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단타 매매를 할 때 항상 일봉 차트를 확인하고 진입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의 흐름을 보면 매매하고자 하는 종목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고, 또 주가는 과거에 나타났던 종목의 특징과 비슷하게 움직일 확률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상한가에 자주 들어가거나 장대양봉이 자주 출현했던 종목들은 수급이 유입되면서 주가가 상승한 날 상한가 혹은 장대양봉으로 마감할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고, 평소 윗꼬리가 자주 달리는 종목들은 아무리 강한 수급이 유입되어도 윗꼬리를 만든 채로 마감할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필자가 설명드린 것과 반대되는 흐름으로 움직이는 종목도 있겠지만 단타 매매를 할 때 '종목의 특징'이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크기 때문에 단타 매매를 하실 때 잠깐 시간을 내서 일봉 차트에서 볼 수 있는 종목의 특징을 함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한국ANKOR유전을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한국ANKOR유전은 한 번이라도 매매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연속으로 상한가에 도달하는 흐름을 눈여겨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상한가에 도달하고, 이제 고점인 것 같지만 그래도 상한가에서 마감하는 흐름이 지속되었기 때문에 매매를 하기는 어려워서 바라만 보셨던 분들도 적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필자는 앞으로 이런 흐름이 다른 종목에서 또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매에 참여하지 않으시더라도 한 번쯤은 공부를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한국ANKOR유전 - 데이트레이딩 상따 매매 - 종목의 특징
한국ANKOR유전 - 데이트레이딩 상따 매매 - 종목의 특징

한국ANKOR유전 - 종목의 특징 파악

필자의 매매 관점과 매매 사례를 설명드리기 전에 필자가 매매했던 종목인 한국ANKOR유전 종목의 특징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을 접하시는 시점에 따라서 해당 종목을 보셨을 수도 있고, 보지 못하셨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필자가 매매했던 당일 기준의 차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한국ANKOR유전 일봉 차트
한국ANKOR유전 일봉 차트

위 차트는 한국ANKOR유전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세 개의 네모 박스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세 개의 네모 박스 구간에서 주가가 상승한 것을 보면 모두 상한가를 기록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한국ANKOR유전이라는 종목은 수급이 유입되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할 경우 '상한가에 도달할 확률이 높다.'라고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흐름을 보고 2023년 4월 24일에 '신고가 부근'에서 횡보하고 있을 때부터 데이트레이딩 ~ 상따 매매 관점으로 해당 종목을 매매했습니다. 또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차트에서는 데이트레이딩 매매를 하실 때 '비중 조절을 어려워하시는 투자자분들'에게 올바른 사례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굉장히 짧게 여러 번 분할 매매를 진행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데이트레이딩 매매를 하실 때 '비중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는 항상 투자금을 최대한 여러 번으로 나누어서 분할 매수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분할 매수를 하는 과정에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 아쉬움이 남겠지만 필자는 차라리 리스크를 줄이고 아쉬움이 많이 남는 매매를 하시는 것이 더 안정적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종목에 2000만 원의 투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면 50만 원씩 40번을 매수하면 되고, 5000만 원의 투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면 100만 원씩 50번을 분할 매수하여 진입하는 것이 한 번에 투자금을 넣는 것보다 안정적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럼 필자가 어떤 관점으로 한국ANKOR유전을 매매했는지 그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ANKOR유전 분봉 차트
한국ANKOR유전 분봉 차트

위 차트는 한국ANKOR유전의 분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필자가 오전 10시부터 종가 부근까지 계속해서 분할로 조금씩 물량을 모은 흔적을 확인하실 수 있고, 중간에 조금씩 수익을 실현하면서 가져가고 있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마지막에는 눌림목에서 추가 매수를 한 뒤 상한가까지 해당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높은 수익률은 아니지만 약 4 ~ 5% 구간 정도에서 일정 비중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익일에 매도할 계획입니다.

 

이번 글에서 필자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것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매매하고자 하는 종목의 특징을 파악하면 매매를 할 때 조금 더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것과 같이 평소 한국ANKOR유전의 주가가 상한가까지 상승한 것을 봤기 때문에 고점임에도 불구하고 데이트레이딩 ~ 상따 매매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로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이고 실제로 이번 사례 이외에도 한국ANKOR유전의 특징을 이용하여 매매했던 사례를 여러 번 공유해드렸습니다.

 

한국ANKOR유전 - 시간 외 단일가 상따 - 종목의 특징 | SOMs의 주식투자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혹은 매매를 하기 전에 한 번쯤은 꼭 분석하는 차트에서는 종목들의 여러 가지 특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자가 말씀드리는 특징은 주가가 움직이

focus95.co.kr

 

 

한국ANKOR유전 매매 - 상한가가 풀렸을 때 단타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특정 종목의 주가가 상한가에 도달한 다음 오후, 종가 부근에서 상한가가 풀리며 급락하는 흐름에서 매매하는 것을 굉장히 선호하는 투자자입니다.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의 주가가 종가

focus95.co.kr

반응형

위 포스팅은 필자가 한국ANKOR유전의 특징을 이용하여 상따 매매를 했던 사례, 단타 매매를 했던 사례입니다. 두 가지 사례 모두 일봉 차트에서 나타나는 종목의 특징을 활용한 매매입니다.

 

그 다음 두 번째는 데이트레이딩 매매를 하실 때 비중 조절이 어렵다면 차라리 소액으로 계속 분할 매수를 하며 흐름을 따라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하락할 때에는 매수를 멈추고, 상승하거나 횡보할 때만 분할로 매수한다면 평균 단가 조절부터 비중을 천천히 늘려갈 수 있고, 보다 안정적인 매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이 발생할 때 모든 비중을 태우지 못했다면 아쉬움은 남겠지만 반대로 손절을 할 때는 모든 비중을 태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쉽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한국ANKOR유전을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필자의 매매 관점이 무조건 정답은 아니지만 일봉 차트에서 나타나는 종목의 특징을 확인하고 매매에 활용하신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