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가 주식투자 블로그를 시작하고,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를 시작한지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볼품없는 퀄리티의 전자책을 집필해서 판매하기도 했고, 읽어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글로 포스팅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필자가 제공해드린 서비스, 제작한 서비스를 되돌아보면 계속해서 필자 본인의 매매 관점을 수립하기 위해 공부하고 연구한 결과물을 전달해드리는 과정이 그렇게 쉽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동안 필자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 또 전자책을 구매해주신 분들의 리뷰와 대화 내용을 정리해드리고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2023년에 다시 초심을 찾아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기 위해 '주린이' 카테고리에 글을 적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부족한 필자의 콘텐츠를 읽어주시고 구매해주신 모든 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초심 - 주식 전자책 리뷰 - 앞으로의 방향성 - 지속적인 노력
초심 - 주식 전자책 리뷰 - 앞으로의 방향성 - 지속적인 노력

1년 동안의 과정 - 전자책 업데이트

필자가 처음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한지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처음 전자책을 구매해주신 분께 남겨주셨던 후기는 별점 0.5점의 후기였고,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은 전자책에는 1점, 3점 등 여러 가지 좋지 않은 후기들이 달린 적도 있었습니다. 아마 필자가 그런 후기를 보고 '더 발전해야겠다.', '피드백 주신 부분을 적극 수정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면 아마 지금까지 콘텐츠를 생산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지금도 좋지 않은 후기를 보면 마음이 아프고,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지만 한편으로는 필자에게 긍정적인 메시지와 응원을 해주신 독자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계속해서 노력하고 발전할 수 있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앞으로도 기존에 전자책을 구매해주신 분들께, 또 새롭게 인연이 되는 독자분들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과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고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더해서 전자책을 구매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굳이 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필자의 관점을 전달해드릴 것입니다.

 

물론 전자책에서 소개해드리는 것만큼 자세한 내용과 방대한 내용으로 전달드리기는 어려울 수 있겠지만 최대한 다양한 관점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미 전자책에 소개해드린 내용을 다수 포스팅으로 전달해드렸기 때문에,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전자책을 구매하신 분들이 블로그 포스팅을 읽으셨을 때에 '전자책에 있는 내용이 다수 포스팅으로 전달되고 있구나'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만큼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도 최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 전자책을 구매하셨던 분들이 지난 1년 동안 남겨주셨던 후기와 함께 필자가 앞으로 2023년에 어떤 방향으로 계획을 세웠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 후기들은 1년 동안 전자책을 구매해주신 분들이 남겨주신 정성스러운 후기입니다.

전자책 후기 1 ~ 8)

위 후기들은 2021년 크리스마스 때부터 2022년 크리스마스 때까지 독자분들께서 남겨주신 전자책 후기 모음입니다. 이외 더 많은 후기들이 있었지만 그 양이 너무 많아서 몇 가지만 추려서 공유해드립니다.

 

그동안 독자분들께서 남겨주신 후기들을 보면 1점, 3점, 5점 등 다양한 후기들이 남겨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아마 모두 5점짜리의 후기가 남아있었다면 이렇게 전자책을 업데이트하고 집필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1점짜리, 3점짜리의 아픈 후기들이 그 당시에는 보기 어렵고, 마음이 불편하지만 시간이 지난 뒤에 돌아보면 그런 분들도 만족하실 수 있도록 조금 더 좋은 콘텐츠, 더 양질의 전자책을 발행하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 후기들은 지금 다시 봐도 마음이 아프네요..^^)

메시지 후기 1 ~ 4)

위 후기들은 필자의 전자책을 모두 구매해주신 분께서 남겨주신 후기와 채널 메시지를 통해 이런저런 질문을 하시면서 빠르게 성장하는 것이 보이는 독자분과의 대화 내용입니다. 필자는 전자책 구매 전, 전자책 구매 이후, 혹은 구매를 고려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남겨주신 모든 분들이 주시는 질문에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수식관리자, 조건검색기 등에 관련된 내용을 질문주시거나 재료와 차트 분석 관점에 대해서 질문을 주시는 등 다양한 관점으로 질문을 주시는데, 그런 것들에 필자의 개인적인 관점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분씩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가끔 질문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힘들 때도 있지만 대화 끝에 감사하다는 인사, 덕분에 도움이 되었다는 인사 한 마디면 그런 힘든 것들이 모두 사라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모든 크리에이터.. 가 공통적으로 느끼는 감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지금까지는 필자가 그동안 집필했던 전자책의 독자분들이 전해주셨던 감사의 인사와 후기를 보여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위 독자분들께서 가장 많이 찾아주신 전자책 Top 5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몇몇 독자분들은 어떤 전자책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는지를 궁금해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2년 통계를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전자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세트 서비스 구매량이 많기 때문에 일반 서비스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는 것입니다.!)

 

2022년 Best 전자책 Top 5

1위 : 조건검색기 가이드북

최초 업데이트 일자 : 2022년 2월 3일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 312Page !

 

2위 : 수식관리자 가이드북

최초 업데이트 일자 : 2022년 3월 25일

키움증권 수식관리자 - 521Page !

 

3위 : 재료 매매 가이드북

최초 업데이트 일자 : 2022년 6월 23일

재료 매매 가이드북 - 1437Page !

 

4위 : 차트 매매 가이드북

최초 업데이트 일자 : 2022년 8월 24일

차트 매매 가이드북 - 628Page !

 

5위 : 스윙 매매 바이블

최초 업데이트 일자 : 2022년 12월 8일

스윙 매매 바이블 - 1311Page !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후에 전자책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더 많아져서 업데이트 순서대로 Best 5 순서가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방대한 분량의 전자책을 5권 업데이트하였으며 2023년도에도 순차적으로 모든 전자책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2023년도 업데이트 때부터는 미리 사전에 공지드리지 않고 업데이트 이후에 업데이트된 전자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업데이트되지 않은 전자책은 업데이트 이후 전자책과 비교했을 때 퀄리티의 차이가 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약속'드린다고 해도 구매 이후 당장에는 실망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에 업데이트 이후에 소개해드릴 계획입니다.

 

그럼 2023년도에는 어떤 전자책을 어떤 방식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인지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순서와 실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순서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타 매매 기본서 > 단타 매매 바이블

단타 매매 기본서는 단타 매매에 대한 필자의 노하우를 전달해드리는 전자책입니다. 다만, 필자의 매매 관점이 달라졌다는 점, 또 여러 가지 악재로 인해 시장 분위기가 바뀌었다는 점 때문에 전자책이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지금은 업데이트 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판매 중지를 해두지 않았으며,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는 가격 인상을 진행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단타 매매 기본서 업데이트 시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관심종목 편입 실시간 영상

- 실전 단타 매매 영상

- 단타 매매 기술적인 분석 관점 추가

- 기술적 지표 사용 유무에 따른 매매 관점

- 분봉 차트 거래량 해석

- 일봉 차트 거래량 해석

- 시가배팅과 종가배팅에 대한 내용 추가

 

지금까지 독자분들께서 주신 피드백을 활용하여 위 내용을 업데이트 시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은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시점에 다시 한번 더 공지해드리겠습니다.

 

중장기 매매 기본서 > 중장기 매매 바이블

지금은 전쟁, 코로나19 바이러스, 금리 인상 등 여러 가지 대외적인 악재로 인해 중장기 매매를 할 수 없는 환경이라는 것이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이 때문에 예시, 사례 최신화 및 매매 기준의 변화 등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 2023년 시장의 방향성을 보고 업데이트 시기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중장기 매매를 할 수 있는 시장이 형성되는 것인데, 이 부분도 역시 단타 매매 기본서와 같이 업데이트 전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판매 중지를 해두지 않았으며, 업데이트 직후까지는 가격 변동이 없을 예정입니다.

 

보조지표 바이블

보조지표 바이블은 2023년 1월부터 바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전자책이며 목차가 어느 정도 설정되어서 목차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략적인 업데이트 완료 기간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목차를 참고하여 구매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완료 시점까지는 가격 인상이 없을 예정이며 업데이트 직후에는 가격이 인상될 수 있습니다.

위 예시는 현재 업데이트 예정 중인 보조지표 바이블 목차입니다. 전자책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세부적인 사항은 변동될 수 있으나 대략적인 구성은 위와 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미 전자책을 구매하신 분들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낙주 매매 지침서

낙주 매매 지침서는 낙주 매매를 할 때 필자의 개인적인 노하우가 담긴 전자책입니다. 시장에 따라서 매매가 가능할 수도 있고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고려해주셔야 하며 낙주 매매 지침서는 필자가 직접 매매했던 사례들을 다수 확보하여 그 매매 일지 차트와 함께 설명드리는 것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윙 매매 바이블과 겹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스윙 매매 바이블을 구매하신 분들은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매매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신뢰도 있는 매매 관점을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HTS 세팅 노하우

HTS 세팅 노하우 전자책은 크게 내용이 바뀔 것은 없지만 필자가 2023년도 이내 사무실 이전 계획이 있기 때문에 그 때 모니터의 대수와 크기가 바뀐다면 그런 부분을 반영하여 새롭게 내용을 추가하고 기존 디자인 및 레이아웃, 문맥 등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공모주 투자 가이드

공모주 투자 가이드북은 소액으로 청약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해드리는 전자책입니다. 필자가 공모주 청약을 할 때 어떤 것들을 고려하는지, 또 어느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등을 전달해드리는 전자책인데 2023년 한 해 동안 다시 통계 데이터를 모아서 매매 관점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소액 투자자, 혹은 직접 매매하시는 것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한 전자책이며 매매를 집중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2023년도에 계획하고 있는 전자책 업데이트 계획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전자책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마무리 단계에 들어갈 때는 직접 매매를 할 시간도 없고, 블로그 포스팅 및 관심종목 정리 등을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 부분만 참고부탁드립니다.

 

2023년도 방향성

필자는 2023년도에도 '시간이 지나서 읽어도 도움이 되는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 독자분들에게 매매 관점을 전달해드릴 것이며, 기존 독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로 보답하기 위해 기존 전자책을 업데이트하여 매매 관점을 전달해드릴 것입니다.

 

시간이 걸릴 수는 있지만, 업데이트는 반드시 진행될 것입니다. 또 필자가 주식시장을 떠나기 전까지는 계속 변화하는 매매 관점 및 공부 자료를 배포해드릴 계획이니 2023년 한 해도 좋은 모습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도 한 해 동안 집필한 전자책의 총 페이지 수는 4201페이지인데 2023년도에도 알찬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독자분들에게 도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면서 주요 공지 사항 몇 가지를 전달해드리니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 공지를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1월 1일에는 모든 전자책 가격이 인상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