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를 포함하여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시는 투자자분들은 모두 개별적인 매매 환경에 따라 매매를 하시는 방법이 모두 다르며 적극적으로 매매를 할 수 있는 시간도 모두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재택 근무를 하시는 분들, 프리랜서, 전업 투자자 및 주부 분들의 경우에는 하루 종일 HTS를 보시면서 매매를 하실 수 있지만 직장인 분들의 경우에는 본업이 있기 때문에 HTS를 하루 종일 보지 못하여 MTS로 매매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직장인 분들이 MTS를 통해서 상따 매매를 할 때 종목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는 보통 집이나 사무실에서 HTS를 활용하여 매매하고 있기 때문에 MTS를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타 매매 기본서 업데이트 자료를 만들기 위해 외부에서도 안정적인 흐름이 보인다면 단기 매매에 참여하고 있는데, 외출 시에도 상따 매매 및 상한가가 풀린 종목으로 매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기에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

기존 모바일 MTS에서는 해당 기능이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직장인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판단되어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자가 보통 HTS를 사용한다는 점 때문에 MTS의 경우에는 필자보다 직장인 분들께서 더 잘 알고 계실 수도 있으니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메시지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이미지와 함께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TS 모바일 상따 매매 설정과 노하우 - 필자의 개인 견해
MTS 모바일 상따 매매 설정과 노하우 - 필자의 개인 견해

MTS를 통해 필자가 참여하는 매매

필자는 실시간으로 종목의 흐름을 지켜보면서 대응해야 하는 돌파 매매, 추격 매매 등을 할 때에는 반드시 HTS를 통해서만 매매에 참여하고, 상따 매매, 혹은 상한가가 풀린 후 U, V자로 반등하는 흐름에서 매매할 때에는 MTS로 매매를 하기도 합니다. 물론 실내에서 매매를 할 때에는 대부분 HTS를 활용하여 매매하지만 부득이하게 외출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MTS를 활용하여 매매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그럼 필자가 외부에서 상따 매매 및 상한가가 풀린 후 U, V자 모양으로 반등하는 흐름에서 매매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시면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에는 해당 기능이 없었던 것인지, 혹은 찾지 못했던 것인지 알 수 없으나 필자도 해당 기능을 사용하게된 기간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순위 검색 방법
순위 검색 방법

키움증권 모바일 MTS를 열어주신 후 좌측 하단에 있는 메뉴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검색창을 누르신 다음 '순위 검색'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순위 검색을 검색하시면 전일 대비 등락률 상위, 거래대금 상위 등 다양한 종목들의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필자가 이번에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기능은 해당 기능과는 조금 다른 기능입니다.

반응형

상한가 부근 종목
상한가 부근 종목

위와 같이 순위 검색을 누르셨다면 상단에 있는 '상한가 포착'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상한가 포착에는 두 가지 메뉴가 있는데 각각의 메뉴와 필자의 활용 관점을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설명드릴 기능은 두 가지 이미지 모두에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근접, 도달 버튼 우측에 있는 '이탈' 버튼을 누르시면 장중에 주가가 상한가까지 상승한 다음 상한가가 풀린 종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필자가 상한가가 풀린 종목들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장중 상한가에 한 번이라도 도달한 후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 U, V자 모양으로 반등하는 흐름이 자주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필자의 매매 일지를 자주 보셨던 분들이라면 필자가 상한가가 풀린 종목으로 자주 매매한다는 것을 확인하셨을 것입니다.

 

상한가가 풀린 이후 저점에서 분할 매수로 종목을 잘 잡는다면 2 ~ 5%가량의 수익권을 가져다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구간에서 매매에 참여해보는 것입니다.

 

그 다음 두 번째는 근접 버튼을 클릭한 뒤 주가 등락률 기준을 25%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따를 할 때에는 저점에서 상한가까지 상승하는 것을 예측하고 매수하는 것보다 29% 이상에서 상한가에 들어가기 직전에 매수하는 것이 더 안정적입니다.

반응형

물론 저점에서 주가가 상한가까지 상승한다는 것을 예측하고 매수하면 좋지만 MTS는 HTS처럼 실시간으로 대응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29% 이상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도 HTS를 통해 매매를 할 때에는 26 ~ 27% 구간에서 손절을 생각하고 매수를 하기도 하지만 MTS를 통해서 매매할 때에는 29% 이상에서만 매매를 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주가가 23 ~ 27% 부근까지 상승한 뒤 다시 긴 윗꼬리를 만들면서 하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필자가 MTS를 통해서 상따 매매를 하거나 장중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으로 U, V자 반등을 보고 매매하는 방법입니다. MTS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셔야 하는 분들은 해당 메뉴 사용 방법을 익혀두시고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차트 추세선 저장하는 방법 - 키움증권 HTS Tip | SOM`s의 주식투자

기술적 분석을 통해서 차트 분석을 할 때 차트 위에 여러 가지 추세선을 그리거나 메모를 하시면서 종목을 분석하시는 투자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다시 HTS를 실행하거나 여러 가지 종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