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개인 투자자분들이 주식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튜브 및 블로그, 카페 등에 매매와 관련된 기법이나 개념 등이 공유된 콘텐츠를 보고 공부한 뒤 공부한 내용들을 매매에 직접 활용해볼 수도 있고, 특정 종목에 대한 방향성이나 분석 정보 등을 무료로 공유해주는 전문가분들의 견해를 바탕으로 매매에 참여해볼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일정한 대가를 지불한 뒤 카카오톡 채팅방 및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서 투자자문 업체를 이용하여 '종목 추천'을 받는 방법으로 매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쉽게 나눠보면 유료와 무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여 매매하는 방법이 있고, 타인이 제공해주는 정보를 이용하여 매매를 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이 두 가지 중 어떤 것이 좋은 방법이고 어떤 것이 나쁜 방법이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독자분들께서 '타인에게 정보를 받아서 주식 시장에서 매매를 하실 때 활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투자 업체에서 이야기하는 손실 복구 환불 등에 관련된 사기에 노출될 수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비상장 주식 사기, 코인 상장 사기, 증권사 영업팀 사칭 사기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 여러 가지 사기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고 이슈가 되고 있는데 한 명의 독자분들도 이런 사기에 노출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꼭 끝까지 글을 읽어주시고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상장 주식 사기 주의 - 손실 복구 환불 - 증권사 직원 사칭
비상장 주식 사기 주의 - 손실 복구 환불 - 증권사 직원 사칭

비상장 주식 사기 사례

비상장 주식은 아직 주식시장에 상장되지 않아서 실시간으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주식을 이야기합니다. 실시간으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다보니 당연히 투자자들 사이에서 정보도 많이 돌아다니지 않고, 관련된 뉴스도 다수 보도되지 않으며 어디서 매매를 해야 하는지 그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유사 투자자문업체, 투자 사기 업체 등이 몇몇 투자자들에게 '투자 손실을 비상장 주식'으로 복구해주겠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접근하고 있는데 먼저 관련된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뉴스 예시 1)뉴스 예시 2)
뉴스 예시 1 ~ 2)

위 뉴스는 특정 투자 업체들이 증권사 직원을 사칭하거나 리딩방에서 비상장 주식으로 투자 사기를 쳤다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 예시들입니다. 해당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반드시 수익을 내드리겠습니다.
  •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100% 환불해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OO투자증권 자사 직원이며...

 

리딩방, 유사 투자자문 등 일부 사기 업체들은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면서 '손실을 입었던 투자자분들에게 손실을 복구해주겠다.'라는 조건과 함께 비상장 주식 및 비상장 코인 매수를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장이 확정되지도 않은 비상장 주식을 5배, 10배 가격으로 판매한 뒤 수개월 이후 상장에 성공하면 몇 배에 달하는 시세 차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며 그때 손실금을 복구하면 된다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애초에 연락이 두절되거나 처음부터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우기는 업체라면 이런 사기까지 연결되지도 않았겠지만 계속해서 연락을 취하고, 손실을 복구해주겠다는 약속을 지속적으로 언급한 업체들은 위와 같은 사기까지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한 가지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이티비씨 비상장 주식 사기 사례

제이티비씨 주식 주가 추이
제이티비씨 주식 주가 추이

반응형

위 차트는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제이티비씨 주가 추이입니다. 약 3년 동안의 제이티비씨 주가 추이를 확인해보시면 최저가는 2500원, 최고가는 4370원에 거래되었으며 10000원을 절대 넘어가지 못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자료
38커뮤니케이션 자료

하지만 실제로 38커뮤니케이션에서 오가는 대화를 보면 3만 원 이상에 제이티비씨 주식을 매수한 투자자가 여럿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는 38커뮤니케이션 뿐 아니라 네이버 지식인, 카카오톡 채팅방,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도 다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위와 같은 게시물이 조작된 것인지, 투자자분들이 작성한 것인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2020년 이후 3년 만에 다시 게시물이 작성된 것을 보면 관심을 받지 못하던 주식이 사기에 연루되어 피해를 입은 투자자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다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리딩방, 유사 투자자문업체에서는 절대 투자자분들의 손실을 보장해줄 수 없으며 주식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내주는 것이 아니라면 그 어떤 방법으로도 손실을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첫 결제를 시작했을 때 '주식투자를 통해 큰 수익을 내주겠다.'라고 약속한 것들을 모두 뒤로한 채 추가적인 피해자를 계속 누적시키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으니 독자분들은 꼭 이 부분에 대해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분봉 차트에 일봉 이동평균선 설정 방법 - 기타 함수 활용 | SOMs의 주식투자

키움증권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인 수식관리자 기능은 본인이 함수를 공부하고 알고 있는 만큼 다양한 관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함수에 대해서 공부를 해본 경험이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