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를 포함하여 다수의 투자자분들이 매매를 하실 때 종합 시황 뉴스 메뉴를 보시면서 특징주 뉴스, 공시, 이슈가 될만한 키워드의 뉴스를 확인하신 후 매매에 활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물론 차트 매매를 기반으로 두고 매매하시는 분들은 재료를 체크하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이슈가 되는 종목을 찾기 위해 재료를 검색하시는 분들은 매매를 하시는 동안 종합 시황 뉴스 메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종합 시황 뉴스와 차트를 두고 종목 연동에 대한 팁을 한 가지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재료 매매 가이드북을 보신 분들이 몇 번 질문해주셨던 내용 중 하나인데, 뉴스 창에 보도된 뉴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종목을 연동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 또 차트와 호가창에 세팅된 종목을 바꿨을 때 뉴스 창은 움직이지 않게 고정적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글로써 설명하는 것이 조금 어렵다고 판단되는 주제이지만 이미지와 함께 독자분들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매매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방법은 쉽지만 해당 설정 방법을 다루는 콘텐츠가 많지 않다보니 한 번은 정리해서 공유해드려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뉴스창 종목 연동 꿀팁 - 특징주 뉴스 모니터링 - 키움증권
뉴스창 종목 연동 꿀팁 - 특징주 뉴스 모니터링 - 키움증권

종목과 뉴스 연동 설정 방법

우리가 매매를 할 때 가장 많이 활용하는 메뉴는 호가창과 차트입니다. 보통 종목을 검색할 때 호가창이나 차트에 종목명을 입력해서 특정 종목의 흐름을 모니터링하게 되는데, 이때 종합 시황 뉴스 메뉴를 제대로 설정해두지 않으면 한 가지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매매를 할 때 뉴스를 활용하기 위해 종합 시황 뉴스 메뉴에 '특징주'라는 키워드를 입력해두었는데, 종목을 연동하면 특징주 뉴스 설정이 사라지고 해당 종목과 관련된 뉴스로 설정이 바뀌게 됩니다.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관련된 이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뉴스 & 차트 연동
뉴스 & 차트 연동

우리가 만약 특징주 뉴스를 보기 위해서 '종합 시황 뉴스 메뉴에 특징주를 검색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차트나 호가창에서 '미래나노텍'이라는 특정 종목명을 입력하면 좌측에 있는 특징주 키워드가 사라지고 특정 종목으로 뉴스창이 바뀌어버리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 가지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해드리기 위해 종합 시황 뉴스 설정 방법을 설명드릴 것입니다. 필자가 설명드리는 대로 설정을 완료하시면 두 가지 불편함을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1. 종목명을 입력해도 특징주 뉴스가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게 할 것

2. 특징주 뉴스에 보도된 뉴스를 클릭하면 관련 종목 차트와 연동되게 할 것

반응형

위 두 가지 조건을 한 번에 만족하는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필자가 공유해드리는 이미지를 보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뉴스 & 차트
뉴스 & 차트

먼저 뉴스창을 클릭했을 때 종목으로 연동되며, 동시에 종목명을 검색했을 때 뉴스창으로 연동되지 않고 특징주 뉴스 키워드가 지켜지도록 설정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첫 번째는 우측 상단에 있는 종목 연계 기능에 있는 자물쇠 모양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둘 중 한 가지만 자물쇠로 잠겨있어도 서로 종목이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연동하고자 하는 메뉴에 모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뉴스 메뉴창에 있는 아무런 뉴스를 클릭한 다음 '뉴스창에 종목 연동' 박스 체크를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가장 하단에 있는 클릭 연동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정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매를 할 때 특징주 뉴스를 보고 그 뉴스를 클릭해서 바로 종목을 매매할 수 있도록 설정해두면 종목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면서 동시에 뉴스 본문을 읽으면서 재료의 크기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잠깐 급등하다가 하락할만한 재료인지, 금일 장대양봉이나 상한가 캔들이 나올만한 뉴스인지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종합 시황 뉴스 메뉴와 차트 & 호가창을 연동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투자자분들마다 메뉴창을 사용하는 관점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선호하시는 설정 방법이 다르겠지만 몇몇 독자분들께서 설정 방법에 대해 질문해주신 만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다수 계실 것이라 판단되어 소개해드렸습니다.

 

 

대성에너지 시초가 상따 매매 - 재료의 크기 판단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발생하는 재료는 수 없이 많은데 그 중에서 우리가 매매에 활용해야 하는 재료는 몇 가지로 정해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는 재료 매매를 매매에 활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