈

focus95.co.kr

 

 

YTN 민영화 - 한국경제TV 지분 매입 -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YTN 민영화 논란은 2008년부터 지금까지 수 차례 이슈가 되고 있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굉장히 오랜 기간 동안 논란이 되고 있다 보니 언론사도, 투자자분들도 서로 견해가 갈리는 것이 현실입니

focus95.co.kr

필자가 소개해드린 것과 같은 방향으로 YTN의 주가가 흘러갈 수도 있고 조금 다른 방향으로 주가가 움직일 수도 있지만 분명한 것은 YTN의 민영화라는 재료가 주식시장에서 큰 재료로 인식되고 있다는 것이며 다수의 투자자들이 매매를 하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단기간에 만족할 만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다수의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에서 매매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당연히 수급이 집중되고 주가 등락률이 큰 종목에서 매매를 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을 읽어보시면서 YTN 민영화에 대한 재료를 체크해보시고 매매하실 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YTN 민영화 - 산업통상자원부 주식 매각 권고 소식
YTN 민영화 - 산업통상자원부 주식 매각 권고 소식

YTN 민영화 재료 & 기술적 분석

가장 먼저 YTN 민영화 재료가 다시 한번 부각되며 주가가 상승했던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기술적 분석을 통해 필자가 내린 결론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린 방향대로 흘러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라는 점을 꼭 참고해서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YTN 일봉 차트YTN 프로그램 수급YTN 일별 프로그램 수급
YTN 일봉 차트와 프로그램 수급

YTN은 2022년 9월 30일에 다시 한번 큰 거래대금이 유입되면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YTN의 주가가 최고점을 갱신한 뒤 하락했을 때 발생한 거래대금에 이어서 두 번째로 가장 큰 수급이 유입된 것이기 때문에 이번 상승은 굉장히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고점 대비 -30% 이상 주가가 하락한 구간에서 이런 상승이 나타났다는 것은 수급이 이탈된 것도 아니고, 개미를 털어내기 위한 상승도 아닌, 세력들의 수급이 유입되었다고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프로그램 수급이 대량 유입되었다는 점도 눈여겨볼 수 있는 특징입니다.

 

2022년 9월 30일에 유입된 프로그램과 일자별로 정리된 프로그램 수급을 살펴보시면 지금까지 역대 최고로 큰 프로그램 수급이 유입되었다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민영화 이슈가 부각되기 전과 민영화 이슈가 부각된 이후라는 차이가 있지만 가격적인 부분을 보았을 때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큰 수급이 유입되었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후에 프로그램 수급이 단기 차익 실현을 하면서 이탈하는지 여부를 미리 정확하게 파악하고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으로 주가가 하락이 아닌 상승으로 방향을 돌릴 가능성이 있다는 점은 이번 수급과 주가 상승, 거래대금의 크기로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YTN의 갭상승 구간이 하락으로 모두 메워진 뒤 다시 거래대금이 유입되면서 상승으로 방향을 돌렸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인 매매 포인트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조정이 나타나면서 안정적인 가격대에 매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매매를 해볼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느 가격대에 진입을 해야겠다는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굉장히 매력적인 위치이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편입을 해두고 계속 지켜볼 예정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재료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YTN 민영화와 관련된 재료는 정치적인 이야기가 중간중간에 껴있기 때문에 필자의 견해를 말씀드리기보다는 있는 그대로만 설명을 드릴 테니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은 뉴스를 검색하시어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YTN 자료
YTN 자료

2022년 9월 30일에 공기업 한전KDN이 산업 통상 자원부의 권고로 주식을 매각하는 쪽으로 입장을 바꿨다는 소식이 뉴스를 통해 전해지면서 YTN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한전KDN은 2022년 8월 16일에 보유 지분 21%가량을 전부 보유하겠다고 밝혔으나 산업부는 YTN의 주식이 향후 수익이 난다는 보장이 없을뿐더러 그것을 사유로 정리를 미루는 것은 합리적인 주장이 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이 때문에 YTN의 민영화가 추진되는 것에 힘이 더 실리는 상황이며 YTN의 민영화가 이루어질 경우 새로운 주인이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주가는 긍정적인 방향, 주가 상승이 나타나는 것으로 풀이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도, 앞으로도 여러 가지 논란이 뉴스로 보도되겠지만 재료 자체의 모멘텀이 소멸되지 않는 이상 필자는 YTN을 지속적으로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YTN 주가 방향성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해드렸으니 매매하실 때, 재료를 공부하실 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공부와 기술적인 공부보다 우선시 해야 하는 것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이 고점에서부터 크게 하락하면 마치 공식처럼 새로운 개인 투자자들의 유입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지인분들이 주식을 공부하는 방향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