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단타 매매 ~ 스윙 매매를 할 때 재료를 굉장히 중요시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단타 매매를 할 때는 이전에 발생했던 재료를 중요하게 체크하기 때문에 과거에 보도되었던 뉴스, 과거에 발행되었던 공시를 확인할 수 있을 때 매매를 하거나 당일에 특징주 뉴스가 보도된 종목을 중심적으로 체크하고 매매합니다.

 

스윙 매매를 할 때는 과거에 재료가 발생했고, 그 재료의 모멘텀이 유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때 종목을 매수하고 슈팅이 나올 때 매도하는 포지션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또 스윙 종목을 매수한 뒤 추가 슈팅이 나오는 구간을 살펴보면 뉴스가 보도되지 않고 단순히 수급의 유입으로만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지만, 특징주 뉴스나 호재 뉴스가 보도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A라는 주제의 뉴스를 보고 종목을 매수했는데 시간이 지난 뒤 다시 A라는 주제의 뉴스가 한 번 더 시장에 부각되면서 주가가 추가적으로 상승하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뉴스가 보도된 종목으로 매매하는 것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또 뉴스가 보도된 종목을 가지고만 매매를 하려고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재료를 찾고, 뉴스를 모니터링할 때 HTS를 활용하는 관점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HTS 세팅은 필요에 의해 매번 바뀌는 경우가 많은데, HTS 세팅 노하우 전자책을 최종으로 한 번 더 업데이트할 때 자세한 최종 세팅 방법도 같이 전달해드릴테니 그 전까지는 블로그를 통해 HTS 세팅과 관련된 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료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HTS 세팅 방법 - 개인 관점
재료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HTS 세팅 방법 - 개인 관점

재료 모니터링을 위한 세팅 방법

우리가 스윙 종목을 매매할 때 재료가 발생한 부분을 체크할 때는 '종합 시황 뉴스'에서 특징주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날짜를 직접 설정해서 어떤 재료가 발생했는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타 매매를 할 때에는 여유롭게 재료를 체크하기보다 실시간으로 이슈가 되는 재료는 무엇인지, 실시간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은 무엇인지를 모니터링해야 하기 때문에 날짜를 설정하고, 종합 시황 뉴스 메뉴 설정을 변경하기가 번거롭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단타 매매를 하는 과정에서 이전에 발생했던 특징주 뉴스를 찾아볼 수도 있고, 현재 매매를 고려하고 있는 종목에 발생한 뉴스를 동시에 체크하기 위해서 종합 시황 메뉴 창을 두 개까지 열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매매를 하면서 정확하게 뉴스가 보도되는 시간을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과정에서 특별한 뉴스가 보도된 것을 확인하기 어려울 때는 2차 상승 파동이 시작될 때 뉴스가 보도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때문에 1차 상승 파동이 나타난 종목은 당일 단타 매매 관심 종목으로 계속 모니터링을 하는 것이 좋은데, 이 때 두 개의 종합 시황 뉴스 메뉴를 사용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재료, 뉴스, 공시를 모니터링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매매를 하실 때 활용하는 모니터의 크기가 작거나 한 개의 모니터만 활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불편하게 느끼실 수도 있으니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것은 개인 편의에 맞게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재료 모니터링 세팅
재료 모니터링 세팅

필자는 종합 시황 메뉴창을 활용할 때 위와 같은 세팅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큰 종합 시황 메뉴에서는 특징주 뉴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두고, 우측에는 특정 종목과 연계된 뉴스를 체크할 수 있도록 미니 종합 시황 뉴스 창을 열어두고 활용합니다.

 

이렇게 두 가지의 창을 열어두면 모니터링하고 있는 종목의 당일 전체 뉴스를 확인할 수 있고, 뉴스가 보도된 시각과 차트 흐름을 비교하면서 '수급이 언제 유입되었는지', '투자자들이 오늘 보도된 뉴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1차 상승 파동에서는 뉴스가 없었는데 2차 상승 파동에서 뉴스가 나올 가능성이 있는지' 등을 체크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종합 시황 뉴스 미니창을 설정하는 방법은 종합 시황 뉴스 메뉴창 상단에 있는 버튼 중에 M이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필자가 이전에 공유해드린 설정 방법을 적용하신 뒤,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뉴스 창을 활용하시면 재료를 모니터링하실 때 조금 더 편리하다는 것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번에 여러 가지 메뉴 설정과 세팅을 바꾸시면 매매하실 때 혼란이 될 수도 있으니 매매에 지장받지 않을 정도로만 메뉴 설정 및 HTS 세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뉴스창 종목 연동 꿀팁 - 특징주 뉴스 모니터링 - 키움증권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를 포함하여 다수의 투자자분들이 매매를 하실 때 종합 시황 뉴스 메뉴를 보시면서 특징주 뉴스, 공시, 이슈가 될만한 키워드의 뉴스를 확인하신 후 매매에 활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물론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