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특정 종목의 주가가 상한가에 도달한 다음 오후, 종가 부근에서 상한가가 풀리며 급락하는 흐름에서 매매하는 것을 굉장히 선호하는 투자자입니다.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의 주가가 종가까지 꾸준하게 상한가를 유지한다면 다음 날 갭상승으로 출발하는 흐름이 이어지겠지만 장중에 상한가가 풀리면 급격한 하락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방금 설명드린 것과 같이 특정 종목의 주가가 상한가까지 상승한 다음 큰 물량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할 때 '단기 반등 흐름'을 이용하여 매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2023년 4월 7일에는 필자가 매매를 할 시간이 없어서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추가 매수, 혹은 신규 매수를 할까 하여 시장을 둘러보던 중 '한국ANKOR유전의 주가가 갑자기 상한가에서 큰 폭으로 하락하는 흐름을 발견하게 되어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

상한가가 풀린 후 반등할 때 매매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사례는 많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례처럼 '상한가가 풀리면서 주가가 10% 이상 하락하는 사례'는 많지 않기 때문에 조금 이례적인 사례라고 판단하시어 가볍게 글을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ANKOR유전 매매 - 상한가가 풀렸을 때 단타 매매
한국ANKOR유전 매매 - 상한가가 풀렸을 때 단타 매매

한국ANKOR유전 상한가가 풀리는 흐름 - 단타 매매

한국ANKOR유전은 과거 말도 안되는 대시세를 유지하면서 상승한 종목이며 2023년 4월 초에는 과거 상승폭과 비슷한 상승 흐름이 유지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2023년 4월 7일을 기준으로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연일 상한가를 기록할 것 같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자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매매 사례는 꾸준하게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가 기회가 왔을 때 바로 포착하여 매매한 것이 아니라 종가 부근 쯔음에 매수할 종목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관심종목에 있는 한국ANKOR유전이라는 종목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모습을 발견하게 되어서 매매에 참여하게된 사례입니다. 필자가 기억하기로는 '상한가를 의미하는 빨간색 박스'가 사라지면서 해당 종목을 클릭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ANKOR유전 분봉 차트
한국ANKOR유전 분봉 차트

위 차트는 한국ANKOR유전의 분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필자는 해당 종목의 주가가 상한가에서 풀리는 시점에 바로 매매를 하지 않고, 말도 안 되는 급락 흐름이 나타날 때 아랫 꼬리에서 매수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흐름에서 매매할 때는 큰 손실을 각오해야 하기 때문에 비중을 크게 실어서 매매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도 비중을 크게 실어서 매매를 하지는 못했고, 매수를 하자마자 바로 7 ~ 9% 사이의 수익권이 나왔을 때 분할 매도로 마무리했습니다.

 

종목의 특징을 보았을 때 '상한가에 들어갈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하고 있었지만 바로 상한가에 안착하지 못하는 흐름 때문에 단기간에 발생한 수익을 챙겨야겠다는 마음으로 매도한 것입니다.

 

위와 같이 장중에 상한가에서 큰 폭락 흐름이 나타난 종목은 한국ANKOR유전과 같은 흐름은 아니지만 보통 U, V자 모양으로 반등하는 흐름이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필자는 위와 같은 흐름이 나타나는 종목에서 매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상 데이트레이딩, 단타 매매 등을 못할 때도 있지만 매매를 하게 된다면 위와 같은 종목에서 적극적으로 매매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반응형

한국ANKOR유전 일봉 차트
한국ANKOR유전 일봉 차트

위 차트는 한국ANKOR유전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저점에서부터 5거래일 연속 상한가에 도달한 흐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필자는 두 번째 상한가 캔들, 또 다섯 번째 상한가 캔들에서 매매에 참여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두 번째 캔들에서 매매했을 때에도 '시간 외 단일가'에서 상한가가 풀린 시점이었으며 그에 대한 내용은 하단에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릴테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ANKOR유전 - 시간 외 단일가 상따 - 종목의 특징 | SOMs의 주식투자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혹은 매매를 하기 전에 한 번쯤은 꼭 분석하는 차트에서는 종목들의 여러 가지 특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자가 말씀드리는 특징은 주가가 움직이

focus95.co.kr

 

필자는 개인적으로 종목의 특징을 파악하고 있을 때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도 많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이기 때문에 이례적인 사례이지만 이런 흐름도 가벼운 마음으로 공부하여 꼭 머리에 기억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한국ANKOR유전의 특징을 보면 쩜상한가 후 급락 흐름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상승 폭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또 항상 우리가 예측한 대로 주가의 흐름이 이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매매하실 때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이후 계속해서 상한가에 도달할지, 그 흐름은 알 수 없으나 필자는 위와 같이 특별한 흐름에서, 기회가 된다면 또 매매에 참여해볼 계획입니다. 이번 매매 사례가 독자분들이 매매 공부를 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투파워 공격적인 매집 - 주가가 하락하지 않는 이유?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주식시장에서 일반적인 흐름이 나타나지 않는 종목을 발견하면 단타보다는 데이트레이딩 ~ 스윙 관점으로 접근하여 매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필자가 이야기하는 일반적인 흐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