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오전 9시 ~ 10시 사이에 굉장히 강한 수급이 유입된다는 것과 그때 매매를 하는 것과 10시 이후 ~ 3시 20분까지 매매를 하는 것에는 굉장히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보통 매매를 하다보면 9시 ~ 10시 사이에는 주가 변동성도 굉장히 크고 수익을 낼 수 있는 그 폭도 오후에 비해서 크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후에는 2 ~ 3% 정도의 상승에 편승하여 수익을 낼 수 있다면 오전에는 상승하는 종목에 편승하여 5%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도 많이 나타납니다. 이에 필자는 시초가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종목을 매매하는 선을 선호하며 그 각각의 종목을 직접 모니터링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탑로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비중을 나누어서 여러 가지 종목을 매수하면 특정 몇 종목의 호가창과 차트 흐름에만 집중하게 되고, 나머지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할 때 제때 매도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2% ~ 7%까지, 혹은 3% ~ 7%까지 주가가 상승할 때 자동으로 수익을 챙길 수 있도록 설정을 해두고 단타 매매에 임할 때가 많습니다.

반응형

10시 이후부터 오후 시장에서는 한 두 종목에만 집중하여 매매를 하기 때문에 직접 매도를 하면서 수익을 챙길 수 있지만 9시부터는 4 ~ 5종목을 동시에 매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손절이 될 수 있도록, 또 자동으로 수익을 챙길 수 있도록 스탑로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오전 9시 ~ 10시 사이에 여러 종목을 매매하면서 수익을 낸다면 오후까지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매매를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오전에 여러 종목을 적극적으로 매매하시는 분들은 필자가 설명해드리는 방법으로 꼭 손실과 수익에 대한 스탑로스를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HTS 설정으로 시초가에 수익 극대화하기 - 스탑로스 활용
HTS 설정으로 시초가에 수익 극대화하기 - 스탑로스 활용

자동 분할 수익 매도의 장점

매매를 하시는 투자자분들이 주식시장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시간은 보통 오전 9시 ~ 10시 사이입니다. 이때는 단타 매매를 하는 투자자, 스윙 매매를 하는 투자자 할 것 없이 모두 주식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이 한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수급이 유입되고, 가장 많은 수급이 이탈되면서 보유하고 있는 종목, 매매하려고 하는 종목의 주가 변동성이 크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주가의 변동성이 커야만 그 안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도 자주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 시간대를 이용하여 수익을 내기 위해 그 때 적극적으로 매매를 하는 것입니다. 또 10시 이후부터는 보통 1 ~ 2가지 테마에 수급이 유입되며 그 테마가 계속 바뀌지만 9시 ~ 10시 사이에는 3 ~ 4가지 이상의 테마에 한 번에 큰 수급이 유입되기 때문에 매매를 하고 싶은 종목, 매매를 해야할 것 같은 종목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런 종목들을 한 번에 모니터링하면서 손절을 하고, 수익 매도를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수급의 유입, 돌파 등과 같은 특정한 긍정적인 현상을 보고 종목을 매수한 다음 자동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도록 설정하면 조금 더 쉽게 여러 가지 종목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필자가 말씀드린 것은 단순히 여러 가지 종목을 매수해두고 자동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는 것을 보고있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매수를 하고 주가가 원하는 방향,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면 2% 이상부터 자동으로 스탑로스가 되도록 설정해두고 다른 종목을 보면 조금 더 많은 종목을 매매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우리기술투자 매매 일지
우리기술투자 매매 일지

실제로 위 차트를 보시면 하루 중에 가장 많은 수급이 유입되는 시간은 오전 9시 ~ 10시 사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시간대에는 한 두 종목을 매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시장이 좋은 경우 3 ~ 5종목을 매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스탑로스 설정 방법을 잘 읽어보신 후 시초가 매매를 하실 때 수익을 극대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초가 수익 극대화를 위한 스탑로스 설정 방법

과거 필자가 단타 매매를 할 때 손실을 제한하는 스탑로스 설정 방법은 포스팅을 통해 전달해드린 적이 있으니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익과 손실 모두를 설정해야 계좌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두 가지를 모두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손실을 제한하는 포스팅은 하단에 링크를 통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단타 매매의 기본 - 필수 설정 노하우 - 스탑로스 세팅 | SOMs의 주식투자

다수의 투자자분들이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는 동안 가장 어려워하는 것 중 하나는 손절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잘못된 판단으로 종목을 매수했거나 올바른 판단으로 매수를 했을 때 모두

focus95.co.kr

스탑로스 설정
스탑로스 설정

위 예시를 보시면 필자가 스탑로스를 설정하는 방법과 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하는 몇 가지는 주문 수량에서 퍼센트를 설정하는 것과 자동 주문 & 수동 주문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위에 공유해드린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위에 보여드리는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보통 2 ~ 3% 정도에서 수익을 일부 실현하기 시작하며 그 이상부터는 직접 분할 매도를 진행하는 편입니다.

 

 

매매 전 꼭 체크해야 하는 메뉴 - 예상 체결 등락률 상위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이 9시에 개장하기 전에 우리는 예상 체결 등락률이라는 것을 통해서 당일 어떤 종목이 강하게 상승 출발할지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상 체결 등락률은 오전 8시 40분 ~ 9시 사이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