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니드 주가 추적 - 스윙 매매 관점 - 기준봉 패턴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SOMs 2023. 2. 22.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다 보면 기회가 되어서 한 종목만 매매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꾸준하게 흐름을 지켜보면서 한 종목을 여러 번 매매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주가를 꾸준하게 추적하면서 데이트레이딩 ~ 스윙 관점으로 매매를 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과거 필자가 소니드를 매매했던 관점, 또 소니드를 매도한 뒤 추가적으로 매매했던 이유, 앞으로의 방향성 등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까지 같이 설명드릴 것입니다. 필자는 한 종목의 주가 흐름을 꾸준하게 모니터링하다 보면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만들어지며 자연스러운 흐름 안에서 여유 있게 수익을 낼 수 있는 확률도 높다고 말씀드립니다.

 

조건검색기, 실시간 조회 순위 상위 메뉴 등을 보고 매매할 종목을 고른 뒤 바로 매매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단타 매매를 제외한 데이트레이딩 ~ 스윙 매매를 할 때에는 조건검색기, 실시간 조회 순위 상위 메뉴를 보고 매매하면 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최대한 과거에 추려둔 종목의 흐름을 모니터링하다가 매매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이번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과거부터 추려둔 종목으로 매매를 할 때 어떤 흐름에서 매매를 할 수 있는지, 또 종목의 주가 흐름을 추적할 때 어떤 포인트를 중심적으로 해석하는지 등을 공부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매매 관점을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니드 주가 추적 - 스윙 매매 관점 - 기준봉 패턴 매매
소니드 주가 추적 - 스윙 매매 관점 - 기준봉 패턴 매매

 

소니드 주가 추적 결과 공유

필자는 소니드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을 때부터 계속 모니터링을 하고 있었으며 주가가 어느 정도까지 하락하여 매매하기 유리한 구간까지 하락했을 때부터 천천히 매매를 하려고 준비했습니다.

 

또 과거 포스팅을 통해 소니드의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를 필자의 관점으로 분석해 드렸으며 '수급이 이탈되지 않았다.'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계속해서 매매를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필자는 과거 포스팅에서 '소니드를 매수한 뒤 큰 시세가 나와서 전량 매도했지만, 기준봉 캔들의 시가 위에서 다시 의미 있는 흐름이 나타나면 스윙 관점으로 모니터링을 해볼 계획이다.'라고 말씀드렸는데 그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는 이미지와 포스팅을 공유해 드릴 테니 하단 설명을 읽어보시기 전에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소니드 포스팅
소니드 포스팅

 

 

 

소니드 기준봉 패턴 매매 - 스윙 매수 - 단타 매도 관점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다보면 주가가 투자자 본인이 분석한 대로 흘러가지 않고 예상 밖의 흐름이 나타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타 매매 관점으로 매수를 했는데 스윙까지 연결해

focus95.co.kr

 

위 포스팅과 이미지는 필자가 과거에 소니드를 매매했을 때 매매 사례를 소개해드리는 글입니다.

 

이번 글에서 설명드리는 내용은 위 내용의 연장선이기 때문에 가볍게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소니드 분봉 차트
소니드 분봉 차트

 

위 차트는 필자가 소니드를 매매했던 분봉 일지 차트입니다. 차트 가장 좌측에 있는 첫 번째 매수와 첫 번째 매도는 과거 포스팅에서 매매했던 구간이며 두 번째 동그라미 구간부터가 2023년 2월 22일까지 매매를 했던 일지입니다.

 

필자는 소니드의 주가가 기준봉의 시가를 회복할 때 스윙 관점으로 1차 매수를 한 뒤 주가가 곧바로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서 전량 매도를 진행했습니다. 그다음 일정 시간 동안 주가가 하락한 뒤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고 1차 매수했던 만큼 재매수를 했습니다.

 

물론 재매수를 한 당일에는 손실로 마감했지만 매수를 한 다음 날, 또 그다음 날까지 총 2 거래일 동안 장중에 전고점 부근까지 반복적으로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그 흐름에서 분할 매도로 보유 물량을 정리했습니다.

 

조금 더 강한 흐름이 나타나면 좋았겠지만 필자가 2023년 2월 22일에 보유 물량을 매도하는 과정에서 호가창을 봤을 때 '큰 물량을 자꾸 넘기는 모습'이 발견돼서 전고점 부근에서 분할로 보유 물량을 모두 정리한 것입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거래량 하단에 '수급 이탈?'이라고 메모해 둔 것입니다.

 

소니드 일봉 차트
소니드 일봉 차트

 

위 차트는 소니드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에서 주가 위치만 보면 아직까지는 기준봉 캔들의 시가 부근에서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것 같은 흐름이기 때문에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단기 바닥권에 위치한 상황에서 거래대금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더 지켜볼 수 있다고 판단되는 흐름입니다.

 

앞으로 소니드를 추가적으로 매매할지, 다른 종목을 매매할지는 알 수 없으나 필자는 한 번 매매했던 종목, 추세가 무너지지 않은 종목은 매일매일 흐름을 체크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매매를 하지 않더라도 흐름을 지켜볼 것이며 또다시 매매 기회가 만들어지면 매매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필자가 소니드를 매매했던 관점은 이전 과거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렸기 때문에 그 부분을 참고해 주시는 것이 좋고, 이번 글에서는 주가를 꾸준하게 추적하면 어떤 흐름에서 매매를 할 수 있는지, 그런 관점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아직까지는 주가가 기준봉의 시가 위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계속 흐름을 지켜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이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매매를 하실 때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