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책 블로그 독자분의 화천기계 실제 매매 사례 공유 | SOMs의 주식투자

SOMs 2022. 10. 14.

필자의 전자책을 구매하시거나 블로그를 통해 공부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필자가 올려드리는 포스팅과 필자가 집필한 전자책을 통해서 매매를 하실 때 도움을 받고 계시는 독자분들이 계십니다.

 

다수의 독자분들이 카카오톡 채널, 크몽 메시지 등을 통해 필자에게 조건검색기, 수식관리자, 개인적인 질문과 종목, 시장에 대한 방향성을 물어보시며 필자는 그런 질문에 개인적인 견해를 기준으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독자분들 중 한 분 께서 재료라는 것을 공부하고 차트를 공부하신 뒤 매매를 통해 수익을 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하게 몇 퍼센트의 수익을 내셨는지, 어느 정도의 금액을 매매하셨는지는 여쭤보지 않았지만 분명한 것은 공부를 통해 독자 분만의 매매 관점이 하나씩 잡혀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 포스팅을 통해 공부하시는 분들, 전자책을 통해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본인만의 기준을 잡아나가실 때 마인드 세팅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필자가 말씀드리는 관점과 기준이 매매를 할 때 반드시 정답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여러 가지 기준과 관점으로 공부를 하다 보면 독자분들에게 잘 맞는 기준과 관점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전자책 블로그 독자분의 화천기계 실제 매매 사례 공유
전자책 블로그 독자분의 화천기계 실제 매매 사례 공유

 

화천기계 매매 사례 & 수급이 들어온 차트

이번에 소개해드릴 독자분의 매매 사례는 화천기계의 경영권 분쟁 재료를 이용한 매매 사례입니다. 독자분께서 어떤 정보를 보고 분석했는지, 필자의 어떤 포스팅을 보고 매매에 활용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경영권 분쟁'이라는 재료의 크기가 굉장히 크고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신다는 것을 여러 번의 대화를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먼저 해당 포스팅을 읽으시기 전 필자가 화천기계를 매매했던 사례, 또 수급이 들어온 종목을 매매하는 관점을 설명해 드린 포스팅을 같이 소개해드릴 테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화천기계 100% 수익률 달성 - 매매 공부 Point - 수익을 내기 위한 조건

필자가 매주 공유해드리는 브리핑 자료집에서 지속적으로 언급해드린 화천기계가 최근 경영권 분쟁이라는 재료를 등에 업고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필자는

focus95.co.kr

 

 

수급이 유입된 차트 흐름 공부 - 대시세 종목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기 전에 우리는 재료를 파악하고 기술적 분석으로 차트를 해석합니다. 그렇게 두 가지 관점으로 분석을 마친 뒤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매를 하게 됩니다. 이번 글

focus95.co.kr

 

위 두 가지 포스팅은 필자가 화천기계를 통해 10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는 과정을 설명해 놓은 포스팅과 수급이 유입된 차트를 어떤 관점으로 해석하는지 설명해 놓은 포스팅입니다.

 

차트, 재료를 공부하실 때 유용한다고 판단되는 내용이니 꼭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독자분과 나눴던 대화의 일부, 독자분의 화천기계 매매 사례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화천기계 일지 차트
화천기계 일지 차트

 

위 차트는 필자가 매매한 내역이 나와있는 화천기계의 일지 차트입니다. 필자는 과거 경영권 분쟁이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시점부터 1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해당 종목을 매수했고 큰 슈팅이 나올 때마다 지속적으로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재료가 소멸되지 않았다는 가정이 있었기 때문에 계속 종목을 보유하고 분할 매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공유해 드리는 사례는 필자와는 조금 다른 관점입니다. 독자분께서는 재료가 소멸되지 않았다는 가정이 있었기 때문에 큰 시세가 나온 뒤 V자, U자 모양으로 반등하는 시점에 매매를 하셨습니다. 그때 나누었던 대화 내용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크몽 대화 1)크몽 대화 2)크몽 대화 3)크몽 대화 4)
크몽 대화 1 ~ 4)

 

위 대화는 크몽이라는 플랫폼에서 전자책을 구매하신 독자분과 필자가 나누었던 대화 중 일부입니다. 독자분께서는 화천기계를 공부하기 좋은 종목이라고 말씀하셨으며 매매는 참여하지 않았다고 하셨습니다. 이때가 필자의 기억으로는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상승하던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후 독자분께서는 화천기계의 상승 사례를 보시고 경영권 분쟁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여러 번 질문을 주셨습니다. 실제로 고려아연, 영풍 그룹도 경영권 분쟁이라는 키워드의 뉴스가 보도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질문을 주셨던 것입니다.

 

그다음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1차 상승 이후 눌림 구간에서 매매에 성공했다는 것을 일지 차트와 메시지를 통해 같이 전달해 주셨습니다. 그 사례를 아래에 공유해 드릴 테니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독자분의 화천기계 일지 차트
독자분의 화천기계 일지 차트

 

위 차트를 보시면 독자분께서는 눌림 구간에서 V자, U자 모양으로 반등하는 시점에 화천기계를 매수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손익률 자체가 바닥권에서 매수했을 때와는 다르겠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재료가 소멸되지 않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주가가 상승한 뒤 고점에서 매매를 할 수 있는 본인만의 기준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매매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어느 정도 알고 계신 사실이지만 위와 같이 이미 2번의 상한가 캔들이 나왔던 구간에서 매매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고점이라는 리스크, 불안감 때문에 쉽게 접근할 수 없지만 독자분께서는 재료라는 것을 공부하고 차트라는 것을 공부한 뒤 본인만의 기준을 세워서 매매에 성공한 것입니다.

 

필자도, 독자분들도 매매를 하면서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하고 시장이 좋을 때와 좋지 않을 때 수익률과 손실률의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필자가 지금까지 느낀 바에 의하면 공부를 하면 공부를 하지 않았을 때보다 종목을 바라보는 안목, 시장을 바라보는 안목, 매매 기술과 스킬이 점점 더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필자는 지금 당장의 큰 수익금, 지금 당장 기록돼야 하는 수익률보다 본인이 원칙과 기준을 만들어가고 그것을 지키면서 매매하는 습관, 매매를 할 때 유리한 구간을 파악할 수 있는 안목,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인 재료에 대해 공부하고 그 재료의 모멘텀이 이어지는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며, 시간을 투자해도 계속 손실이 기록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매매가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며 그런 작업을 반복하시면 계속 수익금이 누적되면서 발전하는 계좌를 만들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매매, 사례, 공부 등의 포스팅을 작성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