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재료가 발생했는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매매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론 차트만을 분석해서 매매하시는 투자자분들은 재료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매매하실 수 있지만, 필자는 재료가 발생한 종목만을 매매하는 투자자이기 때문에 재료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재료를 중요하게 생각하기에 재료가 발생한 종목만을 매매하는 것이고, 그 재료가 투자자들에게 계속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재료인지 체크하면서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번 주제에서 설명드리는 내용은 차트 매매 투자자분들이 아니라 재료와 차트를 같이 분석하여 매매하시는 투자자분들, 혹은 재료 매매 투자자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필자가 재료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견해를 정리하여 전달해드리는 것이니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필자는 단타 매매 관심종목을 정리할 때, 스윙 매매 종목을 정리할 때 모두 재료를 확인하고 매매하여 재료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이야기하지만 돌파 매매를 할 때 만큼은 재료의 중요성을 조금 더 강조드립니다. 필자가 돌파 매매를 할 때 재료에 대한 중요성을 더 강조드리는 이유는 '이전에 형성된 매물을 소화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 전달해드리는 개념을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공부하신 후 돌파 매매를 할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돌파 매매 포인트 - 재료의 중요성 - 주가 상승 원리
돌파 매매 포인트 - 재료의 중요성 - 주가 상승 원리

돌파 매매를 할 때는 재료가 있어야 한다

돌파 매매를 할 때는 거래대금이 발생한 크기, 차트의 전체적인 흐름, 이전 고점에 물린 투자자들의 매물 등 다양한 요소를 체크하고 매매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과거 돌파 매매에 대한 포스팅을 할 때마다 항상 거래대금에 대해 강조드렸고, 개인적인 매매 사례를 실전 투자자 카테고리에 소개해드렸습니다.

 

필자가 과거 개인적인 관점을 전달해드렸던 포스팅과 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릴테니 가볍게 배경 지식을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준봉 돌파 매매를 할 때 주의할 점 - 거래대금 해석 방법 | SOMs의 주식투자

신화인터텍 일봉 차트
신화인터텍 일봉 차트

반응형

위 차트는 앞서 소개해드린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돌파 매매 일지 차트입니다. 차트에서 필자가 강조드린 부분은 하단에 있는 거래대금의 크기인데, 이전 기준봉이 출현했을 때보다 더 많은 거래대금이 발생해야 이전에 형성된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또 필자는 위와 같이 큰 거래대금이 발생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려면 반드시 재료가 있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주가가 아무런 이유 없이 단순히 수급만으로 상승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주가가 상승할 때 호재 뉴스가 보도되거나 호재 공시가 발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필자가 돌파 매매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고 돌파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내기 위해 알아두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씀드립니다.

 

이전에 출현했던 기준봉의 종가, 혹은 이전 고점을 돌파하는 시점에 발생하는 재료는 과거에 발생했던 재료일 수도 있고, 새롭게 발생하는 재료일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이 두 가지 중 어떤 경우라도 재료가 있어야만 더 높은 확률로 이전 고점을 돌파할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재료가 있어야 해당 종목이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고, 그 관심은 수급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진다는 판단과 함께 돌파 매매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아무런 이유 없이 주가가 상승하는 종목은 단타 매매를 제외하고는 매매를 하지 않습니다. 최소한 이전에 한 번 이상은 재료가 발생했던 종목으로만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재료가 발생하지 않았던 종목은 언제 주가 상승이 마무리될지 알 수 없고, 언제 악재가 발생하면서 주가가 하락할지 알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항상 재료가 있는 종목으로만 매매를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돌파 매매를 할 때, 혹은 매매를 할 때 재료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그 개인적인 견해를 전달해드렸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재료는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이유'이며, '차트는 조금 더 효율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한 매매 기준을 설정할 수 있는 도구'라고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투자자분들의 매매 성향에 따라 필자가 전달해드린 것을 공감하실 수도 있고, 공감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필자는 이런 관점으로 매매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드리고, 재료에 대한 공부를 하시다가 독자분들이 질문 주신 것에 필자의 관점으로 답변을 드린 것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신 후 매매하실 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중 단타 매매 - 수익을 낼 수 있는 자리 - 상한가 단타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단타 매매를 할 수 있는 흐름이나 패턴은 굉장히 많습니다. 필자도 굉장히 다양한 관점으로 단타 매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매를 하는 시간대와 관계없이 기회가 있을 때마다 매

focus95.co.kr

 

 

기준봉 매매 - 기준봉 캔들의 의미있는 가격을 활용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를 포함하여 다수의 투자자분들은 차트를 분석한 뒤, 그 분석 관점을 가지고 매수와 매도에 대한 판단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재료가 좋고, 수급이 좋아도 하락하는 흐름에서, 혹은 고점에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