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상승하는 종목들을 보면 한 가지 뉴스, 한 가지 공시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 종목에 여러 가지 재료(뉴스와 공시)가 발생하면서 주가 상승 흐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자를 포함하여 시장에서 매매하는 투자자분들은 이러한 상황을 겹재료라고 부르며 이렇게 여러 가지 재료가 발생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경우 조금 더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단기 매매로 매매했던 위메이드맥스의 흐름, 또 앞으로의 방향성, 매매했던 관점 등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위메이드맥스의 흐름을 보고 매매 기회가 왔을 때 바로 매매를 할 수 있을지, 아니면 위메이드맥스가 아닌 다른 종목을 매매하게 될지는 알 수 없으나 '필자는 이렇게 해당 종목을 분석했고, 앞으로 이런 방향으로 모니터링을 할 것이다.'라는 관점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

단순히 타점, 주가 흐름을 예측하는 것을 넘어서 필자가 종목을 분석할 때 어떤 포인트를 중심적으로 분석하는지 그 기준에 대해 설명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매매 관점을 공부하고 개인적인 기준을 세우실 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위메이드맥스 매매 사례 - 단타부터 스윙까지 - 흐름 분석
위메이드맥스 매매 사례 - 단타부터 스윙까지 - 흐름 분석

위메이드맥스 매매 사례 - 관점 공유

필자가 위메이드맥스를 매매했던 일지 차트와 분석 관점을 소개해드리기 전에 위메이드 그룹주, 또 위메이드맥스를 매매 종목으로 선택했던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필자가 위메이드,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맥스 중에서 위메이드맥스를 선택했던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필자는 시가총액이 높고, 대형주 급의 종목은 아무리 재료가 좋아도 매매를 잘 하지 않으려고 하는 편입니다. 간혹, HBL 그룹주, 위메이드 그룹주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큰 HBL와 위메이드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때도 있지만 보통은 그룹주 내 대형주보다 그 외 다른 종목들의 주가 등락폭이 크기 때문에 위메이드 그룹주 중 위메이드를 제외한 나머지 두 종목 중 매매할 종목을 선택하려고 했던 것입니다.

 

그 다음 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맥스를 비교했을 때에는 위메이드맥스가 더 높은 거래대금을 보여주고 있었기 때문에 위메이드맥스를 선택한 것입니다. 이것이 필자가 위메이드 그룹주 중에서 위메이드맥스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테마주 내에서 어떤 종목을 매매할지, 그 기준은 투자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번에 소개해드린 종목을 고르는 기준은 간단하게 참고만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에는 필자가 위메이드 그룹주에 관심을 갖고 매매에 참여했던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자는 위메이드 그룹주를 주가가 크게 상승할 때부터 관심종목 브리핑에서 언급드렸는데 그 이유는 위메이드 그룹주에 두 가지 호재 뉴스가 보도되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위메이드 가상자산인 위믹스가 재상장했다는 소식입니다. 과거 위믹스가 상장폐지 된다는 소식이 보도되었을 대 그룹주 전체가 하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이 나타났는데 그만큼 큰 악재가 해소되었다는 것이 매매를 하게 된 이유입니다.

반응형

두 번째는 위메이드의 대표 게임인 미르M 글로벌 버전이 흥행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 부분도 위믹스 재상장과 함께 겹재료로 작용하며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필자는 이런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앞으로 위메이드 그룹주의 주가 방향성은 긍정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필자는 재료가 있는 종목으로만 매매를 하려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위 두 가지 뉴스, 호재를 체크한 것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재료를 체크해봤으니 이번에는 차트 흐름을 분석하면서 매매했던 일지, 또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맥스 일봉 차트
위메이드맥스 일봉 차트

위 차트는 위메이드맥스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계속 고점에서 횡보하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동그라미 구간에서 단타 매매, 또 데이트레이딩 ~ 스윙 매매 관점으로 접근하여 수익을 낼 수 있었으며 지금은 전량 매도 후 다시 재타점을 보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차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포인트는 우측 하단에 있는 거래대금이며 그 거래대금을 분봉 차트를 통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위메이드맥스 분봉 차트
위메이드맥스 분봉 차트

위 차트는 필자가 위메이드맥스를 매매했던 분봉 일지 차트입니다. 필자는 네모 박스 구간에서 큰 수급이 유입되며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동그라미 영역에서부터 매매에 참여했습니다.

 

필자가 처음 단타 매매를 했던 구간은 수급이 유입되면서 본격적인 상승 흐름이 나타날 것이라는 판단을 했을 때이며, 이 때는 당일 시초가 고점 돌파 매매로 접근했고, 단기 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단타 매매로 접근한 뒤 주가가 하락했을 때 다시 한 번 더 매수를 했는데 그 이유는 '과거 네모 박스 구간에서 유입되었던 수급 대비, 동그라미 구간에서 발생한 수급이 너무 적어서 세력의 이탈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며 수급이 이탈되지 않았다면 아직 본격적인 상승 흐름이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1차 매수 관점으로 매매를 진행했고, 그 다음 날 2023년 2월 22일에 전일 종가를 돌파하는 흐름에서 추가 매수를 한 뒤 장중에 슈팅 흐름이 나타날 때 매도하여 2차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때도 마찬가지로 이전에 유입된 수급과 비교해보면 아주 적은 거래량이 발생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필자가 수급을 보고 위메이드 그룹주의 방향성을 어떻게 해석했는지 그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위메이드맥스 수급 분석
위메이드맥스 수급 분석

필자는 위메이드맥스를 포함하여 위메이드 그룹주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21일, 22일에 발생한 거래량, 거래대금보다는 더 큰 거래량, 거래대금이 발생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주가 흐름이 어떻게 될지, 수급이 얼마나 유입될지는 알 수 없으나 과거 상한가를 기록한 만큼의 거래량, 거래대금이 발생해야 10% ~ 20% 이상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이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지수 흐름이 좋지 않을 것 같다는 견해로 위메이드맥스를 전량 매도했지만 눌림목, 혹은 슈팅 구간에서 다시 매매에 참여하기 위해 해당 종목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위메이드맥스를 매매했던 관점, 위메이드 그룹주를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매매 타점, 주가 방향성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차트를 분석할 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으니 꼭 참고해서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니드 주가 추적 - 스윙 매매 관점 - 기준봉 패턴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다보면 기회가 되어서 한 종목만 매매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꾸준하게 흐름을 지켜보면서 한 종목을 여러 번 매매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