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주식시장에서 단타 매매를 할 때 '분봉 차트를 포함하여 재료, 호가창 등을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봉 차트를 분석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물론 단기 매매는 다수 투자자들의 수급이 유입되면서 큰 변동성이 생기는 흐름을 이용한 것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일봉 차트의 흐름이 좋아야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그들의 수급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일봉 차트까지 함께 분석한 뒤에 매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다만, 필자는 예외적으로 몇 가지의 매매를 할 때만큼은 '일봉 차트를 분석하지 않은 채 분봉 차트와 호가창의 흐름만 보면서도 매매를 할 수 있다.'라고 말씀드립니다. 여기서 '몇 가지의 매매법' 중 하나가 이번 글에서 설명드릴 내용입니다.

 

필자는 갭으로 하락 출발한 종목을 단타 관점으로 매매할 때는 '일봉 차트의 흐름을 체크하지 않고 매매를 할 수 있다.'라고 말씀드립니다. 물론 일봉 차트의 흐름이 좋으면 단타 관점으로 매매할 때 더 좋은 결과가 만들어지겠지만 '일봉 차트의 흐름이 좋지 않아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말씀드린 것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 필자가 설명드릴 내용은 갭하락 단타 관점에 대한 내용이며 필자가 직접 디티앤씨알오와 하이드로리튬을 매매했던 관점도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릴 것입니다. 갭하락 단타 관점에 대한 매매 기준도 설명해 드릴 내용이 굉장히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갭하락 단타 관점으로 매매를 할 때 일봉 차트가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라는 부분에 무게를 두고 설명드릴 것입니다.

 

일봉 차트를 분석하지 않은 채 할 수 있는 갭하락 단타 매매
일봉 차트를 분석하지 않은 채 할 수 있는 갭하락 단타 매매

 

갭하락 단타 매매 원리

갭하락 단타 매매는 이미 시장에 잘 알려진 매매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단타 관점의 이론을 한 번이라도 공부해 보신 분들은 해당 매매법에 대한 이론도 공부해 보셨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모든 투자자가 공통된 타점에서 매매하거나 동일한 내용으로 설명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필자의 매매 관점도 공부해 보신 후 도움이 되셨다면 추후 실전 매매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필자는 갭하락 단타 관점으로 매매를 할 때는 일봉 차트의 흐름이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필자가 이렇게 말씀드린 이유는 두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주가가 하락했을 때 손절로 대응하려는 투자자보다 추가 매수를 통해 평균 단가를 낮추려는 투자자가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주가가 하락하여 정해둔 기준 가격을 이탈하면 빠르게 손절로 대응한 뒤 다른 종목을 매매해야 하는데 실제로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손절로 대응하는 투자자보다 추가 매수를 통해 평균 단가를 낮춘 뒤 탈출을 시도하는 투자자가 더 많습니다.

 

이런 모습은 주가가 가파르게 하락한 종목의 '종목 토론방'을 봐도 쉽게 알 수 있고, '거래정지 및 상장폐지'된 종목을 보유하고 있던 투자자들이 단체로 시위하는 모습만 봐도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는 주가가 갭으로 하락 출발했을 때 '추가 매수를 통해 평균 단가를 낮추려는 투자자''필자와 같이 갭하락 단타 관점으로 매매하려는 투자자들의 수급이 시초부터 강하게 유입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두 가지 집단의 수급이 시초부터 강하게 유입되면 주가는 갭으로 하락 출발한 뒤 단기적으로 반등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필자는 이런 두 가지 이유로 인해서 '주가가 갭으로 하락 출발하면 단기적으로 반등할 확률이 높다.'라고 말씀드리며 이런 관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갭으로 하락 출발한 모습이 보이면 일봉 차트를 확인하지 않은 채 갭하락 단타 관점으로 매매'하는 것입니다.

 

 

미스터블루 매매 사례 - 갭하락 단타 - 정부 웹툰 산업 지원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정부 정책과 관련된 재료가 발생하면 항상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으면서 관련주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납니다. 이는 필자를 포함하여 주식시장에서

focus95.co.kr

 

위 포스팅은 과거 필자가 미스터블루의 주가가 갭으로 하락 출발했을 때 갭하락 단타 ~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린 글입니다.

 

갭하락 단타 관점으로 매매할 수 있는 종목이 하루에 5 ~ 10 종목 이상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굉장히 확률 높은 매매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조금 자세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지금 설명드린 내용 이외에도 갭하락 단타 관점으로 매매할 때 도움이 되는 내용은 많지만 그 내용의 분량이 적지 않기 때문에 추후 추가적인 포스팅에서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다음 포스팅에서는 필자가 디티앤씨알오와 하이드로리튬을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텐데 필자의 실전 갭하락 단타 매매 관점과 사례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까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스피소프트 단타 매매 - 완벽한 저점 매수와 발매도의 정석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 신규로 상장되는 종목은 보통 아무런 재료가 없어도 다수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으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흐름이 나타납니다. 또 이런 상승 & 하락 흐름이 나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