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발생하는 재료의 종류는 수없이 많습니다. 매일 새로운 뉴스가 보도되고 새로운 공시가 발행되기 때문에 그 재료를 하나씩 모두 공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재료를 공부할 때는 현시점에 발생하는 재료, 또 크기가 큰 재료를 중심적으로 공부하고 매일 뉴스를 체크하면서 재료 발생 시점과 주가 등락률을 비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도 과거에는 차트 매매만을 하다가 지금은 재료를 체크하고 차트를 분석하는 매매를 하고 있는데 그 차이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재료에 대해 강조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과거 화천기계를 매매했던 것과 같이 휴마시스의 경영권 분쟁 재료에서도 체크해볼 수 있는 사항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사항을 하나씩 나열해드리고 싶지만 자세하게 들어가면 체크해봐야 하는 사항이 너무 많아지기 때문에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는 세 가지 사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또 필자가 매매했던 일지 차트와 평균 단가도 같이 말씀드릴테니 매매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규장, 시간 외 단일가에서 글을 공유해드릴 경우 매수를 권해드리는 것처럼 오해를 받을 수 있다고 판단하여 이후에 공유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그 부분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휴마시스의 경영권 분쟁 재료를 소개해드리기 전에 필자가 화천기계 경영권 분쟁을 통해 10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한 흐름도 같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화천기계 100% 수익률 달성 - 매매 공부 Point - 수익을 내기 위한 조건

필자가 매주 공유해드리는 브리핑 자료집에서 지속적으로 언급해드린 화천기계가 최근 경영권 분쟁이라는 재료를 등에 업고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필자는

focus95.co.kr

휴마시스 경영권 분쟁 재료 - 필수 체크 사항 3가지 점검
휴마시스 경영권 분쟁 재료 - 필수 체크 사항 3가지 점검

휴마시스 경영권 분쟁 체크 사항

경영권 분쟁은 단기간에 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100% 이상의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을 만큼 굉장히 큰 재료 중 하나입니다. 필자는 경영권 분쟁이라는 재료는 웬만해서 꼭 매매를 하는데 이번 휴마시스의 경우 매매를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하다가 포스팅을 작성하기 며칠 전에 첫 번째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의 주가 방향성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으나 매매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체크 사항을 글로 적어보겠습니다.

 

휴마시스 뉴스

경영권 분쟁 재료를 매매할 때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경영권 분쟁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한 뒤 뉴스가 지속적으로 보도되면서 재료의 모멘텀이 유지되고 있는지 체크하는 것과 갑자기 악재가 발생하면서 재료가 소멸되었는지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필자는 경영권 분쟁 재료로 매매를 할 때는 수시로 시간이 날 때마다 새로운 뉴스가 보도되었는지 체크하기 위해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장중에는 뉴스가 보도되자마자 바로 주가가 상승하거나 하락하기 때문에 이슈를 파악하기 쉽지만 장 마감 후, 주말 동안에는 직접 검색을 해보면서 재료의 모멘텀이 유지되고 있는지, 재료가 소멸되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휴마시스 뉴스
휴마시스 뉴스

위와 같이 휴마시스의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재료가 발생했는지, 재료가 발생한 이후 모멘텀이 유지되고 있는지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재료가 발생한 이후 모멘텀이 유지되면 지속적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이렇게 뉴스를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휴마시스 수급

뉴스가 발생한 것을 확인했다면 그 다음에는 차트와 기타법인의 수급을 체크해야 합니다. 차트를 분석하는 관점에 대해 설명드리기 전에 먼저 기타법인의 수급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경영권 분쟁은 개미와 대주주, 대주주 사이의 분쟁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대주주가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장내에서 주식을 계속 매수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이런 흐름은 기타법인의 수급에서 고스란히 드러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대주주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경영권 분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지분율이기 때문에 지분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장내 매수가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고 그런 큰 수급은 종목별 투자자 메뉴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휴마시스의 기타법인 수급이 크게 유입된 흐름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휴마시스 수급
휴마시스 수급

위 이미지는 휴마시스의 기타법인 수급이 크게 유입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 예시입니다. 기타법인 수급 하단을 보시면 굉장히 큰 수급이 기타법인이라는 주체에서 유입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수급이 유입되었다는 것은 지분율을 올리기 위한 매수라고 볼 수 있고, 기타법인의 수급이 단기간에 크게 이탈하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차트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휴마시스 차트

휴마시스 차트
휴마시스 차트

필자는 휴마시스의 주가가 잠깐 상승할 때 단타 매매를 한 번 정도 했었고, 이후에는 포스팅을 작성하기 3일 전에 첫 번째 매수를 통해 매매에 참여했습니다. 본래는 휴마시스라는 종목에서 매매를 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재료의 크기가 너무 크다보니 어느 정도의 비중만 투자해서 매매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필자가 매수한 평균 단가를 공유해드리는 이유는 화천기계와 같이 경영권 분쟁이라는 키워드로 독자분들도 다 같이 좋은 결과를 만들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물론 주가가 상승할 때 모두 좋은 결과가 나타나겠지만 필자는 원칙에 맞춰서 매매를 할 경우 손실에 제한을 두고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기준과 원칙을 참고하셔서 매매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휴마시스의 경영권 분쟁 재료가 발생하면서 기타법인의 수급이 크게 유입되었을 때 출현한 장대양봉을 기준봉으로 설정했습니다. 또 기준봉의 시가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추가 매수를 통해 평균 단가를 조정하여 보유할 수 있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세 개의 캔들을 하나의 기준봉으로 보고 매매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번의 매수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가정을 열어두고 이번에 첫 번째 매수가 진행된 것입니다. 이전에 횡보하는 구간에서 매매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큰 비중을 태우고 이후부터 천천히 분할 매수를 해볼 계획입니다.

 

매매하시는 분들은 꼭 필자의 관점을 참고하셔서 개인만의 손절 라인을 설정하고 매매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경영권 분쟁 재료가 소멸되는 즉시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으니 그 부분도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일정이 있는 재료 - YTN 민영화 재료 매매 - 매매 관점 | SOM`s의 주식투자

재료 매매는 재료의 종류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한 가지는 구체적으로 발표 일정, 행사 일정 등이 정해진 일정이 있는 재료이며, 다른 한 가지는 일정은 없지만 단기간에

focus95.co.kr

 

 

수급이 유입된 차트 흐름 공부 - 대시세 종목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기 전에 우리는 재료를 파악하고 기술적 분석으로 차트를 해석합니다. 그렇게 두 가지 관점으로 분석을 마친 뒤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매를 하게 됩니다. 이번 글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