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상한가에 들어간 종목들, 혹은 호재가 발생한 종목들은 보통 오전에 시가가 갭상승으로 시작하는 모습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상한가에 들어갔던 종목이 다음 날 보합이나 갭하락 출발하는 경우도 있고, 호재가 발생해도 시장에서 매매하는 투자자들이 그 재료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 갭상승으로 시가가 형성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필자는 호재가 발생하거나 상한가에 들어간 종목들이 보합 ~ 갭하락으로 출발하는 흐름에서는 매매를 하지 않지만, 시가가 갭이 떠서 형성되는 종목들은 그 날에 강한 흐름을 한 번 이상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전 ~ 오후에 계속해서 해당 종목을 모니터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안랩이 전일자에 상한가에 도달한 후 다음 날 시초가에 갭상승을 동반하면서 강하게 상승 출발한 이후에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개념은 음봉 시가 회복 패턴이며 필자가 시초가에 가장 많이 하는 매매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안랩 - 재료 - 거래대금 분석 - 데이트레이딩 영상과 관점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정치 테마주는 주식시장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관련 종목들이 있는 정치인들에 대한 특정 이슈가 있을 때 그 종목들이 가

focus95.co.kr

안랩 시초가 단타 매매 영상 - 음봉 시가 회복 패턴
안랩 시초가 단타 매매 - 음봉 시가 회복 패턴

안랩 - 시초가 단타 매매 이론

필자가 안랩을 매매했던 이유, 재료에 대해서는 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렸기 때문에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안랩에 발생했던 재료에 대한 이야기는 생략하고 차트 분석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적으로 해드리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이 개장한 뒤 9시 ~ 10 시인 시초에는 하루 동안 거래되는 수급 중에 가장 많은 수급이 유입됩니다. 물론 가끔은 오후장에 가파르게 상승하는 종목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종목들은 오전 9시 ~ 10시 사이에 가장 큰 수급이 유입된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안랩의 일봉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시초가 음봉 시가 돌파 패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부분도 과거 포스팅, 혹은 단타 매매 전자책에서 소개해드린 내용 중 하나입니다.

안랩 일봉 차트
안랩 일봉 차트

위 차트는 필자가 안랩을 매매했던 일지를 확인하실 수 있는 일봉 일지 차트입니다. 상한가에 들어간 날에 매매했던 관점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영상과 함께 소개해드렸기 때문에 지금은 상한가 다음 날 흐름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랩은 상한가에 도달한 다음 날 약 7% 이상의 갭상승 출발을 하면서 시가가 높게 형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시가가 높게 형성되면 우리는 두 가지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시가가 높게 형성되었다는 것을 '많은 투자자들이 해당 종목에 집중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해볼 수 있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시가가 높게 형성되었기 때문에 '전날, 혹은 이전에 물렸던 투자자들의 평가 손익이 본전 ~ 수익이 왔을 때 매도하는 물량이 많이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시초가에 차익 실현 물량, 본전 매도 물량 등이 쏟아질 경우 1분봉 차트에서 음봉이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재료가 너무 크고, 강한 수급이 한 번에 유입되면 갭상승 이후에도 바로 상승하는 경우가 있지만, 보통은 갭상승 이후에 초 단위 ~ 1분 정도는 하락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을 분봉 차트로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안랩 시초가 분봉 차트 흐름
안랩 시초가 분봉 차트 흐름

위 차트는 2023년 1월 26일에 시초가 분봉 차트 흐름을 확인하실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시초가에 강한 매도세에 의해서 큰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이 나타났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아랫 꼬리가 길게 달리긴 했지만 3분 정도까지는 고점에서 하락하는 흐름이 이어졌다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흐름 때문에 갭상승 이후 바로 상승하는 종목은 단기 하락이 언제든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매매를 하지 않고, 위와 같이 갭상승 이후 바로 하락하는 종목을 집중 모니터링합니다. 이런 종목이 매도세를 이기고 매수세가 더 강해지는 시점에 '시가를 돌파하는 흐름'이 나타날 때 매매를 한다면 단기적으로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초에 나오는 차익 실현 물량, 손절 물량, 이전 고점에 매수했던 투자자들의 본전 매도 물량을 모두 잡아먹고 시가를 다시 돌파한다는 것은 매수세의 힘이 굉장히 강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 이런 흐름에서 필자가 어떤 관점으로 매매했는지 일지 차트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안랩 분봉 차트
안랩 분봉 차트

위 차트는 필자가 안랩을 매매했던 분봉 일지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시초가에 매매를 한 뒤 상승하는 흐름에 여러 번 나누어서 분할 매수를 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한가에 들어가기 직전 흐름 - 코난테크놀로지 상따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단타 매매를 할 때에는 여러 가지 데이터를 보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자리에서 적극적으로 매매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투자자마다 단타 매매를 하

focus95.co.kr

 

기준봉 단타 매매 - 우리기술투자 매매 - 매매 영상과 관점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단타, 스윙 관점으로 매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 많습니다. 투자자마다 개개인별로 공부한 방법과 자료가 모두 다르고, 매매를 하면서 경험했던 것들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