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우리가 매매를 할 때 활용하는 재료는 대부분 공개적인 재료들입니다. 이는 기업의 내부자가 알 수 있는 재료를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일 것입니다. 필자가 말씀드린 공개적인 재료는 '시장에서 매매하는 투자자들이 동일하게 볼 수 있는 재료,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재료'를 의미합니다.

 

필자는 이전에 여러 가지 포스팅을 통해서 재료를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지, 또 재료의 크기는 어느 정도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모두 투자자분들의 몫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과거에는 투자자분들이 직접 재료를 찾아보고 매매에 활용할만한 재료는 어떤 것인지,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재료는 어떤 것인지를 스스로 판단해야 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지금은 유사투자자문이라는 업종이 새로 나온 후부터 오픈 카카오톡 채팅방, 텔레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를 굉장히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매매를 하고 싶은 투자자분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돈을 받는 업종이 너무 많이 늘어난 탓에 호재 뉴스가 나오면 그 정보가 수 없이 많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공유되고 있고, 그렇게 빠르게 정보가 퍼지기 때문에 지금은 '나만 알고 있는 재료', '내가 가장 빠르게 접했을 것 같은 재료'들은 더 이상 찾아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우리가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재료, 다수의 투자자들이 알고 있는 재료, 또 수많은 오픈 채팅방에서 공유되고 있는 재료로 매매를 해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는 필자의 견해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재료를 공부하는 방향을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공개된 재료로 매매해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
공개된 재료로 매매해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

공개된 재료로도 수익을 낼 수 있다

필자는 기업의 내부자들만이 알 수 있는 재료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재료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물론 재료를 찾고 분석한 뒤 실전에 적용하려면 차트 분석과 같은 기본적인 공부가 어느 정도 되어 있어야 합니다. 재료는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근거이며, 차트는 조금 더 효율적으로 결과를 만들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도구이기 때문에 두 가지 공부가 함께 병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필자가 과거에 재료를 가지고 매매했던 매매 사례를 소개해드린 후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세 가지 사례 중 한 가지는 포스팅을 통해, 나머지 한 가지는 일지 차트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윤석열 후보 공략 - 탈원전 백지화 재료

한신기계 매매 1)한신기계 매매 2)
한신기계 매매 1 ~ 2)

위 차트는 윤석열 후보의 공략 중 탈원전 백지화 공략이라는 재료가 발생한 뒤 그 재료를 이용하여 매매했던 필자의 일지 차트입니다. 재료의 크기가 작지 않았기 때문에 굉장히 적극적으로 매매에 참여했던 사례 중 하나입니다. 지금은 타점을 설명드리는 것이 주된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삼성전자, LG전자 등 - 대기업이 로봇 사업에 집중한다는 재료

로봇주 매매 1)로봇주 매매 2)
로봇주 매매 1 ~ 2)

위 매매 사례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차 등 대기업들이 로봇 사업에 집중하고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로봇 산업을 꼽았다는 이야기가 뉴스로 보도된 시점에 재료 매매 관점으로 접근한 것입니다. 윤석열 후보의 탈원전 백지화와 같이 충분히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잘 알려진 재료였습니다.

 

 

화천기계 100% 수익률 달성 - 매매 공부 Point - 수익을 내기 위한 조건

필자가 매주 공유해드리는 브리핑 자료집에서 지속적으로 언급해드린 화천기계가 최근 경영권 분쟁이라는 재료를 등에 업고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필자는

focus95.co.kr

화천기계 매매 사례의 경우에는 경영권 분쟁 뉴스가 보도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고, 최초 뉴스 보도 이후 약 1개월의 시간이 지난 다음부터 주가가 상승했던 사례입니다. 재료를 미리 공부했다면 충분히 매매를 해볼 수 있는 흐름이기 때문에 위 포스팅을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재료 매매를 공부할 때 굉장히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 가지 재료를 통해 필자가 재료 매매를 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매매의 기준을 정확하게 언급드린 것은 아니지만 공개적인 재료, 누구나 알 수 있는 재료로 매매했다는 것 정도는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이렇게 누구나 알 수 있는 재료로 매매를 해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시장에 알려진 공개적인 재료로는 매매가 불가능하다.'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재료가 발생한 날 단타 매매를 통해 고점에 물리는 것이 아니라면 충분히 주가가 조정을 받았을 때 매수하여 이전에 발생했던 재료가 한 번 더 시장에서 재조명받을 때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재료를 공부해보지 않으셨던 분들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과거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종목들에 발생했던 최초 재료와 최초 재료가 발생했던 시점부터 주가 흐름을 비교하시면서 공부해보시면 충분히 재료가 발생한 이후에 종목을 매매해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재료가 우리에게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체크해야 하는 차트 - 신고가 갭상승 후 하락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종목들이 등락을 보이는 모습은 모두 다르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수백 가지 ~ 수천 가지, 혹은 그 이상 정말 많은 차트들을 돌려보시면서 차트의 흐름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신 분

focus95.co.kr

 

 

기준봉 캔들 수식 총 정리 - 강세약세와 화살표 지표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스윙 매매를 할 때, 혹은 단타 매매를 하기 전, 관심종목을 선정할 때 기준봉 캔들이 출현한 것을 보고 그 종목의 주가 흐름을 계속해서 추적하고 매매에 활용합니다. 기준봉 캔들이 출현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