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팀을 새로 구축하면서 로봇 상용화에 본격 착수하게 됩니다. 이런 재료로 시장에서는 로봇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하고 있으며 대기업과의 연관성으로 인해 상승폭이 매우 큰 모습입니다. 로봇 관련 기업의 개별 뉴스나 호재보다는 삼성전자와의 연관성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 재료를 공부하신 후 종목들의 눌림목이나 조정이 나올 때 매수를 한다면 분명 기회가 존재하는 재료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에 대한 내용을 정리 및 체크하신 후 삼성 로봇 관련주, 삼성봇 테마주에 편입된 종목을 살피시면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로봇 관련주 - 삼성봇 테마주 개념 정리

삼성전자 로봇 관련주 삼성봇 테마 개념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썸네일

삼성전자 로봇 사업 적극 추진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소식에 로봇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부근까지 상승한 종목들도 있으며 아직까지 상승하지 못한 종목들도 있지만 대부분 좋은 흐름을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와 같은 글로벌 대기업이 추진하는 사업과 연관이 있는 산업을 영위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테마에 편입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미 시장에 노출되어 상승한 종목을 제외하고도 중기 관점에서 여러 가지 종목들이 추가적으로 편입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재료에 대한 이해와 주기적인 검색 등으로 신규 편입된 종목까지 같이 매매한다면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는 현시점에서 관련 테마를 매매하여 해당 테마에서 리스크의 헷지와 전체적인 계좌의 분위기를 잘 만들어가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삼성전자 로봇 관련주 - 삼성봇 관련주 정리

삼성전자 로봇 관련주는 대략 8가지 정도가 있으며 시장에서 이미 관심을 받고 큰 상승이 나왔던 종목들 순서대로 정리를 해드릴 것입니다. 해당 테마주를 잘 체크하셔서 매매하실 때 좋은 결과 만들어가시기를 바라며 현재 편입된 종목을 포함하여 앞으로 편입되는 종목까지 잘 모니터링하시어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추격매수를 하기보다는 조정, 눌림목 등을 이용해서 안정적인 매매를 이어나가시는 것이 안정적일 수 있으며 이미 장대양봉, 상한가를 세운 종목들이 추가 상승을 하지 않고 바로 조정을 보이게 될 경우 손실폭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비중 조절과 매수 시기를 잘 조절해서 매매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진로봇 (056080)

- 유진로봇은 1988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로봇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의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시가총액이 작기 때문에 상승을 해도 가파르게 상승할 수 있고 반대로 하락을 할 때도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매하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기술적인 관점에서는 차트상의 하락 추세를 다 이길 수 있을 만큼 굉장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현재 위치에서 추가 상승이 나올 시에는 신고가 부근을 매도 라인으로 보고 접근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유진로봇의 경우에는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 기술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 관련 테마로도 엮일 수도 있습니다. 이번 로봇 테마주 중에서는 대장주의 모습이기 때문에 1순위로 보실 수 있습니다.

 

로보티즈 (108490)

- 로보티즈는 1999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서비스 로봇의 솔루션, 로봇 부품을 연구하고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보티즈의 핵심 기술은 서비스 로봇의 구축 솔루션이며 유진로봇과 동일하게 시가총액이 큰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간에 큰 폭으로 상승과 하락이 나타날 수 있는 종목입니다.

 

- 로보티즈의 기술적인 관점을 보면 2018년 말에 신규 상장을 했기 때문에 악성 매물도 많이 없는 상태이며 하락추세를 이길 수 있을 만큼의 상승도 나와주었기 때문에 앞으로 추세 전환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입니다. 유진로봇과 1대, 2대 대장주로 자리를 형성하여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유진로봇이 상한가에 들어가거나 가파른 상승이 나올 때 바로 같이 매매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휴림로봇 (090710)

- 휴림로봇은 1999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2006년에 주식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IT 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 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까지 진화하여 유비쿼스 시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의 시가총액은 앞에서 보셨던 유진로봇과 로보티즈보다는 작은 모습이지만 가정용 로봇을 만든다는 것과는 거리감이 조금 있기 때문에 3 등주로 자리 잡은 모습이라고 판단됩니다.

 

- 휴림로봇의 기술적인 관점을 볼 때는 차트상에서 하락 기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다른 종목보다 악성 매물이 훨씬 많은 모습이며 상승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구간에서 볼 때에는 차트상 최저점 부근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삼성 로봇 관련 테마 이후에 또 다른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종목에는 적정 가격대가 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차트상에 최저점 부근에 위치한 종목들은 다시 상승할 때 재료가 여러 개 겹쳐서 움직이는 경우가 있으니 긴 호흡으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로보스타 (090360)

- 로보스타는 1999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산업용 로봇 제조업을 주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로보스타는 산업용 로봇, FPD장비, IT부품 제조장비 등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제조용 로봇의 주요 제품으로는 이적재용 로봇입니다. 삼성전자가 착수하는 가정용 로봇과는 조금 거리감이 있기 때문에 큰 상승이 나오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되며 대장주보다는 후순위 종목으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로보스타의 차트상 기술적인 관점은 이전에 보신 종목들과 동일하며 단기 상승폭이 가파르게 형성될 수는 있으나 가정용 로봇이 아니라 산업용 로봇이라는 것에 의해서 그 상승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테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체크하실 때 모니터링 용도로 보시기 바랍니다.

 

에스피시스템스 (317830)

- 에스피시스템스는 1988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로봇 자동화 제조 시스템 구축 및 일반 산업기계의 제조, 판매 및 부속기기 제조와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갠트리 로봇을 포함한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번 삼성 로봇 관련주 중에서 새롭게 부각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이전에는 거래가 거의 없는 모습이었기 때문에 이번 재료를 계기로 종목의 시세가 나올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에스피시스템스는 2019년에 상장되었으며 상장 직후 14,400원이라는 신고가를 갱신한 후에 계속해서 지루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필자는 로봇 관련 테마의 대장주 혹은 그 외 다른 테마로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없어도 모니터링을 해야 하는 종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로보로보 (215100)

- 로보로보는 교육용 로봇,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 등 교육세 사용되고 있는 로봇 및 부수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가 가정용 로봇 사업에 착수하는 것과는 거리가 있지만 같은 로봇 테마로 편입되어 있기 때문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그 취지가 맞지 않기 때문에 상승폭에는 제한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로보스타와 비슷한 개념으로 체크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277810)

-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신규 상장한 지 1년밖에 되지 않은 기업이며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전문 벤처기업입니다. 이 때문에 역시 이번 가정용 로봇과는 조금 거리가 있기 때문에 크게 상승이 나타나지 않으며 상승폭을 장중에 반납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순위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테마의 분위기를 살피는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로보틱스 (117730)

- 티로보틱스는 주식시장에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는 로봇 기업입니다. 자율주행과 의료재활 분야에 대비한 종합 로봇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는 기업이며 티로보틱스의 주요 사업으로는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한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로봇 부문으로 나뉘게 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유진 로봇과 비슷한 흐름으로 자율주행 테마에 엮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 티로보틱스의 차트상 기술적인 분석을 보면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 하락 기간이나 하락폭 자체가 크지는 않기 때문에 이번 삼성전자 로봇 관련 테마를 제외하고 다른 테마로 엮여서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다시금 이슈가 되면서 오를 수 있는 구간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자율주행이나 그 외 테마에 엮이는 뉴스가 나오는지 체크하시면서 지켜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