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HTS에서 한 번이라도 차트를 캡처하여 저장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차트 이미지를 캡처하여 저장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으로 매매 일지 차트를 저장해두고 이후에 복기를 하기 위해, 필자와 같이 주식투자와 관련된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 또 전자책 및 VOD 강의를 제작할 때 활용하기 위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차트 이미지를 캡처하여 활용하시는데 독자분들은 이런 이미지를 저장하실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어떤 방법으로 차트 이미지를 체크하는지 그 방법을 설명드릴 것입니다. 네이버 캡처 도구, 윈도우 혹은 맥에 있는 캡처 도구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조금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설명드리는 개념을 한 번만 읽어보셔도 앞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실 때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수월하게 작업하실 수 있으니 글을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도 해당 기능을 처음 활용할 때는 기존에 활용하던 방법이 더 익숙했기 때문에 바꾸는데 시간이 조금 소요되었지만 지금 설명드리는 방법을 활용한 뒤로부터는 최소 몇 분 이상의 시간이 절약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또 지금 설명드리는 개념은 필자가 단순히 HTS 기능을 설명드리는 것이 아니라 독자분께서 매매 일지를 작성하고 다수의 차트를 캡처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으셨기 때문에 그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서 다수의 독자분들이 궁금해하실 수 있는 내용이라고 판단하여 포스팅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HTS 차트 이미지 쉽게 저장하는 방법 - 차트 캡처 방법
HTS 차트 이미지 쉽게 저장하는 방법 - 차트 캡처 방법

그림 저장 기능

필자는 하루에 최소 한 번 이상은 차트 이미지를 캡처하여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활용합니다. 캡처한 차트 이미지는 전자책을 집필할 때 활용할 수도 있고,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매매 일지를 작성하는 때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필자의 매매 관점을 공부하시거나 매매 일지를 통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아마 한 번쯤은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보셨을 것입니다.

포스팅 예시
포스팅 예시

위 예시는 필자가 포스팅을 했던 일부를 보여드리는 이미지입니다. 필자는 단순 글로 모든 것을 설명드리기보다 독자분들이 시각적으로 보고 쉽게 공부하실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차트 예시를 함께 보여드리면서 설명하는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당연히 차트 이미지를 캡처하여 사용할 일이 많아지게 되는데 지금부터 이런 이미지를 가져올 때 어떤 방법으로 캡처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과거에는 네이버 캡처 도구, 윈도우에 있는 캡처 도구를 많이 활용했지만 지금은 그림 저장 기능을 통해서 차트 이미지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차트 이미지를 간단하게 저장하고 싶으실 때는 그림 저장 기능을 활용하시면 되는데 그림 저장 기능은 차트 위에 마우스를 우클릭하신 뒤 나오는 메뉴 중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있는 메뉴가 어떤 메뉴인지 이미지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HTS 기능
HTS 기능

위 예시는 차트 위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했을 때 확인하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여러 가지 메뉴 중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그림 저장 기능을 누르시면 쉽게 차트 이미지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차트 위에 설정되어 있는 보조지표, 추세선 등이 한 번에 저장되기 때문에 같은 차트에 여러 가지 보조지표를 적용하여 따로 이미지를 저장하실 때도 빠르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차트의 영역을 직접 선택하고 캡처 도구를 켜는 것보다 해당 작업을 통해서 차트를 저장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고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때문에 소개해드린 것입니다. 위 버튼을 눌러서 차트를 저장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모습으로 저장됩니다.

차트 예시
차트 예시

위 차트를 보시면 박스를 그려둔 것, 텍스트로 메모를 해둔 것, 설정해놓은 보조지표가 그대로 저장된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수의 콘텐츠를 생산하시는 과정에서 이런 기능을 적극 활용하신다면 굉장히 많은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으니 한 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차트 추세선 저장하는 방법 - 키움증권 HTS Tip | SOM`s의 주식투자

기술적 분석을 통해서 차트 분석을 할 때 차트 위에 여러 가지 추세선을 그리거나 메모를 하시면서 종목을 분석하시는 투자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다시 HTS를 실행하거나 여러 가지 종

focus95.co.kr

 

가격 차트 설정(기준선) - 수식관리자 없이 설정 | SOM`s의 주식투자

가격 차트 설정은 수식관리자 없이 여러 가지 기준선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또 캔들의 색상을 채우거나 비우는 기능, 혹은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는 캔들 색상(양봉은 빨간색, 음봉은 파란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